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배치와 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ewlett Packard의 싱가폴 자회사
-Hewlett Packard
-싱가폴 진출배경
-싱가폴 자회사 성장과정
- 싱가폴의 산업정책
생산 및 연구 개발활동의 입지적 요인
-국가적 요인
-기술상 요인
-환율
-보호무역장벽
-문화적 차이
글로벌 생산 및 물류네트워크
-해외생산기지 집중 요인
-포드의 생산 네트워크
-JIT시스템
-JIT시스템의 활용
-사례
글로벌 연구개발 조직
해외 자회사의 역할
- 본문내용
-
Hewlett Packard의 싱가폴 자회사
Hewlett Packard
- 1939년 창립
- 현재 컴퓨터, 전자계측장비, 프린 터 등 생산
- 2002년 14만 1천 명의 종업원, 566억 달러 매출
- 일찍 해외에 진출한 다국적기업
생산 및 연구 개발활동의 입지적 요인
기업활동의 입지선정에 있어서 전통적으로 가장 강조해 왔던 요인
그 국가가 갖고 있는 비교우위의 중요성 강조
원재료, 노동, 자본 기술과 같은 생산요소의
구입비용이 가장 낮은 곳에 입지해야 한다
정부의 서비스, 물류의 효율성, 정치적 위험도,
사회간접자본 여부 등도 중요한 고려 요인
일부국가에 생산활동을 집중하여 다른 나라로 수출하는 기업들에게 커다란 위협으로 존재.
과거 일본과 한국의 기업들과 같이 단순한 수출지향적인 글로벌 전략은 미국과 유럽 연합이 슈퍼 301조와 같은 보호무역장벽을 활용하고 반덤핑제제를 가하게 됨에 따라 큰 위협을 받게 됨.
보호무역주의에 대처하는 방법은 그 현지국에 생산거점을 마련하여 현지화하는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