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마케팅 개요
(1)개요
(2)목적
●스타마케팅 유형
(1)광고모델계약
(2)스타활동의 후원, 협찬
(3)스타 인큐베이팅, 스폰서십
(4)스타 중심 상품개발
(5)스타를 이용한 브랜드 만들기
(6)스타들에게 옵션을 부여
(7)스타앰부시
(8)PPL
●스타마케팅의 사례
(1)금융업계
(2)청바지업계
(3)디지털 카메라 업계
●스타마케팅의 향후과제
본문내용
(1)개요
→정보통신산업의 급속한 발달, 경제의 통합주의화 현상, 문화 산업주의의 등장 등과 함께 스포츠·방송·영화 등 대중스타들의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나타난 마케팅전략이다. 현대의 대중문화는 단순한 문화 차원에서 벗어나, 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자리잡은지 이미 오래 이고, 이에 비례해 대중 스타들의 이미지 역시 높아졌다.
스타마케팅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 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 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 는 인기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
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 광고 형태인 PPL(products in placement)광고와는 구분된다. 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는 마케팅 기법으로, 예를 들어 미국의 프로골프대회인 PGA에서는 출전선수들이 저마다 스폰서를 맡고 있는 기업의 로고가 새겨진 모자나 신발 등을 착용하고 경기를 한다.
참고문헌
삼성경제연구소
네이버 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마케팅,스타마케팅사례,스타마케팅전략,마케팅전략
  • 주제 : 스타 마케팅**스타 마케팅1. 개요2. 본론1)스타마케팅의 정의2)대한민국에서 스타마케팅이 인기있는 이유3)스타마케팅의 활용부분① 부동산 이외의 분야에서의 예② 준부동산의 예③ 부동산의 예3. 나의 마케팅 계획4. 결론목차**스타 마케팅 : 개요 - 소개주류(소주)시장부동산(아파트)시장가전제품(에어컨)시장스타마케팅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제일 널리 쓰이는 마케팅기법.**우리나라에서의 스타마케팅의 시작스타마케팅 :

  • 스타마케팅 레포트
  •  Star marketing   제 1부 목차스타마케팅이란?스타마케팅 효과스타마케팅 유형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스포츠영화방송 등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마케팅전략스타가 팬들에 대해 행사하는 카리스마,즉 상업적 잠재력을 활용하는 전략스타마케팅이란?시청자들에게 대중매체의 간접적인 브랜드 홍보하는 PPL (Product Placement)의 개념+브랜드이미지와 적합한 연예인+ 구전 마케팅홍보 ↓ 스타마케팅이란?

  • 스타마케팅,스포츠스타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김연아마케팅
  • -목 차-Ⅰ. 서 론 1.연구배경 및 목적   2.연구주제 정의 1)기본목적 2)최종목적Ⅱ. 본 론 1.스포츠 스타의 커뮤니케이션 2.스포츠 스타 마케팅 특성  1)스타 마케팅(Star Marketing) 2)스포츠 스타(sports star) 3.사례로 살펴본 스포츠 스타 마케팅의 경제적, 비경제적 효과  1)경제적 효과  2)비경제적 효과  4.스포츠스타 마케팅의 불안요소  1)비인기 종목이 지닌 한계점  2)후원하는 선수의 언행으로 기업의 이미지 실추Ⅲ. 결 론 

  • 스포츠마케팅,스타마케팅,김연아마케팅,박태환마케팅,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연예인마케팅
  • 소비자들은 어떤 소비를 하는가?목차서론스포츠 마케팅의 정의스포츠 마케팅의 사례스포스 스타 마케팅의 효율성설문조사를 통한 소비자의 소비성향결론출처 및 사이트서론감성이란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게끔 도와준다. 명품에 대한 마케팅 또한 이성적이라기보다는 타인과는 구별되고 싶고, 돋보이고 싶은 감성적인 욕구가 더 많이 내포되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명품시장에는 불황이 없는 것이다. 우리는 현재 닥친

  • [마케팅관리론] 마케팅의 이해(귀족마케팅,스타마케팅,스포츠마케팅)
  • 귀족마케팅 & 스타마케팅 & 스포츠마케팅목 차귀족 마케팅스타 마케팅귀족마케팅이란?귀족 마케팅의 성공전략귀족 마케팅의 사례스타 마케팅이란?스타의 커뮤니케이션 전달과정스타 마케팅의 특성과 종류스타 마케팅 사례스포츠 마케팅이란?스포츠 마케팅의 특성스포츠 마케팅의 형태스포츠 마케팅 사례스포츠 마케팅참고 문헌귀족 마케팅고소득층과 상류층을 대상으로 그들이 많이 구입하는 제품을마케팅하는 것을 말함.귀족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