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용우위 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비용우위 전략
1. 비용우위 전략의 정의
2. 비용우위 (Cost Leadership) 전략

① 비용우위 전략의 기본적 사고방식
② 비용추진 요인

Ⅱ. 본론: 비용우위 전략 사례
<비용우위 전략 사례 1 - 더페이스샵>
<1> 더 페이스 샵 태풍의 눈 부각
<2> 더 페이스 샵 독특한 성장전략 각광
<3> 경쟁으로 성장한 초저가시장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경쟁>
<4>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비용우위 전략 사례 2 - 키움닷컴(온라인 증권회사)>
<1> 키움닷컴의 설립
<2> 시장진입 전략과 위험요소
<3> 온라인 금융계좌 개설


◆추진배경은
◆효율성은
◆개선가능성은
<4> 성공요소 분석 - 유승삼 벤처테크 사장
<차별화우위 전략 사례 3 - 하이마트>
<1> 비용 효율성의 극대화
<2> 유통비용 최소화

Ⅲ. 결론: 비용우위 전략의 교훈

1. 비용우위 전략의 교훈
2. 비용우위 전략의 위험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더 페이스 샵 태풍의 눈 부각

창립 9개월만에 초저가시장 양분, 올 매출목표 700억 원, 더 페이스 샵 코리아(대표이사 정운호)가 태풍의 눈으로 부각되고 있다.
지난 12월 명동 1 호점을 통해 초저가 화장품시장에 첫 발을 내딛은 더 페이스 샵 코리아는 창립 만 9개월 만인 지난달 말 130 호점을 돌파하는 눈부신 속도로 매장을 확장해가며 세력을 넓혀가기 시작했다.
이 같은 속도는 초저가화장품시장 선두업체인 에이블C&C(미샤)와 비교할 때 미샤가 2002년 4월 이대 1 호점 오픈 이후 지난해 말까지 약 60개 매장을 구축한 것에 비해 두 배 이상 빠른 확장력을 보이고 있다.
특히 매출 부문에 있어서도 올해 가맹점 200곳을 돌파한 미샤가 매출 1,200 억 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반해 더 페이스 샵은 1년 만에 700 억 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이미 미샤와 초저가시장을 양분하는 구도를 형성했다는 평가다.
이 같이 후발주자인 더 페이스 샵이 선점업체인 미샤를 놀라운 속도로 추격하고 있는데에는 경기위축에 따라 저렴한 상품을 선호하게 된 소비자들에게 초저가 트렌드 자체가 선호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주의를 표방함으로써 경쟁사와는 또 다른 차별화 마케팅을 구사한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해 초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열풍에 힘입어 다양한 초저가 화장품들이 브랜드샵 혹은 샵인샵 형태로 속속 시장에 진출했으나, 선두 그룹과의 격차는 오히려 점점 벌어지고 있는 실정임을 감안하면 단순히 화장품의 가격만으로 고객몰이를 하는 데에 한계점이 드러나고 있다.
이와 관련 더페이스샵의 관계자는 ꡒ당초 초저가 화장품시장에 진입할 때만 해도 성장의 한계점을 지적하는 의견이 많았으나 1년 만에 매출 700 억원 달성을 바라보게 되자 새로운 시장을 형성했다는 의견이 더 많아졌다ꡓ고 최근 자사에 대한 외부의 시각이 변화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ꡒ점포 수와 매출 규모에 있어 미샤와 더페이스샵을 함께 놓고 비교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통 단계를 줄이고 용기 등 부자재 가격을 낮췄다는 점에서 미샤는 비슷한 가격정책을 표방하는 선의의 경쟁업체에 불과할 뿐 상품 컨셉이나 마케팅 전략면에서는 끊임없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ꡓ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ꡒ현재의 성장속도에 만족하지 않고 유통 다각화와 해외 수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감으로써 더페이스샵 열풍을 더욱 확산시키겠다ꡓ고 향후 사업전개 방향을 설명했다. 한편 국내 가격파괴형 화장품시장은 브랜드샵과 샵인샵으로 나뉘어 미샤와 더페이스샵, 라 팔레트, 코스메틱넷, 캔디샵, 도도클럽, 아이앙띠, 피컷, 나인폭스클럽 등의 독립 브랜드가 올해 약 2,500억원의 시장 규모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 더 페이스 샵 독특한 성장전략 각광

가격․인테리어 모방업체 속속, 독자 브랜드 파워 육성 과제, 더 페이스 샵 코리아(대표이사 정운호)가 독특한 성장전략으로 후속 브랜드들의 귀감이 되고 있다.
출범 1년도 되기 전에 이미 초저가 화장품시장의 명실상부한 2위 업체로 급부상한 더페이스샵은 특유의 자연주의 컨셉을 표방함으로써 매장의 품위를 높이고 가격 대비 품질력을 갖춰 고객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고가 화장품의 텃밭으로 인식돼 오던 백화점 매장에 적극적으로 진입해 성공적인 매출을 기록함으로써 국산 혹은 저가화장품으로는 어렵다는 백화점 유통의 불문율을 지워가고
참고문헌
경영전략 사례집 (장세진 지음, 박영사, 2003년)
매일경제 2001-06-28
스탁데일리 2004-09-06
전자신문 2005-01-26
Miscellaneous Stories 매일경제
KPS Plaza www.kps.co.kr
Ithinktech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
  • 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목차1절 경쟁우위 2절 비용우위 3절 차별화 우위 4절 환경변화와 내부저항에 따른 전략우위의 확보 방법론 참고 사례 (경쟁우위 우수 기업)1. 일본 MK 택시 회사2. 독일의 중소기업 11.전략적 경쟁우위의 확보1절 경쟁우위(1)경쟁우위란경영전략의 핵심은 경쟁자에 대해 어떻게 하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가질 수 있는가에 있다. 그러나 경재우위를 발견하고 경쟁우위를 평가하려면 경쟁자에 비해서 기업이 갖고 있는 경

  • 현대자동차 수직적통합을 통한 Global 경영전략 [수직계열화 장점 VS 수지계열화 문제점]
  • 비용우위의 강화시장에서 먹히는 전략인가?매력적인 전략인가?이 전략은 앞으로 어떠한 의미가 있는가?√√√현대자동차 원가우위 전략의 재검토가 필요한 시점싼게 비지떡!?√원가우위 전략의 부정적 사례 Hyundai Toyota Industry average2000 203 118 160192 121 1502002 156 111 133143 121 1302004 102 104 123110 105 1242006 102 105 123125 112 1262008 114 104 11795 101 992010 102 117 110108 101 1062012 107 88 105 IQS Tresnd of HMC (2000~12)(Unit : 100대당 내구 결함 건수)IQS : Initial Quaility

  • 이케아 IKEA 경영전략분석및 아케아의 다양한 마케팅전략,글로벌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이케아 일본진출 실패사례분석,한국시장진출및 전망연구
  • 전략1) 기업 경영전략(1) 공격형 전략(2) 방어형 전략2) 사업부 차원의 전략(1) 비용우위전략(2) 차별화전략3) 마케팅전략1) 미끼전략2) 카달로그 마케팅3) 위기대응전략(4) 제품 측면에서의 마케팅 전략 (5) 서비스 마케팅전략4) 이케아의 글로벌전략(1) 표준화전략(2) 현지화전략3. 이케아 해외진출 실패사례 (일본)4. IKEA의 한국진출전략과 향후전망Ⅲ. 결론 Ⅰ. 서론1. 이케아 기업소개이케아(IKEA)는 다국적 기업으로 저가형 가구, 엑세서리, 주

  • 경영전략론_국내 외 기업사례를 미디어, 문헌 들을 조사하여 제출하기 가치곡선(전략캠버스)분석을 활용하여 경쟁관계에 있는 특정 2개 기업의 경쟁전략을 비교 설명하시오
  • 경영전략론국내 외 기업사례를 미디어, 문헌 들을 조사하여 제출하기. 가치곡선(전략캠버스)분석을 활용하여 경쟁관계에 있는 특정 2개 기업의 경쟁전략을 비교 설명하시오. 1. 산업구조분석과 포지셔닝전략 2. 가치곡선을 캔버스에 그려 비교, 경쟁의 원천이 되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분석3. 비용우위전략과 차별화전략규명4. 가치혁신과 블루오션전략(개선안 제시) 수립차 례1.서론2.본론1) 배달업의 정의 및 현황2) 배달의 민족3) 쿠팡이츠3.

  • BeautyShop의 경영과 홍보
  • BeautyShop의 경영과 홍보** 매뉴얼 *1) 비용우위전략 마케팅2) 차별적 마케팅3) 뷰티샵 마케팅 사례의 기법(1) 감성 마케팅(2) 인터넷 마케팅(3) 구전 마케팅(4) 사내마케팅요즘에는 자기 자신을 가꾸는 일이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당연할 만큼 보편화 되어있다. 예전에는 피부샵, 네일샵이 생소했지만 지금은 어디서든 관리를 받을 수 있을만큼 많은 뷰티샵들이 생겼다. 많은 뷰티샵들이 생겨 고객들이 골라가는 이때, 기술은 기본베이스로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