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인수합병] 기업선정후M&A모형구축 가상사례-KTF와 LG텔레콤의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M&A의 개념
M&A의 의미
M&A의 이유
M&A의 절차
M&A의 유형
가상 사례
KTF와 LG 텔레콤의 합병
-M&A 절차에 따른
임의 모형구축
- 본문내용
-
M&A의 의미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 기업의 인수, 합병. 최근엔 그 의미가 확대
인수측 : 신규투자로 인한 위험 제거 위해 대상기업을 합병, 인수
매도측 : 경쟁력 강화차원에서 대상기업의 매각 또는 기업처분
일반적으로 인수측에서의 M&A를 의미
M&A의 이유
시너지 효과
경영 전략적인 이유
- 지속적 성장
- 효율성 극대화
- 국제화의 추구
- 첨단기술의 도입
영업적 이유
- 시장 지배력 증대
- 규모의 경제효과
- 새로운 시장 개척의 시간 단축
M&A의 유형
-공격 기법 –
◇ 그린 메일(Green Mail)
특정 기업의 일정 지분을 장내에서 사들인 뒤 경영권을 쥔 대주주를 협박, 장외에서 비싼 값에 주식을 되파는 수법.
◇ 파킹(Parking:지분 감춰 두기)
우호적인 제3자를 통해 지분을 확보하게 한 뒤 주총에서 기습적으로 표를 던져 경영권을 탈취하는 방법.
◇ 공개 매수
특정 기업의 주주들로부터 공개적으로 장외에서 주식을 사들이는 행위.
◇ 토요일밤 기습작전(Saturday Night Special)
방어할 틈을 주지 않기 위해 토요일 저녁 황금 시간에 TV를 통해 공개 매수를 선언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