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종가집김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개요

종가집의 현재 상황

문제제기

문제해결

전략

결론
본문내용
㈜종가집김치는 87년 첫 출시 이후 현재 13종의 김치, 포장별로는 100여종의 김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 계절에 맞는 특선 김치와 선물세트 등을 개발, 김치문화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으며 현재 업계 1위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현황1. 종가집 김치에서는 다음의 5가지로 분류하여 상품 판매
종가집 김치: 엄선된 재료와 종가만의 기술력으로 이루어낸 대표 음식프리미엄 김치: 차별화, 고급화 전략으로 시장을 선점해 나가는 프리미엄 김치
계절별 김치 : 계절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김치 맛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종가집 장류 :품질과 정성으로 만족스러움을 더해가는 종가집만의 엄선 제품해외용 상품 :해외에서도 가장 사랑받는 선물이 될 종가집 김치

㈜종가집김치는 세계화, 일류화, 첨단화라는 21세기에 도전하여 김치의 산업화 및 세게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고, '고객과 인재', '품질과 혁신'에 입각하여 현실적이고 보다 고객과 가까이 하여 업계 1위의 기업을 고수하는 것이 장기적 목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두산종가집 글로벌마케팅
  • - 목 차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CI3. 일본 시장의 환경 1) 일본 시장의 특성2)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3) 김치 생산 현황 4) 유통현황5) 소비동향 6) 수입동향4.일본인의 김치에 대한 기호 5.마케팅전략 1) 글로벌 마케팅 2)지역 마케팅3)광고6. 유통전략 7.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

  • [김치의 세계화 방안] 김치의 소개 및 효능과 세계화 전략 방안
  • 김치의 저가격 경쟁으로 인해 우리나라 김치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 김치의 수출국도 한정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2) 주제본 과제에서 우리는 김치의 우수성 및 세계화에 있어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해외 시장을 알아보는 것과 동시에 경쟁력을 갖추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출처 마케팅 전략 및 경영전략 사례 종가집 김치의 위기극복 경영 성공2. 김치의 세계화1) 김치의 효능① 식욕촉진

  • [마케팅전략] 한국김치 마케팅전략-종가집김치
  • 전략1)유통 전략 2)브랜드 전략3)4Ps 전략 4)SWOT 분석5. 종가집 김치의 해외시장 사례6. 일본시장 분석연구 목적 및 연구방법1. 국내시장의 성공적 사례(종가집)2. 마케팅 방식 분석3.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4.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인터넷 자료검색2. 신문보도 자료활용3. 뉴스검색4. 설문조사(부산대학 자료 참조)연구목적연구방법성공 사례 회사 소개(종가집)한국의 김치를 세계인의 식탁에서 사랑받는 음식으로 만드는 것이 21세기 목표경영

  • [국제마케팅] 종가집김치의 일본진출전략
  • 국제 마케팅종가집 김치의 일본 진출 전략-목 차 -서론종가집 김치 선정동기두산식품 BG(business group) 종가집 김치 소개본론외부환경분석내부환경 분석SWOT 분석OBJECTIVES 설정SEGMENTATION & TARGETONG POSITIONING 4P STRATEGY C. 결론-전략적 제안D. 맺음말A. 서론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김치인가? 한국의 대표적인 음식을 꼽으라면 누구나 쉽게 김치를 꼽을 것이다.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 [경영전략론] 두산종가집김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 종가집 김치는 1987년 12월 최초로 출시한 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오고 있다. 현재는 김치시장을 국내뿐 만 아니라 미국, 영국, 홍콩, 일본 등으로 확장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속의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에서 경쟁우위와 차별화우위에 따른 두산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을 살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