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사례,스타마케팅분석,원더걸스미래,원더걸스마케팅,스타마케팅영향력,마케팅전략
- 스포츠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김연아마케팅,박태환마케팅,스타마케팅분석,스타마케팅종류,스포츠스타
- [스타마케팅 개념과 사례연구] 스타마케팅 개념,활용분야,SWOT분석및 스타마케팅 사례분석과 스타마케팅 한계점과 개선방안제언
- [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와 미디어, 스포츠스타와 집단정체성, 스포츠스타와 팬덤, 스포츠스타와 광고모델, 스포츠스타와 마케팅 및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정의,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사례, 스포츠스타마케팅의 효과분석
- [스포츠스타][스포츠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와 미디어,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정의, 스포츠스타마케팅의 활용, 스포츠스타마케팅의 사례로 본 스포츠스타마케팅의 기대 효과 및 스포츠스타마케팅 관련 제언 분석
- 목차
-
●스타마케팅 개요
(1)개요
(2)목적
●스타마케팅 유형
(1)광고모델계약
(2)스타활동의 후원, 협찬
(3)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십
(4)스타 중심 상품개발
(5)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6)스타들에게 옵션을 부여
(7)스타앰부시
(8)PPL
●스타마케팅의 사례
(1)금융업계
(2)청바지업계
(3)디지털 카메라 업계
●스타마케팅의 향후과제
- 본문내용
-
(1)개요
→정보통신산업의 급속한 발달, 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 문화 산업주의의 등장 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 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 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지 이미 오래 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
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 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 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 는 인기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
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 광고 형태인 PPL(products in placement)광고와는 구분된다. 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예를 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 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