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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웅진코웨이
1.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
1) 영업현황
2) 렌탈 서비스 주요 전략
3) 렌탈 상품의 다변화
2. 코디 시스템
1) 코디업무 및 현황
2) 입체식 교육을 통한 코디 배출
3) 코디 비젼 창출

Ⅱ. 웅진씽크빅(웅진닷컴)

Ⅲ. 웅진식품 마케팅
1. 외형 성장 추이
2. 수익 실현
3. 종업원 1인 당 매출액
4. 전략 신제품 판매실적
1) 가을대추
2) 아침햇살
3) 초록매실
4) 하늘보리
5. 마케팅 전략 사례
1) 음료시장 참입기 : 대추음료 '가을대추'
2) 시장 확장기 : 쌀음료 '아침햇살'
3) 마케팅 성과
4) 향후 사업 전개방향

Ⅳ. 웅진식품 광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는 올해 3월말 기준으로 렌탈정수기 56만대를 돌파함으로써 국내 정수기 역사를 바꾸었다. 하지만 IMF로 경제가 어려워졌을 때 웅진코웨이개발 역시 어려움을 겪기는 마찬가지였다.
이전까지 정수기 판매는 철저한 방문판매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판매사원들이 100만원 이상의 고급 정수기를 가정과 업소를 돌아다니며 판매하고 있었으며 자체 조사결과 정수기 판매 후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고객만족도가 50%이하에 머물고 있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재창출을 기대하기는 무척 힘든 상황이었다.
상황이 이렇게 되자 웅진코웨이개발은 정수기가 비싸서 안사니 빌려주자는 것에 착안했다. 물에 대한 불신과 정수기 가격 사이에서 고민하던 소비자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그 결과 IMF를 다른 업체에 비해 빨리 벗어날 수 있었다. 이와 더불어 사후관리문제도 정수기관리전문가인 코디(Coway-lady)를 통한 무료필터교환 및 정기점검 서비스를 통해 개선해 나갔다.




≪ … 중 략 … ≫




Ⅲ. 웅진식품 마케팅

1. 외형 성장 추이

70억 -> 3,200억

2. 수익 실현

누적적자 375억 -> 400억(25억 흑자전환)

3. 종업원 1인 당 매출액

0.7억 -> 10억

4. 전략 신제품 판매실적

1) 가을대추

: 10.1 출시(5년간 2억캔, 400억 매출)

2) 아침햇살

: 1.18 출시(20개월간 4.3억병, 1,100억원 매출)
참고문헌
김유경 외 2명, 교육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브랜드 PR캠페인 전략 연구 : 웅진씽크빅 사례 분석, 한국광고학회, 2011
신동섭, '출판윤리'를 말하다 - 웅진씽크빅 김준희 대표, 대한출판문화협회, 2006
안혜신 외 1명, 패키지 아이덴티티 전략 실행 연구 -웅진식품 패키지 아이덴티티 전략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12
엄성민, 웅진식품의 신상품 기획전략과 CEO의 역할, 서울대학교경영연구소, 2002
윤각 외 2명, 웅진코웨이 '케어스' 광고사례연구, 한국광고학회, 2009
한국공기청정협회, 웅진코웨이㈜, 한국공기청정협회,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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