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우김치냉장고 클라세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대우 일렉트로닉스 기업 소개
2) 제품 시장 정의
3) 거시 환경 분석
4) 미시 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STP
7) 4P MIX
8) 마케팅 전략 제언 및 Feedback
본문내용
Vision

미래기술을 통해 친건강, 친가족, 친환경을
지향하는 기업정신.

2010년까지 매출액 230억불, 이익률 6%의
‘Global Top 10’ 기업 목표.

품질경영, 책임경영, 인재경영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 / 핵심역량에 집중


김치냉장고의 Life Cycle?
->2001년까지는 판매량이 줄어드는 추세였으나, 2001년도 김치
장고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판매량이 급상승하였으며, 2003년
말까지 판매량이 유지되는 상태.
=> 2004년 현재 초기 성숙기

소비자는 어떨까?'
Digital Conversions' 선호
Well-being 열풍으로 신선함/ 저염도 김치 장기보관 필요성 증대
구매 결정 요인으로 디자인의 중요성 부각
고소득 여성의 증가로 고가 가전제품 수요 증대
제품 구매 후 A/S 에 민감
가전제품 선택시 브랜드 의존도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은 기존의 냉장고 시장에서 전례가 거의 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참신함에 있어서 의의를 갖는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도전으로부터 비롯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 삼성은 기존의 스타마케팅과 고급화 전략은 고수하여 한계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이에 따라 지펠 푸드쇼케이스의 타겟마케팅은 참신하면서도 성공 가능성 있는 전략이라고 판단된다.목차Ⅰ. 서론1. 조사목적2. 주제선정배경3. 기업소개Ⅱ. 본론시장분석(1) 시장전

  • 하이마트의 물류체제와 유통과정
  • 대우 써머스 32인치 TV하이마트전자랜드21가격 119 119가격 서부북부대우 클라세 11kg 세탁기하이마트전자랜드21디지털프라자가격209 199 189가격서부북부삼성 지펠 679L 냉장고하이마트전자랜드21가격159 159가격서부북부대우 클라세 686L 냉장고하이마트전자랜드21대형할인점인터넷쇼핑몰동부45 25 10 20동부원형 2원형 3전자제품을 주로 어디서 구매하십니까?하이마트전자랜드21디지털 삼성디지털LG기타하이마트25 17.6 25.6 12.6 19.2하

  • [마케팅분석]삼성 지펠 마케팅전략
  • 냉장고를 수출하기 위해서는 프레온 가스를 대체한 제품이어야 하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광주 냉장고 공장 이전은 해외수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의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 2. 마케팅 관리능력 분석①기존 냉장고 시장 점유율 - 국내 냉장고 시장 1위 1995년 냉장고 업계 후발업체로서 제품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문단속」냉장고를 런칭하면서 업계 1위로 올라섰고 그 뒤를 LG와 대우가 추격하는 양상이 전개되었다. 를 통해 알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냉장고라는 제품의 핵심 concept 의 변화이다. LG 전자의 디오스와 삼성전자의 지펠은 신 개념 냉장고 도입의 성공으로 새로운 시장을 형성했으며 냉장고의 고급화, 대형화의 추세를 가속화 하였다. 또한 최근에는 냉장고 기능의 일부 분화로 인하여 김치 냉장고, 와인 냉장고 등의 기능적인 특성을 가진 냉장고의 출시로 인하여 냉장고 시장의 판도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따른 가전업계는 새로운 시장의 생성에 따른 마케팅 역량이

  • [마케팅조사론] 디오스와 지펠의 전략비교와 설문조사 및 전략수립
  • 마케팅분석을 중점적으로 하여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우위를 선점하고 이를 유지하려는 전략을 수립함을 주 목적으로 한다.3. 주요 조사내용① 냉장고 시장의 조사구분세부내용냉장고에 대한 일반적 조사냉장고 보급 현황(일반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및 상호별 보급 현황파악사용중인 냉장고 실태 파악( 용량, 만족도, 불만족 요소등)구매자 조사냉장고 구매자 조사( 신분, 연령 등)제품 구매 장소 및 평가 매체 조사제품 선택시 중요도 조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