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글로벌기업의 4P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글로벌 마케팅

2. 마케팅 촉진전략
(1) 제품 (네슬레, 코카콜라)
(2) 가격 (스와치, 리바이스)
(3) 유통 (로만손, 월마트)
(4) 촉진 (야후, 말보로)

3. 마케팅 믹스 &스타벅스

4. 우리나라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나아갈
방법 - 동양제과
본문내용
1. 글로벌 마케팅
전 세계시장을 단일화된 하나 또는 몇 개의 표준
화된 시장으로 간주하고 동일한 제품을 동일한
방법으로 제조하여 저비용으로 운영&판매하는
글로벌기업의 마케팅활동

기업이 전 세계 시장을 단일화된 하나 또는 몇 개의 표준화된 시장으로 간주하는 이유??

- 정보통신의 혁명과 교통체계의 발전 및 수송기술의 발달로 지구촌이 하나의 공동체화 되어 감
- 전 세계의 경제체계가 자본주의 경제체제화 되어 감

2. 마케팅 촉진전략

(1) 제품전략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하여 소비
자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상품화함
으로 부가가치를 높여 타사의 제품이나
경쟁제품과 차별화하는 전략.

< 성공사례 >

1860년 앙리 네슬레가 우유를 재료로 한 유아식품 개발에 성공 판매한 회사가 네슬레의 모체

네슬레 글로벌화의 특징

- 현지 차원에서 각기 처한 소비자들의 문화와 관습,
그리고 소비행태를 공략

글로벌화와 현지화를 잘 조화시킨 대표적인 기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성공 혁신 전략
  • 기업 하이얼 성공사례- 목 차 -- 서 론 -1.선정동기2. 중국의 글로벌화 1). 중국, 글로벌화의 배경 2). 중국 전자산업의 발전과정3. 중국 대표기업(하이얼) 의 소개 및 연혁 - 본 론 -4. 하이얼의 글로벌 성공혁신 전략(1). 국제마케팅전략1). 혁신제품 및 브랜드전략2). 가격 및 촉진전략 3). 유통 전략 (2). 글로벌 시장진입전략 (3). 해외현지화 전략(4). OEC 관리 방식5. 하이얼의 최근 글로벌 성과 6. 글로벌 전략 (1). 글로벌 STP전략 (2). 글로벌 4PS 전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마케팅전략 분석및 나이키 한국시장 진출전략사례와 문제점및 해결방안 PPT
  • INDEX1. NIKE 나이키 기업 소개2. 나이키의 국제경영전략(1) 세계화 전략(2) 진출전략1) 생산전략-아웃소싱2) 생산 전후 활동3) 지역별로 특화된 각국의 하청관리(3) 글로벌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3. 나이키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한국시장 진출과정(2) 한국진출 경영전략(3) 한국시장 현지화전략4. 나이키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5. 결론1. 2010년 “가장 존경 받는 의류기업 1위”2. 2010년 마케팅 비용 10억 달러

  • SPA 글로벌 브랜드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
  •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본원적 경쟁전략1.2 글로벌 경영에의 적용2. SWOT 분석전략2.1 Strengths – 강점2.2 Weaknesses - 약점목 차2.3 Opportunities - 기회2.4 Threats – 위협3. 국제마케팅 전략3.1 STP 전략3.2 4P Mix제2절 종합전략1. 단기적 전략방안1.1 중국, 한국 등 동아시아 지역의 매장확대1.2 온라인 쇼핑몰의 연계2. 중ㆍ장기적 전략방안2.1 소비자만족도 조사를 통한 현지화 마케팅과 품질향상2.2 사회적 기업

  • [국제경영] 미스터 피자와 피자헛 비교분석
  • 목 차1.선정동기2.기업소개3.해외진출유형과 전략4.국제마케팅4-1. 미스터피자SWOT분석STP분석4P 전략4-2. 피자헛SWOT분석STP분석4P 전략4-3. 비교분석5. 글로벌아웃소싱6. 연구개발활동7. 인적자원관리8. 사회공헌활동9. 종합결론1. 선정동기기업의 글로벌화가 확산되어 가고 있는 요즘에 국내기업들의 해외시장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다. 우리 국제경영12조는 요즘 빠르게 서구화 되어가는 먹거리 음식에 대한 관심히 집중되고 있음을 착안하여, 우

  • 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
  • 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목차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A. 글로벌 마케팅전략의 표준화와 차별화I. 표준화전략II. 차별화전략B. 글로벌 마케팅믹스의 활용I. 제품전략II. 가격전략III. 유통전략IV. 촉진전략* 참고문헌글로벌기업의 마케팅관리기업은 국제적 차원의 사업 활동 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국내기업, 수출기업, 다국적기업, 글로벌기업으로 성장 ․ 발전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의 마케팅활동도 국내시장 중심의 마케팅에서 글로벌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