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스마트폰의 국내외 현황 및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2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마트 폰의 국내외 현황

1) 스마트폰 개요

2) 스마트폰의 현재 상황 및 시장의 성장 가능성

3) 삼성전자의 T-옴니아 현재 시장 상황

2. 스마트폰의 영향력

1) 이동통신사업 밸류 체인 전반에 걸쳐 변화가 진행

2) 휴대폰 단말기 업체의 경쟁

3) OS시장의 경쟁구도

4) 애플리케이션 마켓 경쟁

5) 미국 이동통신 시장의 부상

3. Google Android

1) 안드로이드 개념

2) 안드로이드 특징

3) Android의 효과

4. App Store란 무엇인가? (Contents 역할 및 비즈니스 영향력)

1) 스마트폰용 Mobile Application 중심의 거래

2) 개방적인 유통 방식

5. 대체품으로 부터의 위협

1) 넓은 시장을 소유하고 있는 노트북

2) 초소형 노트북, 넷북의 등장

3) 스마트폰, 노트북 결합한 하이브리드 제품 등장

6. 결론(향후전망)

7. 참고 문헌/자료


본문내용
즉 한국은 1%에 미치지 못하는 보유율에 45%의 높은 구입의향을 보인 반면, 해외는 6~10%의 보유율에 18~31%의 재 구매 의향을 보인 것이다. 이렇게 보면 아직 우리나라에서 스마트폰 보유율이 미비하고 시장이 성장하지 않은 것은 우리나의 소비자들의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 받아드리려는 이노베이터적인 성격이 강하지만 시장이 이를 충족시켜 줄 만한 상품을 공급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으로 볼 수도 있다.
따라서 향후 우리나라에서도 현재 출시중이 T-옴니아와 더불어 해외브랜드의 블랙베리, 애플 아이폰 등의 스마트폰의 시장경쟁이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 할 수 있다.

3) 삼성전자의 T-옴니아 현재 시장 상황
세계 휴대폰 시장의 무게중심이 스마트폰으로 급격히 옮겨가고 있다. 애플의 아이폰을 필두로 세계 주요 휴대폰 제조사가 성능은 높이고 좀 더 친밀한 유저 인터페이스 도입을 통해 스마트폰의 타깃 고객층을 기업에서 개인으로 확대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고 현재 국내에서는 삼성전자, SK텔레콤, 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IT 3사가 협력해 내놓은 T옴니아라는 스마트 폰이 있다. T-옴니아는 기존 스마트폰을 훌쩍 뛰어넘는 성능과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감성적 UI 도입, 친밀감 있는 디자인으로 개인용 휴대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현재 T옴니아의 구매자 중 20·30대가 7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개인 구매자의 비중이 93%로 압도적이다. 그동안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의 법인 가입자 비중이 평균 30% 선이었음을 감안할 때 일반 사용자로 스마트폰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SKT 측에 따르면 2009년 1월까지 T옴니아를 구매한 가입자(총 2만7324명) 중 30대가 38%(1만383명)로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20대가 32%(8744명), 40대는 14%(3825명)의 순이었다. 40대 이상(7%)과 10대 이하(2%)는 소수에 불과했다.
T옴니아 구매 고객 중 30대가 가장 많은 것은 일반 직장인들이 큰 호응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범용 운용체계(윈도모바일) 기반의 컴퓨터 작업에 능숙한 20대도 T옴니아를 많이 구매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사회 활동이 왕성한 20·30대들이 이동 중에도 워드와 파워포인트 등의 작업을 하고, 증권 시황·뉴스와 같이 기본 기능을 선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 음악과 동영상을 비롯해 위성DMB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접목한 것도 휴대폰 하나로 다양한 엔터테인 기능을 활용하고자 하는 젊은 층에게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etnews.co.kr 2009-01-15]

참고문헌

7. 참고 문헌/자료

- http://www.apple.com

- http://www.globalintelligence.com

- http://www.wikipedia.org

- 스마트폰이 IT시장에 미치는 영향 | 삼성경제연구소 | 권기덕 수석연구원

-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안드로이드마켓 | 정보통신증흥연구원 | 김정훈

- 모바일 시장에 부는 기회의 바람, 앱스토어 | LGERI 리포트 | 김종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AMEVIL VS GAMELOFT 게임빌과 게임로프트 경영 전략
  • 현황자료 I-3. 국내 주요 앱스토어 현황출처 : Mobile Megatrends 2011, IT동아출처 : Mobile Megatrends 2011, IT동아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앱의 확산으로 인해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로 인해 수혜를 받는 시장이 있는데, 바로 모바일 게임 시장이다. 전문 게임기에 버금가는 고사양 스마트폰과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앱 시장이 결합하여 모바일 게임에 대한 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 이후 출시되는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스마트 TV의 개념2. 스마트 TV의 등장배경 3. 스마트 미디어 시장 현황4. 스마트 TV의 등장이 전통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Ⅲ. 국내외 스마트TV 동향 분석1. 해외 스마트TV 시장2. 국내 스마트TV 시장Ⅳ. 스마트TV 관련 정책과 법제도 검토1. 주요 추진 정책 2. 법제도 Ⅴ. 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 환경의 변화 1. 해외 광고시장의 변화 2. 스마트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Ⅵ.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의 문제점 및 대응방안참고문헌키워드: 스마트TV,

  • 제일모직,기업분석,경영분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IT경기의 급격한 침체 등 경영환경을 위협하는 여러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고객맞춤형 제품 생산을 강화하고 스마트폰, Tablet PC 등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IT 기기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안정적인 매출성장을 이뤘다. 원료가 상승에 따른 마진 축소 및 하반기 디스플레이 시장 둔화의 영향으로 수익성은 소폭 감소하였지만, 고객 다변화 및 영업기반 활동 강화로 그 폭을 최소화 했다.특히, IT경기의 변동성이 확대되는 와중에서도 Paste, CR 등의

  • [스마트폰 시장] 스마트폰의 정의, 스마트폰 분석, 스마트폰 시장 분석, 4G이동통신 분석, 4G의 시장동향, 4G의 시장 전망, 스마트폰 전망
  • 스마트폰이란?1. 스마트폰의 정의2. 스마트폰 분석(1) 스마트폰의 특징(2) 스마트폰의 장점(3) 스마트폰의 단점Ⅱ. 스마트폰과 시장1. 스마트폰 등장에 따른 시장 변화2. 스마트폰 발달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3. 미래의 시장 전망다. 4GⅠ. 4G이동통신이란? 1. 4G 이동통신 기술의 개념2. 4G 이동통신 기술의 특징3. 4G 이동통신의 적용 기술Ⅱ. 4G의 연구개발 동향1. 국내 동향2. 해외 동향Ⅲ. 4G의 시장동향 및 전망1. 4G의 시장동향1) 4G 도입 현황2) 시

  • [디지털경제]디지털경제관련 사례연구(엡스토어)
  • 현황 ㅇ Mobile CPU를 사용하여 기존 PC를 소형화, 경량화한 넷북, 스마트북같은 PC(성능)와 기존 소형 휴대기기에 이동통신 기능(무선접속성)을 갖춘 새로운 모바일 기기가 속속 등장    * e-북 시장은 Kindle DX(아마존), Alex(스프링디자인-구글) 등이 글로벌 마켓을 선점, 중국은 ePUB로 e-북 포맷 통일(‘09.12)하는 등 국내기업이 후발 주자     * 애플은 ‘MP3+PMP+넷북+스마트폰’의 기본적인 기능을 보유한 iPad 출시(‘10.1)    * 대만 PC업체인 아수스는 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