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마케팅전략]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나름대로 참신한 내용을 집어넣어 보았습니다
- 목차
-
◆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 2. 미니홈피란?
◆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 4. '싸이홀릭' 신조어 등장
◆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 6. 싸이월드가 급부상 하고있는 이유
◆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 8. 싸이월드의 부작용(사례)
◆ 9. 싸이월드의 성공 가장 큰이유
- 본문내용
-
◆ 1. 싸이월드(미니홈피) 현상
우리는 사이버시대에 살고 있다. 대중문화의 물결 속에서 특히 컴퓨터는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우리의 삶 안에 들어와 있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주 연령층인 10대와 20대들은 이제 온라인에서의 만남을 당연시하며 오히려 그 안에서의 만남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도 한다. ............
3.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
이처럼 싸이월드는 다른 서비스에 비해 독특하고 약간 어려운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그러면서도 입소문을 타면서 이용자들이 급속히 늘고 있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의 인기에 대해 ▲자기를 드러내려는 네티즌들의 성향 ▲디지털카메라의 보급 ▲.........
5. 싸이월드에선 네티즌이 광고 찾아다닌다
네티즌의 눈길을, 한 번의 클릭을 기다리는 온라인 광고 배너들. 그러나 싸이월드에서는 얘기가 다르다. 오히려 네티즌들이 광고를 찾아간다.
졸졸 스크롤을 따라다니는 광고도, 화면 전체를 차지하고 떠있는 광고도 오히려 귀찮아 하던 네티즌들이 몸소 광고를 방문하고 있는 것.
.........
◆ 7. 문화주의의 이론에서 싸이월드
문화주의는 피지배계급의 살아있는 문화에 깊은 관심을 두었다. 톰슨의 생각으로는 '문화란 평범한 사람들의 가치, 경험, 사상, 욕망 등이 포괄적으로 조립된 것'으로 보았다.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