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경제][마케팅사례]마케팅의 성공사례(애니콜과 아반떼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1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애니콜의 성공사례
2. 아반테 님프 무엇이 부족한가?
- 본문내용
-
애니콜이 탄생한 1993년 이전까지는 모토로라가 국내 휴대폰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50~60%를 유지한 채 독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었다. 그 당시에 소비자들의 휴대폰에 대한 포지셔닝은 무전기=모토로라=휴대폰 이라는 절대 가치가 존재하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 플립모델을 개발해 국내 휴대폰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시장에서의 후발진입과 국내 소비자들의 외제선호라는 2개 장벽을 동시에 극복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마케팅 실행전략을 수립해 단계별로 시행에 들어갔다.
중략
그리하여 이를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초목의 요정인 nymph라는 브랜드로 런칭을 하게 된다. 차명처럼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기존 아반떼 XD 골드 모델을 기본으로 하였으며 여성의 편익을 생각하여 핸드백 걸이, 미니화장대, 운전석 시트 아래 이동식 신발 바구니, 예쁘장한 시트, 좀더 큰 rear mirror, 보조 side mirror, 우아한 여성 전용 우드 그레인, 조수석 에어백 등을 장착했다. 또한 뒷좌석 6:4 폴딩 기능 등 여성이 선호하지 않는 사양은 제외하는 등 여성고객을 위해 특화된 사양을 적용했다. 그리고 색깔도 crystal rose, sky rose, olive green 등 기존의 차량에서 보기 힘든 예쁜 색깔을 라인업에 추가 시켰다.
출시 이후 다양한 세일즈 프로모션을 통해 nymph라는 차를 홍보 하였는데 우선 계열사인 현대백화점(목동점)에 nymph 전용 카페를 만들어 nymph에 대해 좀더 친숙할 수 있게 만들고, 각종 여성 잡지에 최대한 노출시켜 여성이라면 한번쯤 타보고 싶어하는 그런 자동차로 만들기에 노력하였다. 또한 nymph 잡지를 따로 만들어 여성들의 삶이 패턴을 제시하고 nymph오너에게 꼭 필요한 정보도 제공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