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미니홈피 `싸이월드`가 나가야할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니홈피 ------------------------------------ 2
1) 미니홈피에 대한 SWOT ----------------------- 4
2) 미니홈피 부분에서 싸이월드가 나아가야 할 길------ 10
2. 클럽 --------------------------------------- 12
1) 사이버커뮤니티란? -------------------------- 12
2) 싸이월드 클럽써비스 ------------------------ 12
3) 클럽에 대한 SWOT ------------------------- 14
4) 클럽 부분에서 싸이월드가 나아가야 할 길 -------- 17
3. 시장
1) 시장에서의 SWOT분석 ---------------------- 18

Ⅲ. 결론 ---------------------------------------- 20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진다고 할 만큼 인터넷의 사용이 보편화되었고, 이렇듯 급속도로 빠른 인터넷의 보급과 사용의 보편화로 인해 네티즌이라는 새로운 신조어도 생겨나게 되었다. (네티즌이란 정보 통신망이 제공하는 새로운 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로써 시민을 뜻하는 citzen과 통신망을 뜻하는 network의 합성어이다.) 네티즌들은 인터넷상에서 자기만의 공간 즉 개인 홈페이지를 갖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고 있었으나, 개인 홈페이지는 고난이도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요구하므로 네티즌들은 쉽게 홈페이지를 갖기가 어려웠다. 다음이나 프리첼 등의 업체에서 카페나 커뮤니티라는 이름으로 이와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소비자의 욕구를 충분히 만족시키지 못했다. 그러던 중 네티즌들에게 특히 10~20대 층에게 큰 인기를 얻는 커뮤니티 사이트가 생겼는데 그 기업이 바로 “싸이월드” 이다.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 이다.

싸이월드의 설립 배경은 카이스트 벤처 동아리인 EC-CLUB(Electronic Commerce Club)의 박사 과정 5명이 사업 핵심 추진 주체가 되었다. 인터넷상의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관리로서 기업의 기간 업무인 회계, 인사,재무등을 비롯해 생산, 구매, 재고, 주문 등의 업무를 돕는 통합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싸이월드 라는 대표적인 1인 미디어가 제왕의 자리를 차지 했던 것이다. 사람들은 자신들이 정보의 주인이고, 자신들이 만든 정보들을 밖으로 표출하고 싶었던 욕망을 가지고 있던 것이다. 2007년 지금 우리는 1인 미디어라는 매개를 통해 우리가 미디어의 주인이며, 열람자이며, 감시자가 되었다. 그렇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시대이다. 사람들은 블로그, 미니홈피, UCC를 통해서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 한다. 우리 모두는 또 다른

  • [소비자정성분석] CYWORLD의 국내 이용률 1위 유지를 위한 마케팅 기초 자료 수집과 전략 제시
  • 가 바뀌고 있다. 이제는 모르는 사람과도 쉽게 1촌을 맺고 온라인 상에서 인맥을 맺고 있다. 이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최근 SNS의 흐름과 일치한다.SK컴즈측에 따르면, 이 같은 변화를 준 것은 네이트 앱스토어이다. 게임을 함께 하다보니 모르는 사람과 쉽게 1촌을 맺게 된 것이다. 특히 10대 사용자들은 이 같은 경향이 더욱 강하다고 한다.최근 싸이월드를 이용하는 연령층도 많이 바뀌고 있다고 한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의 전성기를

  • 페이스북,페이스북산업,페이스북해외진출,페이스북중국실패,페이스북해외진출실패,SNS,SNS산업,SNS역사,SNS특징,페이스북수익구조,Facebook,페이스북성공요인,트위터와페이스북
  • 가함으로써 원하는 사람과 더욱 편리하게 연결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을 특히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를 만드는 ‘활동’임을 강조하는 네트워킹이란 말을 써서 Social Networking Service로 칭하기도 한다.2) SNS 산업 동향고객과 대화하는 세상이 오다이제는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만들 수 있고, 이렇게 생산된 정보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로 언급되는 것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차 례1. 기업 선정 이유, 발표방향제시, 최신경영기법 집고가기 21) 현대 경영의 새 흐름 2) 기업활동의 국제화 : 국제경영3) 현대 경영의 새로운 경향4) 싸이 월드와 프리챌을 발표 주제로 선정하게 된 배경2. 선정한 두 기업의 소개와 연혁 111) 싸이월드의 소개와 연혁2) 프리챌의 소개와 연혁3. M-Commerce로 본 싸이월드와 프리챌 201) M-Commerce 란2) M-Commerce 서비스 및 시장환경3) M-Comme

  • 동기부여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사례연구
  • “원래와 아이들”과목명 : 조직과 인간교수명 : 제출일 : 2005. 06. 01.제출자 : 목 차1. 동기부여에 관한 사례 분석1) 유한킴벌리- 사례 소개 및 선정이유- 동기부여의 방법- 동기부여의 효과- 이론에의 적용- 시사점 및 의의2) 다이어트- 옥주현의 성공 사례- 사례 선정의 이유 - 이론에의 적용 - 동기부여의 효과2.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사례 분석1) 싸이월드- 관련 사례- 사례 선정의 이유- 이론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