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리바이스진 미국의 실패 vs 한국의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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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evi's Jean의 역사

2. 현재 Levi's 상황

3. Levi's 미국 시장에서의 실패 원인

4. Levi's 한국 시장의 성공 비결

5. 결론
본문내용
1. Levi's Jean의 역사

청바지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리바이스'의 역사는 남부 독일출신의 리바이스트라우스가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1850년에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은 '골드러시(Gold Rush)'가 한창이었다. 미국에서의 성공을 꿈꾸는 다른 이민 청년들과 함께 리바이가 들고 온 사업 밑천은 포장마차 덮개용 천과 텐트용 천이었다.
그가 알고 있는 미국의 서부는 포장마차와 텐트의 무리가 이어지는 신천지였다. 때문에 당연히 덮개 수요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나 막상 현지에 도착한 후 스트라우스는 전혀 색다른 아이템을 발견했다. 광부들이 무엇보다 튼튼하고 질긴 바지를 원한다는 사실을 알았다. 스트라우스는 발상을 전환했다. "텐트용 천이라고 해서 반드시 텐트만 만들라는 법은 없지 않은가." 스트라우스가 텐트 천으로 작업복을 만들어 광부들에게 선보이자 바지는 만드는 족족 동이 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달리 제품명이 없었던 이 바지는 '리바이의 바지(Levi's pants)'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알려졌고 여기에서 '리바이스' 라는 브랜드가 자연스럽게 탄생했다.스트라우스는 작업복 제조업자 겸 도매상으로 변신한 뒤 미국 서부를 중심으로 나날이 번창해 나갔다. 리바이스가 한 단계 더 도약한 것도 아주 작은 발상에서 비롯되었다.스트라우스는 작업복 바지의 뒷주머니가 자주 떨어져나가는 것을 보고 어떻게 하면 보완할 수 있을까 늘 고민했다. 그러다 1873년 구리 리벳(rivet)을 고안했다. 뒷주머니의 윗부분에 구리로 만든 리벳을 박아 넣은 것이다. 미국 전역의 젊은이들은 작은 변화를 준 것에 불과한 '리바이스 501'에 열광했다.'리바이스 501'의 인기에 힘입어 리바이스는 1960년대 초 유럽 지역에 국제부서를설립하고 해외로 진출함으로써 다국적 기업으로 도약했다.

2000'S
1998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진, 전 세계에서 동시 출시 특별히 아시아 여성들을 위한 리바이스 501컷을 선보였다.
1998 Type 1출시. 오리지널 리바이스 진을 상징하는 요소들의 디테일을 과장하고 앞면의 극단적인low v-shape가 특징인 새로운 라인. 6월 리바이 스트라우스의 LS&CO 창립 150주년이자, 청바지 탄생 130주년을 맞이함

2. 현재 Levi's 의 상황

(1) 리바이스의 고집전통 결국 1998년 매출감소 한국에서 급성장

126년의 역사 속에서 청바지의 패션이 이처럼 바뀌고 있는 동안 리바이스에는 변화가 거의 없었다. 전통적인 청바지만을 고집했던 것이다. "세상은 변했는데 변하지 않은 것은 리바이스 뿐"이라는 언론의 비아냥거림은 이래서 나왔다. 미국 10대 청소년들의 이야기도 이를 뒷받침한다. "내가 알고 있는 사람 중에서 리바이스 청바지를
참고문헌
출 처 : 파워브랜드(http://www.advertising.co.kr)
진타운 (http://www.jeantown.co.kr)
리바이스(http://www.levi.co.kr)
네이버 지식검색 블로그
참고문헌 : 위기를 기회로 바꿔라.
wwwtourup.com
http://blog.naver.com/dlsjong.do?Redirect=Log&logNo=1400026375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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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국내 시장에서 성공한 외국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레포트 숙제 참고로 썼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lv***
    (2009.11.16 12: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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