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분석] 전자제품군시장분석(동향/예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지역별 동향
2. 일본의 동향
3. av기기의 세계수요, 생산예측
4. 통신기기의 세계수요, 생산예측
5. 컴퓨터의 세계수요, 생산예측
6. 사무기기의 세계수요, 생산예측
7. 계측기의 세계수요, 생산예측
본문내용
1.지역별 동향

본보고서에서는 전자기기의 수요금액과 GDP간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수요 예측 모델을 구축하여 각국의 전자기기 수요을 GDP 예측치을 고려하여
예측하고 있다
그 때문에 200년-2001년의 지역별로 본 전자기기의 수요 신장율은 좊은 경제성장이 예상되어 아시아가 상대적으로 고수준이 될것으로 예측된다.
한편 일본과 구주는 고령화등의 영향으로 높은 경제성장률은 예측하기 어렵다.

2. 일본의 동향

일본의 전자기기의 수요금액은 1990년대 전반은 년평균 1.1%감소로 하락하였지만,
90년대 후반에 걸쳐서는 연평균 1.9%증가 로 회복해가고 있다.
생산금액에 대해서는 90년대 후반부터 AV기기을 중심으로한 생산거점의 해외 이전의 영향이 있다. 전자디바이스는 90년대 전반에 걸쳐 생산금액은 2자리수 신장하였지만, 90년대 후반은 시황악화의 영향으로 마이너스로 전환되어 2000년에는 급속으로 회복하고 있다.
2000년에 있어서도 AV기기는 디지털화등 제품의 세대교체가 진행하여 교체수요를 촉진하게 될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에 견조한 수요가 예상된다.
통신기기,컴퓨터에 대해서는 IT혁명의 촉진으로 높은 수요 금액의 신장이 기대된다
생산금액에 대해서는 전자부품의 높은 신장이 기대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구조 변화와 극복 68가.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75Ⅵ.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투자현황 771. 해외사업에서 중국의 위상 제고 782. 하이테크 제품 생산의 중국이전

  • [국제기업환경] 독일
  • 예상하고 있으나, 정상화는 여전히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5. 한국과 독일 교역 현황 ① 대한 수출입 동향독일은 중국, 미국, 일본, 홍콩, 싱가포르, 마샬 군도, 대만에 이은 한국의 제8대 수출 시장이며 동시에 6대 수입 국가이다.또한 독일은 한국의 유럽 최대 교역국으로 2008년 한국의 대독일 수출은 105억불(-8.8%), 수입은 148억불(+9.1%)로 약 43억불 규모의 무역수지 적자를 보인 바 있다. 2009년 8월까지 집계된 최근 수치에 따르면, 대 독일 수출은

  • [경영정보] 스마트폰의 국내외 현황 및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 분석7. 참고 문헌/자료- http://www.apple.com- http://www.globalintelligence.com- http://www.wikipedia.org- 스마트폰이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 삼성경제연구소 | 권기덕 수석연구원-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마켓 | 정보통신증흥연구원 | 김정훈- 모바일 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 LGERI 리포트 | 김종대1. 스마트 폰의 국내외 현황1) 스마트폰 개요2) 스마트폰의 현재 상황 및 시장의 성장 가능성3) 삼성전자의 T-옴니아 현재 시장 상황2. 스마트폰의

  • 내비게이션의 장단점과 시장동향 및 국내외향후전망00
  • 전자는 위성 디지털미디어방송(DMB) 수신기에 내비게이션 기능을 넣어 판매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LG상사는 휴대전화 단말기에 끼워 쓰는 나비메이트칼러라는 제품을 출시하는가 하면 타이완 미오테크놀로지 제품을 수입판매하고 있다. GPS 내비게이션 시장에 초점을 맞추어 향후 3년간의 GPS 제품 개발 동향을 전망하고, 커넥터 및 케이블 사양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는 차세대 제품의 요구 조건 및 향후 동향, 새로운 시장 등에 대해 분석해 보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 ‘유닉스전자’ 의 해외진출사례 연구 서론 1. 서론1-1 기업선정이유 및 연구목적1-2 연구방법 본론2. ‘유닉스전자’ 소개 2-1 경영전략2-2 제품소개2-3 연혁 및 업적2-4 해외진출 현황3. 미국시장 분석3-1 미국의 전반적인 전자기기 시장3-2 전자기기 수출입 동향4. 유닉스전자의 미국진출 전략4-1 STP분석 4-2 SWOT분석4-3 Marketing 4P전략4-4 유닉스전자의 성공전략 분석5. Conair의 해외진출전략5-1 기업 환경분석5-2 STP분석5-3 SWOT분석5-4 Marketing 4P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