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 싸이월드 소개..
3. 싸이월드 기업사명
4. 싸이월드 용어 설명
5. 환경분석
6. SWOT 분석
7. 5C분석
8. STP분석
9. 경쟁사분석
10. 싸이월드 성공요인
11. 결론
- 본문내용
-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요즘 인터넷상에서는 개인들의 미니홈피가 인기이다. 인기가 폭발하다보니 포털업체들이 너도나도 뛰어들어 가입자 확보경쟁도 치열해졌다. 이와 같은 미니홈피 신드롬의 중심엔 싸이월드라는 걸출한 커뮤니티 브랜드가 있다. 싸이월드는 디카 사용자들의 수가 급증함과 동시에 사진 저장 용량이 무한대이며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젊은층의 변화하는 커뮤니티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인터넷 속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는 나만의 방을 꾸미고 사진을 찍어 올리고, 친한 사람들과 언제라도 교류할 수 있다. ‘싸이홀릭’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그 인기는 폭발적이다. 만사 제쳐두고 ‘싸이질’에만 매달린다는 뜻의 ‘싸이폐인’도 있다. 친구들 홈피 하나하나 돌아다니면서 체크하다 보면 2~3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린다.
싸이월드는 현재 가입자가 2200만 명을 넘어섰고, 자기공간을 꾸미는 데 쓰이는 도토리 판매로 지난해 매출 1800억원 가운데 절반이 넘는 1000억원이 싸이월드 도토리 판매 수입에서 나왔다. 자유롭게 자기를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네티즌들을 겨냥한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이 네이버·다음에 이어 업계 3위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기업에서도 제품소개에 이벤트까지 ‘미니홈피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치 경선에서도 박근혜, 이명박등 미니 홈피를 이용하고, 이제는 연예인들의 미니홈피 활동등을 통해 팬 관리등 여러 방면에서 미니 홈피가 사용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영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좋은 예이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http://www.seri.org(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cyworld.com(싸이월드)
http://corp.nate.com(SK커뮤니케이션즈)
http://www.mk.co.kr(매일경제신문)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영 제우미디어
LG연구소, 제일기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