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사례]웅진식품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26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중고가 전략' 지향 소비자 중심 문화마케팅
성공사례
실패사례
웅진식품의 마케팅전략
- 본문내용
-
'중고가 전략' 지향 소비자 중심 문화마케팅
웅진식품은 '가을대추', '아침햇살', '초록매실', '쑥의향기', '하늘보리' 등 다양한 종류의 음료를 선보이고 있는 업체다.
웅진식품은 기본적으로 이러한 제품들에 대해 '중고가 전략'을 지향한다. 물론 제품의 특성과 원가, 시장가격 및 소비자 수용도 등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내세우고 있긴 하지만, 고급음료(좋은 원료로 정성을 들여 만든 제품)는 마땅히 이에 합당한 가격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웅진식품의 기본 가격전략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유통에 있어 웅진식품은 거래선이 취약한 가운데 대리점을 중심으로 하는 유통망을 유지해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집행하고 있다. 할인점과 편의점 등 신 유통 채널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이는 소비자 중심적인 제품력과 유통망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웅진식품은 신제품을 개발 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다.
이 같은 소비자 중심의 웅진식품 정신은 문화마케팅으로 이어졌다
자료평가
- ...
- garnet***
(2006.11.18 20:06: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