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재래시장의 개념
재래시장의 현황
재래시장의 문제점
재래시장의 향후전망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사례
토의
본문내용
재래시장의 개념

중소기업 구조개선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특별조치법

일정구역 안의 건물 또는 지하도에 설치된 다수의 점포
도소매업자 또는 용역업자
상시,정기적으로 모여 상품을 매매, 용역을 제공하는 장소

근대적인 유통기능 취약->경영 현대화 및 정보화를 필요
건물시설이 노후화 -> 개, 보수 재개발, 재건축을 필요

산업자원부

자연발생적으로 조성된 고유의 전통시장
근대적 유통시장이 본격적으로 개발되기 이전
80년 이전에 개설된 시장

시설이 노후화 되어 재개발을 필요로 하는
상설재래시장과 정기시장을 총칭

벼랑에 선 재래시장 (중앙일보 2004.11.24)

“우리 점포 누가 사주기만 하면 바로 나갈텐데”
“점포 비우고 나간 사람 심정은 오죽하겠어”
“외환이기 이전 하루 평균 200만원이던 매출이
지금 20만원도 채우기 힘들다.”- 광주 충장로 상가 숙녀복 매장

“시장안의 빈 점포는 70개가 넘는다”-서문시장
“상가 250여 곳 중 50여곳이 문닫았다”-황금도 상가번영회
“900여곳 중 문닫은 곳은 200여곳에 이른다”-충장로 상가
“매장(550개)의 10% 가량이 빈 채로”-경북 김천시 평화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재래시장] 재래시장활성화의 사례와 추진방안
  • 재래시장의 활성화방안 ;재래시장활성화의 사례와쇠퇴원인 분석■ 목차1. 재래시장의 기원 및 개념2. 재래시장의 기능1) 기능분류 2) 기능변천3. 재래시장의 분류1) 상권 크기별 구분 2) 시장 크기별 구분3) 시장 소유별 구분 4) 시장형태별 구분5) 개설주기별 구분 6) 취급상품별 구분7) 소재지별 구분4. 재래시장의 쇠퇴원인5. 재래시장의 활성화 필요성1) 지역 경제의 측면2) 고용안정 측면3) 지역특산물 측면4) 도시환경 측면5) 지역정치 측면6.

  • 재래시장 활성화방안
  • 재래시장 활성화방안Ⅰ. 재래시장의 현황과 일반적 문제점충북경제포럼 정책연구 / 20001. 시장의 정의 ○시장이란 유통산업발전법(1997.7)의 업태 정의에 따르면 매장면적이 3,000㎡으로서 동일한 건물 또는 지하도에 설치된 다수의 점포시설에서 도소매업 및 용역업이 혼재된 매장으로 분양이 가능한 것을 말함.2. 재래시장○재래시장이란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시장으로 기 개설된 시장 중 1980년 이전에 개설된 시장으로서 시설이 노후되어 재개

  • [재래시장] 재래시장의 현황 및 활성화방안
  • 1. 재래시장이란?시장이란 “제품이나 서비스가 필요하고 그에 대한 관심이 있으며,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려고 하는 사람이나 기업이라 할 수 있다.”로 정의하였다. C.S.Belshw는 시장이란 “사회, 경제, 문화 및 기타 대상물을 가진 장소로서 사는 사람과 파는 사람이 모여서 가격이 결정되고 지불 되는 곳”이라 정의하였고 R.J.Bromely는 “시장은 매주 또는 월 1회 이상이지만 매일 보다는 덜 규칙적으로 열리는 곳으로 파는 사람과 사는 사람이 일

  • [전통시장 활성화방안] 전통시장(재래시장) 현황,문제점및 전통시장 활성화위한 방안과 마케팅전략 제언및 전통시장 미래전망,나의의견정리
  • 전통시장활성화방안 -목차-1. 전통시장(재래시장)의 개념(1) 전통시장의 정의(2) 전통시장의 효용가치2. 전통시장의 현황과 문제점분석3. 전통시장의 환경분석4. 전통시장의 부진원인5. 전통시장 경쟁력 제고방안6. 전통시장 활성화위한 마케팅 4P전략 제언(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7. 전통시장 활성화위한 나의의견8. 전통시장의 미래전망1. 전통시장(재래시장)의 개념(1) 전통시장의 정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
  • 재래시장의 문제점과 활성화방안00Ⅰ. 서 론우리나라의 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하여 한강의 기적을 이뤄 세계사의 경제대국으로 급성장하였다. 이에 따른 생산과 소비부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어 왔으나, 성장속도에 비추어 국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는 소외되거나 불균형 발전 양상이 심화되었다. 그 중 하나가 재래시장의 대형마트에 비해 비 발전된 것이 그 한 예이다. 필자는 재래시장을 가끔 구경하기도 한다. 여러 가지 토속적인 물건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