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싸이월드는 왜 성공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싸이월드 소개
싸이월드 분석
● SWOT 분석
● 7P MIX 분석
● STP 분석
● 경쟁사와 분석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앞으로의 과제
첨부 : 최근 이슈 3가지
● 싸이월드의 최근 이슈
- 본문내용
-
□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졌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이 다음·네이버에 이어 업계 3위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기업에서 제품소개에 이벤트까지 ‘미니홈피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기까지 하다.
이런 싸이월드의 최대 강점은 인터넷 포털사이트들의 골칫거리였던 ‘수익모델’을 확립했다는 데 있다. 싸이월드는 네티즌에게 미니홈피와 클럽이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미니룸과 미니미, 스킨, BGM, 등의 가상 아이템을 판매하고 있다. 이 모든 거래는 도토리라는 가상화폐로 이루어진다. 또한 다른 기업에게는 커뮤니티 솔루션 Em-Community를 판매하고 있다. 즉 싸이월드는 B2C와 B2B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 대해 마케팅적 측면을 중심으로 좀 더 본격적으로 분석해보겠다.
자료평가
- 분석에 대한 자세한 발표자료가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도 좋을듯
하지만 성공요인분석은 마케팅중심적으로 접근해있다 - whrmaksqu***
(2007.06.20 13:05:53)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swir***
(2006.10.02 14:29:2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