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방안 연구- 전통시장 (재래시장) 개념과 SWOT분석 및 전통시장 정부정책과 활성화방안 연구 및 향후방향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전통시장 활성화방안 연구- 전통시장 (재래시장) 개념과 SWOT분석 및 전통시장 정부정책과 활성화방안 연구 및 향후방향제시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전통시장 (재래시장)의 개념과 기능

2. 전통시장 (재래시장)의 SWOT분석

3. 우리나라 전통시장활성화 정부정책분석
(1) 정책사례분석
(2) 정책의 문제점
(3) 개선방안

4. 전통시장 활성화방안 제언

5. 결론 및 향후방향제시
본문내용
‘전통시장’ 하면 떠오르는 것들이 곧 약점이라고 할 수 있다. 편의시설과 여유 공간이 부족하고 결제 방법이 제한된다는 점(주로 현금 결제)등이 있고 변화하는 유통업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으려는, 변화에 보수적인 태도가 흐르고 있는 분위기를 약점으로 들 수 있다.
게다가 대형마트와 온라인 유통점의 지속적인 강세는 전통시장의 쇠퇴를 가속화시키는 위협으로 볼 있다. 그러나 관광문화자원으로서의 잠재력, 정부와 지자체의 지속적인 투자는 전통시장을 부흥시킬 수 있는 기회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학개론] 동대문시장 활성화 전략
  • 1. 동대문 시장 소개1.1 동대문 시장의 분류 1.2 도매시장으로서의 입지1.3 동대문 시장의 역할2. 재래시장의 변화와 동대문 패션 쇼핑몰의 재조명2.1 유통의 발전과 재래시장의 현대화 과정2.2 쇼핑몰의 발달과정(동대문시장의 현대화)2.3 동대문 시장의 3대 패션몰3. 외국 시장과 비교3.1 홍콩3.2 일본(하라주쿠)3.3 영국(런던)4. SWOT분석4.1 강점 4.2 약점 4.3 기회 4.4 위기5. 동대문 활성화 전략 제시5.1 주위 환경 개선 방안5.2 쇼핑환경 개선 방안5.3

  • [국제경영론](주)오스람 코리아 마케팅 전략
  • 및 특이한 모양의 백열전구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최근들어 HID 램프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 부품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제품은 방전등용 안정기다. 전통적인 형광램프용 자기식안정기의 연 생산량은 1억개이며 최근들어 절전형 자기식 안정기에 대한 개발로 그 생산량이 증가되고 있다. - 정부정책 - 중국은 정부차원에서 조명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중국 정부는 2001년부터 2005년까지 5개년 계획을 세우고 향후 발전방안을

  • [현대기업] 롯데마트의 성공전략
  • 시장의 광역화 등 도시상권 및 도시공간에 대하여 급속한 변화를 불러일으켰다. 특히, 초대형 할인점의 등장은 IMF라는 경제위기 속에서의 여러 가지 사회적 여건의 변화와 소비자의 저가 지향적 소비 행태로의 변화는 물론 대규모 점포설립영업 관련 규제의 개혁 및 저가부지 공급의 확대에 따른 도시 외곽지대의 활성화 등 적극적인 정부의 활성화 정책으로 인해 매우 큰 성장을 지속하게 되었다. 또한 지금까지 수도권에 집중되어 왔던 이러한 대형

  • [마케팅] 재래시장 마케팅전략
  • 개요 재래시장의 정의 SWOT분석 마케팅 중점 - Promotion“필요한건 하드웨어 보다 소프트웨어”활성화를 위한 제안 ①관광사업화 ②로컬 푸드③농협 하나로 마트 외국 전통시장의 성공 사례 1. 재래시장이란?- 예전부터 있어 오던 시장을 백화점 따위의 물건 판매 장소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보통 재래시장의 용어는 그 개념 정의를 명확히 규정짓기는 어려우나 통상적으로 우리의 전통시장을 지칭하는 말이다.재래시장은 건물보다는 장소

  • [마케팅사례] 국제마케팅, 투자유치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 컬러마케팅 고찰과 CGV, 신라호텔, 삼양라면, 싸이월드, 미샤, 아웃백, 참이슬, 비타500, 컨디션, 쌈지의 마케팅전략 분석(마케팅사례)
  • 향후 마케팅 전략. 미샤의 마케팅 전략1. 온라인 브랜드 구축1)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매출의 증대 2) 연령별 인터넷 사용시간 및 타게팅3) 화장품은 제품의 특성상 브랜드 제품의 선호도가 높다.2. 유통구조 개혁을 통한 저가가격 정책3. off라인 매장 진출4.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통한 충성도 높은 고객의 확보 및 유지.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ⅩⅢ.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1. 제품 시장과 표적 시장에의 전략 1) 상황분석2) 참이슬의 포지셔닝2. 마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