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웅직식품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

Ⅰ. 명확한 기업 미션

Ⅱ. 웅진식품 음료 제품철학 및 제품 라인

(1) 용기론 : 음료의 역사는 용기의 역사이다
(2) 생명론 : 음료는 생명이다
(3) 존재론 : 기업은 상품으로 존재한다

Ⅲ. 음료시장 공백기 과감하게 침투

Ⅳ. ‘자연은’ 브랜드 전략

Ⅴ. ‘자연은’ 출시

Ⅵ. ‘자연은’ 출시 후

본문내용
* 웅진식품(주) ‘자연은’ 마케팅 성공사례

I. 명확한 기업 미션

웅진식품이 이렇게 명확하게 정립된 기업 비전을 갖게 된 것은 철저하게
마케팅적인 사고로 무장한 조운호 부회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샐러리맨들 사
이에서 '기록의 기업인' 으로 꼽히는 그는 입사 9년차 부장이면 1999년에 용친
식품의 사장으로 발탁되었다. 그는 자신의 '마케팅 성공 비결'을 '아직 상품화
가 되지 않은 고객의 숨은 수요를 찾는 것' 이라고 말한다. 이와 같이 새로운 시
장을 창출하는 CEO 특유의 역동성을 기반으로 젊은 패기와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되어 있는 웅진식품은 명확한 미션을 전사적으로 공유하며 이를 위한 실천
의지가 매우 높다.
웅진식품의 헬스 앤드 내츄럴(Health and natural)로 나타낸 미션은 명
확하고 매력적이다. 그리고 우리 음료의 자존심, 세계 속의 자부심으로 요약되
는 기업이념은 미래지향적이며 의욕적으로 평가된다. 조운호 부회장은 지금까
지 탄산소다 음료와 커피가 주도하던 음료시장에서 우리 것을 중심으로 승부를
걸었고, 이러한 투지를 회사 직원 모두에게 불어넣어 주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
  •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회사소개 설립일 : 1976년 4월28일 음료사업개시일 : 1995년 10월1일 업종 : 음료 제조, 판매 대표이사 : 조운호(趙雲浩) 자본금 : 145억원 임직원수 : 399(영업조직 1,700명) 매출액 : 2,560억원(2000

  • [기업성공사례]웅진식품의 아침햇살 마케팅성공사례분석
  • 고려)- CEO 직접 출연쌀 소비 촉진,생각을 바꾸면 답이 있습니다. 맺음말아침햇살은 전 인류가 쌀, 보리, 밀 등의 곡물에서 살아가는 주요 에너지를 얻고 있다는 점을 간파, 개척되지 않은 시장에서 이를 이용한 성공을 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큼.국산 쌀을 사용한 쌀 음료 개발 및 성공, 해외 수출 사례로, 우리 나라 쌀 문제는 밥을 통한 해결책과 아울러 쌀 음료 등 쌀의 2차 가공품의 개발 및 소비 확산도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 [유통과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성공사례
  • 전략, 젊은 중소기업으로써의 도전정신과 차별화가 이런 성공의 주요 요인이 되었던 것이다. Ⅲ. 결론 및 느낀 점 솔직히 이 제품을 선정하기 전까지, 우리는 초록 매실을 먹어본 적이 없었고, 커피를 주로 마시고 주스는 잘 마시지 않아서 관심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신문에서 우연히 초록매실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접했고, 이메일을 여러 곳에 보내 보았는데 다른 데는 연락이 없거나, 거절한 반면 웅진식품은 굉장히 친절하게 자료를 주겠

  • [광고학] PPL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근법에 의한 것이라면 더 효율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이는 제작사와 기업의 이해관계가 서로 맞물릴 뿐만 아니라 실제로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 및 브랜드를 소구할 수 있다는 측면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마케팅 담당자도 단순히 드라마나 영화를 구입하여 단순 배치시키는 것이 아니라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노출시키고, 나아가 구매로까지 유도할 수 있도록 전략적 접근을 시도할 필요가 있다. 즉, PPL을

  • [마케팅성공사례] 웅진식품 ‘초록매실’의 마케팅성공사례
  • 성공했다. 물론 한국인에게 친숙한 식품이나 음료를 넣는다고 무조건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다. 초록매실에 사과주스가 들어가듯이 현대인의 입맛에 맛는 음료를 만들어야 하고 치밀한 마케팅전략도 필요하다. 웅진식품의 초록매실 은 매실음료시장을 개척한 상품이다.우리음료의 자존심, 세계 속의 자부심 이라는 정신으로 출발한 웅진식품은 정직하고 건강한 기업으로서 차별화 되고 독창적인 제품 개발을 중심으로 달려왔다. 제대로 된 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