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우위와 경쟁전략(하이마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양판점의 개념 정의
전자유통점 간의 차이
하이마트 소개
성공요인
경쟁우위
결론
본문내용
양판점의 개념

표준국어대사전에서는 “양판-점” (量販店) 「명」대량으로 상품을 파는 대형 소매점
카테고리 킬러형
한가지 상품 군을 깊게 취급하여 한정된 제품군내의 모든 상품을 할인점보다 훨씬 낮은 가격에서 판매하는 점포를 지칭
업태의 특성: 대형화와 체인화
매장의 면적, 고객층

전자유통점 간의 차이

메이커 대리점
삼성전자의 리빙플라자
LG전자의 하이플라자
가전 양판점
하이마트, 전자랜드 21
가전 전문 집단상가
용산 전자상가, 테크노마트, 세운상가 등
작은 개인 점포가 모여있는 상가

메이커 대리점과 양판점 간의 차이

판매 제품
자사 제품 VS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
제품 가격
대량구매와 기능과 재질이 조금 다른 제품 모델을 통해 양판점이 더 싸다.
소비자의 선택기준의 차이
신뢰성, 애프터서비스 VS 제품다양성,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하이마트 분석
  • 하이마트측 MD담당 직원 몫- 제품 장식만 각 제조업체 파견 직원이 하는 정도< 제품 전시>본론- 기타 하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사전 주문제: 계절상품(에어컨)의 경우 수요 불확실성 감소- 재고관리WMS (warehouse management system)삼성,LG와 협의 에 구축 중이다.- VMI 에 접근해가는 중 밀어내기식 물류가 아닌 시장 수요에 맞추는 방법을 모색 중 리드타임 단축노력.- LG와의 거래 방식이 대표적 사례(집약 배송)배송차량 아웃소싱-모든 차량은 개인 사

  • 하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로가요~!M.M.HolicContents4P마케팅 전략경쟁우위와 경쟁전략상황분석경영전략Contents경쟁사 분석가전유통시장의 경쟁구도시장현황전자전문점경쟁사 분석을 통한 하이마트STPSWOT결론(2) 카테고리킬러(전자전문점) 전자전문점은 카테고리킬러고도 불리는데, 종합유통매장에서 유통되는 제품의 종류 중에 한 계열을 선택하여 상품 폭을 정의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전문유통업체를 일컫는다. 선정동기 저비용과 고효율을 실현한 성

  • [마케팅] 하이마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 사례는 가전에 있어서 양판점 사업을 운영하는 하이마트의 미래를 불투명하게 보는 시각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이마트는 세진컴퓨터랜드의 전철을 밟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 또 앞으로도 지금의 1위 자리를 유지해 갈 수 있을 것인가?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어떠한 경쟁전략으로 대응해 나갈 것인가?2. 한국의 가전제품유통시장2.1. 가전제품유통시장의 성장과정한국의 가전유통시장은 80년대부터 본격화

  • [국제경영전략] 홈데포 vs LG 신사업 비교분석
  • 사례와 LG 신사업에의 적용 1. 블루프린트 기업 소개 (Home Depot)13(1) 기업 개요 13(2) Home Depot 경쟁력14(3) Home Depot 경쟁우위전략15(4) Home Depot 글로벌 전략162. 블루 프린트 7법칙의 적용 (1) 혁신적인 가치명제를 지닌 사업 아이템을 창출/유지하라.17(2)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시장을 활용하라.18(3) 마키 고객을 확보하여 매출의 파워하우스를 형성하라.19(4) 신규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업계 선두권의 기업과 제휴하라.20(5) 획기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 [경영학] [경영학원론]유통혁신 ‘하이마트’ 경영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 목차Ⅰ 서론1) 기업 소개① 회사 로고② 연혁③ CEO④ 경영방침 및 경영이념⑤ 사회공헌 활동⑥ 하이마트 협력사⑦ 주요재무현황Ⅱ 본론1) 외부 환경분석 ① 가전 유통 시장의 변화② 문화적 환경요인(소비자)③ 정치 ․ 법률적 환경요인④ 기술적 환경변화⑤ 지리적 환경요인⑥ 기후적 환경요인3) 산업 매력도 분석4) 기업 내부환경 분석① 조직도 ② 물류시스템③ 이직률④ 시스템⑤ 보고체계⑥ 전략5) 경쟁우위와 경쟁전략①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