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PPL의 개념.
2. PPL의 유래.
Ⅰ.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
Ⅱ . 영화 속 PPL의 등장

본론
3. PPL 광고 기법
Ⅰ. 버츄얼 PPL
Ⅱ. 페키지 PPL
Ⅲ. DIMPEC
Ⅳ. Eventstream
4. PPL의 확장
Ⅰ. 전문적인 PPL 대행업체의 등장
Ⅱ. 스타마케팅.
Ⅲ. e-PPL
Ⅳ. PPL 쇼핑몰
Ⅴ. PPL 영화/드라마 탄생
Ⅵ. 역 PPL(Tie Up)
Ⅶ. 광고 속의 PPL
5. PPL의 사례
Ⅰ. 영화에서의 PPL 사례.
Ⅱ.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
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
Ⅳ. 게임에서의 PPL 사례
Ⅴ. 광고에서의 PPL 사례
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
Ⅶ. 기타 PPL 사례.
6. PPL의 장. 단점
Ⅰ. PPL의 장점 분석
Ⅱ. PPL 단점(PPL 비난)
7. PPL의 효과

결론
본문내용
1. PPL의 개념.
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마케팅 방법이다. PPL은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광고라는 지배적인 생각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지시키는 광고기법이다. 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면서 점차 커뮤니케이션 도구간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있다. 즉, 매체간의 경쟁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등장하면서 각기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접목시키며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한 것 중의 하나가 PPL(Placement PLacement)이다. 즉 PPL이란 영화 속의 제품배치 즉 광고주는 이미지 개선이나 판매 증진을 목적으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약정의 대금을 영화사에 지불하는 상호 호혜적인(Win-Win) 새로운 형태의 광고 켜뮤니케이션이다. 다시 말해서 PPL은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며,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대가로 광고주(Client)는 영화제작에 소요되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간접광고
  • 전략.‘Below the Line’의 약자로서, 전시 및 매장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메일(DM), 홍보, 이벤트나 스포츠 마케팅, 텔레마케팅(TM), 간접광고(PPL) 등 이른바‘과외 판촉 활동’.즉, BTL 마케팅이란, 4대 매체를 통한 광고의 대안으로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간접적 홍보 활동.간접광고에 대안으로는?★ 역(逆) PPL광고 전략패러디광고와 다소 유사하지만 패러디의 개념에서 발전, 기존에 집행되었던 광고의 내용을 영화나 드라마의 줄거리 속에 자연

  • [간접광고]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과 미래에 대한 전망
  • PPL(Product PLacement)이란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등의 영상매체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 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일환

  • 한류마케팅 레포트
  • 영화,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케팅 기법들이 도입되기 시작했고 마케팅 인력들도 확충되었다. -마케팅 전략은 모든 산업에 적용될 수 있으나 각각의 산업마다 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도 약간씩 차이가 있다. 문화산업의 경우 라이프사이클이 짧고 경험재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단기간 내에 집중적인 마케팅활동이 필요한 산업이다. 또한 구전효과가 큰 산업이고, 스타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관광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 [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서론.1. PPL의 개념.2. PPL의 유래.Ⅰ.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 Ⅱ . 영화 속 PPL의 등장본론3. PPL 광고 기법Ⅰ. 버츄얼 PPLⅡ. 페키지 PPLⅢ.DIMPECⅣ. Eventstream4. PPL의 확장Ⅰ. 전문적인 PPL 대행업체의 등장Ⅱ. 스타마케팅.Ⅲ. e-PPLⅣ. PPL 쇼핑몰Ⅴ. PPL 영화/드라마 탄생Ⅵ. 역 PPL(Tie Up)Ⅶ. 광고 속의 PPL5. PPL의 사례Ⅰ. 영화에서의 PPL 사례.Ⅱ.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Ⅳ.

  • PPL 마케팅과 그 사례
  • PPL 마케팅과 그 사례- 목 차 -I. 서론1. PPL 마케팅의 정의2. PPL 마케팅의 등장배경 및 역사1) PPL 마케팅의 등장배경2) PPL 마케팅의 역사3. PPL 산업 현황II. 본론1. 마케팅 PR 이론 속의 PPL전략2. PPL 마케팅의 유형3. PPL 마케팅 성공 사례1) 영화 속 PPL 사례2) 드라마 속 PPL 사례3) 게임 속 PPL 사례4. PPL 마케팅 실패 사례5. PPL 마케팅의 효과III. 결론- PPL 활용의 확대와 효과적인 PPL을 위한 방안IV. 참고 문헌I. 서론1. PPL 마케팅의 정의PPL은 Product placemen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