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2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2. 싸이월드 소개..

3. 싸이월드 기업사명

4. 싸이월드 용어 설명

5. 환경분석

6. SWOT 분석

7. 5C분석

8. STP분석

9. 경쟁사분석

10. 싸이월드 성공요인

11. 결론


본문내용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분석


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
요즘 인터넷상에서는 개인들의 미니홈피가 인기이다. 인기가 폭발하다보니 포털업체들이 너도나도 뛰어들어 가입자 확보경쟁도 치열해졌다. 이와 같은 미니홈피 신드롬의 중심엔 싸이월드라는 걸출한 커뮤니티 브랜드가 있다. 싸이월드는 디카 사용자들의 수가 급증함과 동시에 사진 저장 용량이 무한대이며 특별한 홈페이지 작성 기술을 갖추고 있지 않아도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양한 아이템을 통해 젊은층의 변화하는 커뮤니티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
인터넷 속 싸이월드 미니홈피에서는 나만의 방을 꾸미고 사진을 찍어 올리고, 친한 사람들과 언제라도 교류할 수 있다. ‘싸이홀릭’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그 인기는 폭발적이다. 만사 제쳐두고 ‘싸이질’에만 매달린다는 뜻의 ‘싸이폐인’도 있다. 친구들 홈피 하나하나 돌아다니면서 체크하다 보면 2~3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린다.
싸이월드는 현재 가입자가 2200만 명을 넘어섰고, 자기공간을 꾸미는 데 쓰이는 도토리 판매로 지난해 매출 1800억원 가운데 절반이 넘는 1000억원이 싸이월드 도토리 판매 수입에서 나왔다. 자유롭게 자기를 표현하고자 하는 젊은 네티즌들을 겨냥한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이 네이버·다음에 이어 업계 3위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
최근에는 기업에서도 제품소개에 이벤트까지 ‘미니홈피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정치 경선에서도 박근혜, 이명박등 미니 홈피를 이용하고, 이제는 연예인들의 미니홈피 활동등을 통해 팬 관리등 여러 방면에서 미니 홈피가 사용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영향력을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좋은 예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http://www.seri.org(삼성경제 연구소)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cyworld.com(싸이월드)
http://corp.nate.com(SK커뮤니케이션즈)
http://www.mk.co.kr(매일경제신문)
http://www.chosun.com(조선일보)
싸이월드는 왜 떳을까?(사이좋은 사람들의 7가지 성공 방정식) 채지영 제우미디어
LG연구소, 제일기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싸이월드)
  • 인터넷 사업의 성공사례(싸이월드(www.cyworld.com)지금 현재 사이버 공간에는 수많은 인터넷 사업이 있다. 포탈 사이트를 비롯하여 물건을 매매하는 경매 사이트나 또한 동창을 찾을 수 있는 사이트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내가 선택한 인터넷 사업은 지금 한창 열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싸이월드(www.cyworld.com)이다. 싸이월드를 관음증이라는 측면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지금부터 싸이월드의 성공 이유에

  • [경영, 마케팅]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 목 차1. 모델 선정 이유(1) 시장경쟁현황(2)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2. Cyworld 기업 개요(1) Cyworld 등장 및 소개 (2) Cyworld 수익모델3. Cyworld 성공요인 분석(1) 프리첼의 유료화(2) 개인 중심의 커뮤니티로의 변천4. Cyworld 문제점 및 방안(1) Cyworld의 지속성(2) 개인정보유출의 문제5. Cyworld 관련기사 6. 분석 결과 느낀점(Report)기업의 성공사례 분석하기-사람들이 싸이월드에 열광하는 이유-1. 모델선정이유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약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사례 분석(A+리포트)
  • 마케팅(10) 카페 마케팅(11) 오픈마켓 마케팅(12) 입소문 마케팅(13) 퍼뮤니케이션 마케팅 Ⅲ. 인터넷쇼핑몰 마케팅 핵심 전략1. 탄력 받았을 때 단기간에 특정 컨셉/트랙픽 집중화2. 이 상품은 그 쇼핑몰이 좋지!!3. 오프라인시장이 반영된 사고를 하라4. 생존하려면 업계 1위가 되라5. 종합쇼핑몰의 변신. life care공간6. 도메인이 브랜드다7. 재미있는 쇼핑몰이 되라8. 고객이 흘린 것을 버리지 마라Ⅳ. 인터넷 쇼핑몰 성공사례1. 싸이월드를 활용한

  • [감성마케팅 감동마케팅] 마케팅전략 - 감성, 감동마케팅 전략 및 기업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3. 감성마케팅 성공요소4.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FFLINE(1) 해외사례 - 스타벅스 (2) 국내사례 – 올림푸스(3) 그 밖에 오프라인 국내 사례 – 아이리버, 엑스켄버스, 바나나우유 등5. 감성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ONLINE(1) 인터넷 비즈니스 (마케팅의 흐름)(2) 성공사례 : MGAME 온라인 게임 천상지애(3) 성공사례 : 태평양 라네즈 ( 전지현의 백만불짜리 몸매 만들기 )(4) 성공사례 : 싸이월드 ( 관계형성을 통한 감성마케팅 전략 )6. 기타 마케팅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Ⅰ. 요약문Ⅱ. 서론1. 시장 분석(업계 동향)2. 경쟁사 분석3. 자사 분석Ⅲ. 본론1. 마케팅 전략, 싸이월드의 마케팅 목표2. 목표 고객의 선정3. 주 경쟁사의 전략4. 핵심전략5. 마케팅 믹스 전략(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전략Ⅳ. 결론주요내용 및 장래의 전략 방향Ⅴ. 부록Ⅰ. 요약문SK 커뮤니케이션즈는 2000년 국내 시장에서는 최초로 인터넷 인맥관리 사이트 ‘싸이월드’ 출시했다. 싸이월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