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마케팅의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스타마케팅의 소개 및 조사목적
★ 스타마케팅이란?
★ 스타마케팅의 조사목적
☆ 스타마케팅의 사례조사
★ 광고모델로서의 사례
★ 스타브랜드를 창출하는 사례

★ 스타자체를 이용한 홍보사례
☆ 스타마케팅 조사결과
★ 스타마케팅도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 스타마케팅의 성공요건
☆ 참고

본문내용
★ 스타마케팅이란?
정보통신산업의 급속한 발달, 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 문화 산업주의의 등장 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 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 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 잡은 지 이미 오래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

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기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

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형태인 PPL(products in placement)광고와는 구분된다. 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예를 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 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

PGA는 세계 각국의 텔레비전방송으로 중계되기 때문에 잠깐 잠깐 비치는 로고를 통해 알려지는 기업의 이미지 효과는 다른 광고효과보다 훨씬 크다. 실제로 LPGA의 박세리가 소속팀인 삼성전자(주)에 미친 광고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수천억 원이 넘는다고 한다. 이와 같이 스포츠 스타를 내세워 하는 마케팅을 별도로 스포츠마케팅으로 부르기도 한다.


참고문헌
★ 참 고마운 싸이트들...
http://www.naver.com/ - 세상의 모든 지식, 네이버
http://www.daum.net/ - 세상의 처음, Daum
http://www.seri.org/ - New knowledge Creation
http://www.mk.co.kr/ - No.1 경제포털 매일경제
http://www.nike.co.kr/ - Just do it, Nike
http://www.dt.co.kr/ - 디지털시대, 디지털 리더 디지털 타임스
http://www.hankyung.com/ - 한경닷컴, 업그레이드 한국경제 뉴스
http://www.tvreport.co.kr/ - TV 리포트
http://www.donga.com/ - 동아닷컴
http://www.joind,com/ - JOINS 아시아 첫 인터넷 신문
http://www.yonhapnews.co.kr/ - 바른언론 빠른뉴스 인터넷 연합뉴스
★ 참 고마운 책들...
스타마케팅 - 허행량 지음 출판사 : 매일경제신문사
마이클조던, 나이키, 지구 자본주의 - 윌터 레이피버 : 문학과 지성사
로지컬 씽킹 - 테루야 하나코, 오카다 게이코 : 일빛
마케팅 바이블 - 켈로그 경영대학원 교수진 - 세종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포츠마케팅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A+자료)
  • Report( 스포츠마케팅의 정의와 특징 및 전략과 성공사례 조사분석 )1. 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이란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의 스포츠란 단어와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인 경영활동인 마케팅이라는 단어의 합성어이다. 이것은 말 그대로 스포츠를 이용해 마케팅, 즉 상업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용어는 최근 몇 년 사이 스타급 선수나 스포츠 이벤트와 관련된 신문이나 방

  • [경영학원론]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 조사
  • StarbucksCoffee경희대학교 경영학원론Contents목차(Contents)Ch.1 스타벅스 소개(Introduce)연혁(History)사명(Mission)Korea & USACh.2 환경 분석(Market Analysis)경쟁사 분석- The Coffee Bean최근 동향Ch.3 스타벅스 분석(Analysis)SWOT 분석STP 분석Ch.4 스타벅스 전략(Strategy)마케팅 믹스(4P’s)다양한 마케팅 전략Ch.5 제안(Suggestion)성공 요인향후 전망연혁(History)사명(Mission)Korea&USACh.1 스타벅스 소개(Introduce)연혁(History)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 [광고론]스포츠 마케팅 현황 및 분석
  • 스타벅스 커피권 증정 및 사은품 추가 구성, 브랜드 7day´s 등의 프로모션에 힘입어 약 270%의 매출 증가률을 보였다 ▶ 삼성 에어컨 매출 신장률은 무려 123.6%로, 경쟁제품인 LG 에어컨 매출 신장률 76.5%를 크게 앞질렀다 ▶  하우젠은 김연아 광고 전 보다 40%이상의 매출 성장을 보였다 사례 2-1) 현대차가 김연아로 얻은 효과 ♣ 이미 현대차는 월드컵 공식 스폰서로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 이 효과는 김연아를 모델로

  • 스타 매니지먼트의 개념, 유래, 연예,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경영, 마케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Report( 스타 매니지먼트의 개념, 유래,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전략, 경영, 마케팅, 변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목 차제1장 들어가며 1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제2절 연구의 의의 3 제2장 문헌연구 5제1절 매니지먼트의 이론적 고찰

  • [국제경영] 걸어다니는 1인 기업 BOA 보아
  • 스타가 될 재목이 필요하던 시기였다.보아는 경쟁사가 혀를 내두를 정도로 에이벡스로부터 대대적인 마케팅 지원을 받았는데 이는 진출 시기가 적절하였으므로 에이벡스가 보아에 집중하도록 만든 것이다. (4) 현지기획사의 적극적 지원일본에서 가수가 뜨려면 음반사, 매니지먼트사, 음악출판사 등 세 가지가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야 하는데 보아의 경우 이 모두가 균형 있는 지원을 해주었다. 일본시장에서 댄스뮤직 붐을 일으킨 에이벡스는 보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