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의 가능성과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물류 및 동북아 경제여건의 추이와 전망
2.1. 물류환경의 변화
2.2. 우리나라 물류시스템의 문제점
2.3. 동북아의 물동량
Ⅲ.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지화의 가능성 분석
3.1. 물류중심지의 개념
3.2.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지화의 필요성
3.3. 한반도 동북아물류중심지화의 성공조건
3.4.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지화의 가능성
Ⅳ.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지화를 위한 전략과제
4.1. 국제물류네트워크의 구축
4.2. 국내물류시스템의 정비
Ⅴ. 결론
- 본문내용
-
Ⅲ. 한반도의 동북아물류중심지화의 가능성 분석
3.1. 물류중심지의 개념
현대의 물류중심지는 단순히 사람과 화물의 집산지를 의미하지 않고 운수기능에 관련된 다양한 업종이 확산되어 하나의 유통 및 생산기지(hub)를 이룩하게 되고 거기에서 막대한 부가가치와 고용이 창출되는 곳이다.
물류 서비스가 효율적이면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으므로 국내외 기업들이 모여 들게된다. 물류중심지인 네덜란드에는 650개 이상, 싱가포르에는 500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이 지역본부를 운용하고 있다. 오늘날의 다국적 기업들은 판매, 구매, 재고의 집중관리를 위한 유통센터 (distribution center)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외국 기업들이 공항과 항만 주변에 최종 마무리 공장을 세워 지역기호에 맞는 제품을 완성하여 판매하게 되는 것이다. 일 예로 인천국제공항의 주변지역이 고가품 항공 운송 편의를 위해 첨단기술 제품의 생산 기지화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서 하역, 통관, 통신, 금융 등 서비스업들도 발전하게되고 모든 업무의 전산화에 따른 정보와 관리기술이 동원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