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독일기업`BOSCH`의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to the subject
2. Features of German companies
- about work time, vacation and etc.
- comparison with other European countries
3. About BOSCH
- Introduction
- Features in Human Resource Management
4. Advantages and Disadvantages
- Advantages
- Disadvantages
5. Conclusion
6. Question and answer
본문내용
1. Introduction to the subject
의문1
: “짧은 근무시간과 긴 휴가 기간에도 불구하고 타 국가와 경쟁할 수 있는지…”

의문2
: “해고를 하지 않는 BOSCH의 기업 문화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와 한국에서는 실현 가능한지에 대한 의문”

3. About BOSCH
Introduction
1861 Robert Bosch 탄생1886 로버트 보쉬의 모태가 된 전기/기계 워크샵을 개설함1898 보쉬의 첫 해외지사 영국에 설립
1902 최초로 고전압의 전자기식 점화장치와 보쉬 점화 플러그 생산1918 엔지니어 Gottlob Honold씨가 보쉬사의 상호를 만들게 됨
… and now …

Features (3)

* Challenge
IT 기술의 급속한 발전
벤처와 소규모 창업의 성행 -> 하위조직에서부터 외면
세계화, 정보화 -> 신속히 대응하지 못함
유럽의 국가들과 이질적인 독일의 공동의사결정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Nokia의 경영 성공요인 분석
  •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노키아는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세 계 1위 (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노키 아가 구조조정의 교과서로 불린다는 점이다. 2. 기업연혁노키아는 1865년 독일계 광산 엔지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의 주도권을 잃지 않으려, 혹은 주도권을 잡기 위해 공격적인 경영으로 세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미국의 Big3는 얼마 전, e-marketplace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보다 효율적인 자원 관리를 통한 원가 절감을 모색하고 시장 정보 등을 공유하기로 하였다고 한다. 이 말은, 세계의 자동차 시장이 미국과 非미국 기업으로 양분될 가능성이 커지고, 앞으로의 경쟁이 그야말로, 생존을 위한 사투가 될 것이라는 말과 같다. 세계 주요 메이커들의 2000

  • [경영]노키아 기업의 분석과 마케팅
  • 의 시장점유율 세계 1위(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으로 알고 있다. 점점 더 자수성가라던가 성실한 기업이 살아남기 힘든 시대에, 노키아의 성공은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무선통신시대의 신데렐라로 우연한 성공을 이루지 않았기 때문에 그 비밀이 궁금해졌다. 왜냐하면 노키아는 상당히 작은 통신회사였고, 스웨덴에는 에릭슨이라는 정보통신의 거인이 있었다. 유럽에는 그밖에 프랑스의 알카텔이나 독일의 지멘스(Siemens)

  • [경영]Nokia 기업분석사례
  • 인사조직 측면4) 문화적인 측면5) R&D 측면6) 글로벌 경영측면7) 마케팅 측면Ⅲ. My Opinion1. 표준 경쟁2. 시장 지향적 R&D 전략3. 노키아는 어디로? Ⅰ. Nokia 기업현황1. Nokia는 어떤 회사인가?노키아는 북유럽 핀란드에 위치한 세계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시장점유율 세 계 1위 (33.3%)를 고수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무엇보다도 우리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노키 아가 구조조정의 교과서로 불린다는 점이다. 2. 기업연혁노키아는 1865년 독일계 광산 엔지

  • [기업분석] bmw기업분석
  • - 목 차 - 제1장 해당 기업에 대한 일반적 이해 비교분석51. 경영이념-52. 주요연혁-53. 미션9 4. 비전95. 주요사업 및 제품-10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41. 주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