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남양알로에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분석 (SWOT)
마케팅 목표 설정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Marketing Mix (4P)
결론 및 토론
본문내용
SWOT분석

전 세계 시장의 40% 원료 공급: 3000 여개 기업 대상
->원자재 조달, 생산, 판매의 수직계열화로 비용우위
(타사 제품은 원료공급을 수입에 의존)
세계 최고 연구력 구축: 매출액 10%이상 투자
업계 선구자적 기업:설계사 자부심(세계 최초라는 타이틀)

복잡한 유통 (본사-대리점-설계사-최종소비자)
고가격체제->산업은 성장하고 있으나 판매의 어려움
판매 전문기업으로서의 역사는 짧아 마케팅 전략 미흡
(6개월 된 설계사의 매출비율: 소개-70%. 개척-30%)

사회문화적 환경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인식 증대
법적, 매체환경의 변화 : 건강기능식품법의 발효로 인증을
받고, 제품성능광고 가능
건강기능성식품 1호라는 의미를 구축 가능 : 풀무원과 경쟁
(1호라는 상징적 의미는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

대기업의 진출로 인한 경쟁 심화
-> 대기업의 유통망과의 전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베라 해외진출전략
  • 남양알로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창립 동기를 짚고 넘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남양알로에의 창립 동기는 향후 기업의 경영이념 등에 많은 영향을 주고 현재의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성공에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은 남양알로에의 창립 일화 이다.남양알로에는 창업자인 故 이연호 회장의 개인적인 건강상의 경험으로 인해서 창업하게 되었다. 이 회장은 동양비철 금속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는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

  • 남양알로에 경영분석
  • 남양알로에와 같이 개발된 제품에 대해서는 현재 방문판매형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알로콥 현지법인은 생초를 가공하여 파우더나 젤의 형태로 한국의 남양알로에나 존슨&존슨 등과 같은 대기업체에 원료를 제공하는 회사이다. UPI는 생명공학회사로서 신약개발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며, 오아시스 웰니스(오아시스네트워크)는 다단계방식으로 고급화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양질의 제품을 적절하게 제공하려는 노력으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 알로에의 전 과정을 다룸 원료 부분에 있어서 유일하게 기업화 알로에 원료 수출 +가공제품의 판매수익의 이중 수입 구조 3. 해외진출이 갖는 의미 ① 전 세계 알로에 원료시장 장악 - 알로에와 관련한 50여 종의 특허를 보유 전 세계 원료시장의 40%를 공급 ② 다국적 다단계 판매기업으로의 도약 - 해외에서 다단계 판매 유망한 유통산업으로 성장 Ⅲ. 결론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①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전략 마련- 방문 판매에

  • [품질경영] 유니베라 - BSC도입사례
  • 마케팅 능력 강화가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러한 경쟁 환경을 맞아 유니베라는 전략경영을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BSC를 핵심 수단으로 활용했다. 1976년 창립된 유니베라(구 남양알로에)는 30개국 700여 개 기업에 알로에 원료의 40%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 1위의 알로에 기업으로 (주)유니베라를 포함하여 국내에 3개사, 해외 3개사의 회사가 있다. 유니베라는 전략 형성 프로세스, BSC 프로세스, 예산 할당 프로세스, 가치보고 프로세스로 구성된 전

  • [마케팅전략] 17차 마케팅 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 전략
  • 17차 마케팅 전략1. 기업 소개- 남양유업은 1964년 설립되어 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 첫발을 내딛은 이후 80년대, 90년대를 걸쳐 정직한 전문 기업 유가공 분야의 선두 업체로서 도약하기 시작함- 2000년대에 들어와서 품질 혁신과 제품 다각화를 통하여 경쟁력을 강화해 유가공 식품 뿐 아니라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여 알로에, 주스, 두유, 건강식품 등 여러 가지 방면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해 나가고 있음◆ 남양유업목표 식생활 개선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