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싸이월드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싸이월드란?
1) 회사소개
2) 연혁
3) 설립배경과 SK Communications 합병
4) 현황과 특징

2. 미니홈피의 주요서비스
1) 미니홈피란?
2) 1촌 맺기
3) 미니룸 꾸미기
4) 그 밖의 기능들

3. 성공요인
1) 기업분석
2) SWOT분석

4. 마케팅도구로서의 적용
1) 미니홈피 마케팅

5. 문제 및 보완점
1) 허술한 사생활보호장치
2) 중독성, 시간 경제적 낭비 경향
3) 사이버캐쉬에대한 상업성
4) 블로그와의 전쟁

6. 미래의 싸이월드

III.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최근 정보화의 빠른 발전과 인터넷시대의 도래로 인터넷은 기업과 교육, 엔터테이먼트 등 여러 분야에서 우리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다.
단순히 정보의 제공이나 개인 e-mail 뿐 아니라 사이버상의 친목도모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개인과 개인, 개인과 단체, 혹은 단체와 단체간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처음에는 단순히 여러 사람들이 모일 수 있는 클럽이나 카페 등의 개념을 내세워 여러 사람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글과 그림, 사진, 음악 등의 자료를 공유할 수 있는 사이버공간이 생겨났다.
하지만, 개인화가 지속화되고 자신만의 공간을 가지고싶어하는 적극적인 네티즌들의 요구에 알맞은 개성적이며, 개인적이고, 친밀도가 높은 공간을 필요로 하게되었다.
이 요구에 적합한 사이트가 바로 "싸이월드"이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를 통해 다음 카페나 프리챌 커뮤니티 등‘그룹’ 위주로 이뤄지던 인터넷 미디어를 '개인' 위주로 바꾸는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또한 최근의 디지털카메라, 핸드폰카메라의 보급확산은 이러한 블로그와 미니홈피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참고문헌
▶ 중앙일보, "도토리' 먹고 사는 작은 세상…싸이월드 1천만 시대" (2004.09.30)
▶ 연합뉴스, "김태희, 자신을 사칭한 미니홈피로 곤욕"(200.11.23)
▶ 동아일보, "'싸이질’하고 선물도 받자… 식음료업체, 이벤트 활발" (2004.11.18)
▶ 파이낸셜뉴스, [IT CEO 초대석]유현오 SK커뮤니케이션즈 사장 “‘1인미디어 세 상’완성” (2004.11.09)
▶ 헤럴드경제, "두 얼굴의 싸이월드 `엇갈린 명암` " (2004.11.01)
▶ 아이뉴스24, "싸이월드-다음 '회원 빼앗기' 신경전" (2004.1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싸이월드 기업 사례 분석
  • 분석 – 내부환경 분석전자상거래 상업군다양한 아이템 제공안정적 수입원각 샾의 특성에 맞는 아이템 제공 재고? Oh, No!고객의 개성이 점차 다각화III. 환경분석 – 내부환경 분석전자상거래 상업군싸이월드(Cyworld) = Cyber + World사이버속의 또 다른 거대한 세상 = 사이좋은 사람들의 사이버 세상IV. Cyworld – 1) Cyworld?초기 시작은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인 ‘EC 클럽’회원이 주축기존 정보에 대한 일차적

  • [경영전략] 싸이월드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
  • 분석1) Strength① 관계위주의 서비스고객들이 싸이월드를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공간에서 지인들 간의 친목과 만남을 유지하고 더욱 좋은 관계로 발전시키는 위해서라고 생각하여 독자적인 개인의 목적을 지원하기보다는, 관계를 더 좋게 만드는 활동 위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 ② 다양한 의사소통방식싸이월드 내에서 회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방식(채팅, 쪽지, 채널)으로 자유롭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싸이월드는

  • [경영전략] 기능역량 및 자원분석- 싸이월드 사례
  • 전략을 진단6단계 : 타당한 미래전략을 수립본 리포트에서는 테크닉 적용 프로세스를 싸이월드를 적용시켜 분석해 보도록 할 것이다.싸이월드(cyworld)에 대한 간략한 소개2004년 싸이질, 싸이홀릭, 싸이폐인 등의 신조어를 만들어낸 싸이월드는 1999년 카이스트 테크노대학원 벤처동아리인 EC-club 출신의 6명이 만든, 인맥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친분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커뮤니티 사이트로 출발했다

  • [경영사례] 서비스기업 싸이월드의 성공사례
  •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꾸미고, 사이버 상에서 인맥을 형성하는 재미 때문에서인지 싸이월드의 주가는 계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런 상황을 배경으로, 여기서는 싸이월드의 기업개요부터 기업 환경분석, SWOT분석, STP전략분석, 4P분석을 통해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보완점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싸이월드 연혁및 소개2.1.싸이월드 기업 사명 “인터넷 가상사회에서 온라인 커뮤니티 실현”2.2.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싸이월드의 기술을 통해서 내부조직 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조직원 내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통로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4. 자기 PR의 수단 20대는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 가는 시기이며 이에 따라 자신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갖게 된다. 이러한 20대의 욕구에 걸맞게 싸이월드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미니홈피를 제공함으로써 20대들에게 높은 효익 제공5. 적합한 유료화전략싸이월드는 유료서비스를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