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nycall 애니콜 성공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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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삼성전자 소개
“Anycall”의 역사
“Anycall” 마케팅 분석
경쟁업체 분석
“Anycall” 성공요인
“Anycall” 성장의 한계
“Anycall” 향후방향
본문내용
Anycall마케팅 분석

SWOT 분석
1. 강 점(strength)
탄탄한 내수시장 (신기술, 신제품의 시험무대)
빠른 신제품 출시, 다양한 제품, 견고한 외형,
혁신적인 디자인, 신기술 적용
문화의 동질성
탄탄한 내수시장 (신기술, 신제품의 시험무대)
세계 최초 CDMA 상용화 및 대량생산 공정기술 보유

2. 약 점(weakness)
독점적 기술 우위 부족
유통망 미비
Global 마케팅 역량의 부족
원천 기술력 부족에 따른 로열티 지불,
Chip-set개발 부진

경쟁업체 분석

모토로라
1987년부터 중국 진출
중국 최대 단말기 제조업체
중국 최초로 기지국 장비의
현지생산 허가를 획득
중국에서 TACS방식으로 시장진출에 성공
최초로 베이징에 CDMA 네트워크를 설치

소니 에릭슨
GSM기술 소유
5개의 이동통신 joint 인프라 소유
단말기 제품에서 경쟁력 취약
중국 시장에 진출한 기업 중 가장
성공적이며, 지배적인 업체

Anycall 성공요인
가격분야
- 청약금을 포함한 할부판매 실시
- 시장 점유율 상승 후 상대적 가격차별전략 채택
- 휴대전화 점유율 1위 유지의 방안으로
고가전략으로 선회
디자인 경영 분야
- 삼성 디자인 경영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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