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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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

Ⅱ. 기업소개

Ⅲ. 마케팅 능력 평가 항목

Ⅳ.탐색조사

Ⅴ.시장의 현황

Ⅵ.제품의 비교분석

Ⅶ.전반적인 비교 및 결론

본문내용
1. 삼성 전자
1) 회사 소개 및 일반 개요
삼성전자의 디지털 기술은 무한한 확장성으로 공간적, 시간적 제약을 뛰어넘어 기술과 시장, 문화 등 생활의 전반을 변화시키고 있다.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런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를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Home, Mobile, Office 네트워크 및 핵심부품을 중심으로 한 4대 전략사업을 펼치고 있다. 세계 최고의 종합 전자 업체인 삼성전자만의 차별화 된 역량과 부문간 시너지를 최대화하는 전략을 통해 이들 4대 사업을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경쟁력 있는 핵심 사업으로 키우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구체화와 함께 미래사업과 경영혁신의 추진을 가속화하여 『 Digital - ε Company』 를 실현하고 있다. 또한 핵심기술의 개발과 세계 표준 확보, 선진 일류업체와의 제휴 확대로 글로벌 스탠다드를 내재화하고 있으며 사업단위별 Simple, Speed,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강화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초일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만족을 모든 업무의 판단기준으로 삼아 경영의 프로세스를 고객과 시장중심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최고의 품질과 기능을 갖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새로운 생활, 풍요로운 미래를 창조해 나가고 있다.
참고문헌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ec.co.kr)
LG 전자 홈페이지 (www.lge.co.kr)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대신경제 연구소 (www.deri.co.kr)
지펠 홈페이지 (www.zipel.co.kr)
산업자원부 (www.mocie.go.kr)
매일경제연구소 (www.mk.co.kr)
마케팅 조사론 3판 채서일 학현사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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