[경영전략] 태평양과 lg생활건강 화장품 최신경영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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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화장품 기업 선정이유
2. 태평양과 LG생활건강 선정이유
1. 기업 소개
회사소개
제품소개
1. 기업의 전략
(1) 글로벌 브랜드 정책
(2) 브랜드 강화전략
(3) 그 외 전략
고급화 전략
2003년 국내 백화점 매출 실적
한방화장품
VIP 마케팅
메트로섹슈얼 열풍
메트로섹슈얼
1. 상품 경영 기법
(1)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경영 기법
브랜드 네이밍의 예
온라인을 통한 최신 경영 마케팅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전략
스타마케팅
(1) 스타마케팅 개요
(2) 화장품 업계에 나타난 스타 마케팅.
(3) 태평양 과 Lg생활건강의 스타마케팅 전략 비교
1) 스타가 광고를 통해 화장품을 선전하는 경우
2) 직접 스타를 이용한 화장품을 출시하는 경우
2. 각종 행사를 통한 마케팅
(1) 강의를 통한 마케팅
(2)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를 통한 마케팅
3.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마케팅
4.유통
1)방문판매
2)브랜드 숍
3)백화점 판매
4)할인점
본문내용
1. 화장품 기업 선정이유
가장 밀접하게 접하는 제품
20대 초반인 우리에게 높은 관심도
소비자의 욕구 다양화
여러 가지 기능성 화장품 등장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 출시

고급화 전략

명품의 유통 채널이 다양화됨에 따라 명품의 구입이 보편화

올해 초부터는 기존의 고급화 트렌트가 웰빙(Well-being)이라는 소비 코드에 맞춰 의식주 생활의 전반에 걸쳐 트레이딩업(Trading-up) 현상

화장품산업은 ’고급’이라는 이미지가 강하면 잘 팔리는 전형적인 브랜드 산업

전체 화장품 시장의 수입산 비중은40% 정도.
→국산과 차별화된 브랜드를 내놓지 못하면 시장 잠식을 피할 수 없음
→ 국내 화장품업체들은 이러한 위기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처방안을 강구
→외국 화장품에 뒤떨어지지 않는 고급 브랜드 육성

한방화장품

브랜드 고급화를 위해서는 마케팅 능력뿐 아니라 차별화된 품질도 필요
→ 한방화장품 등장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신토불이 한약 재료를 사용
자연주의 흐름에 맞춰 화학이나 인공적 아름다움을 거부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이유
수입 화장품과의 확실한 차별화 전략

VIP 마케팅

명품이미지를 유지하기 위해 백화점 판매 혹은 직접 방문판매

귀족 마케팅, 명품 마케팅, 부자 마케팅, 프리미엄 마케팅 등

소위 ‘부자’를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비교적 경기 흐름의 영향을 덜 받는다 (예:월평균 수입이 최소 6백만 원 이상에서 수억 원을 넘는 사람, 우리나라 전체 국민의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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