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접광고]영화,드라마,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PPL의 개념
2. PPL의 유래
Ⅰ.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
Ⅱ . 영화 속 PPL의 등장

본론
3. PPL 광고 기법
Ⅰ. 버츄얼 PPL
Ⅱ. 페키지 PPL
Ⅲ. DIMPEC
Ⅳ. Eventstream
4. PPL의 확장
Ⅰ. 전문적인 PPL 대행업체의 등장
Ⅱ. 스타마케팅.
Ⅲ. e-PPL
Ⅳ. PPL 쇼핑몰
Ⅴ. PPL 영화/드라마 탄생
Ⅵ. 역 PPL(Tie Up)
Ⅶ. 광고 속의 PPL
5. PPL의 사례
Ⅰ. 영화에서의 PPL 사례.
Ⅱ.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
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
Ⅳ. 게임에서의 PPL 사례
Ⅴ. 광고에서의 PPL 사례
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
Ⅶ. 기타 PPL 사례.
6. PPL의 장. 단점
Ⅰ. PPL의 장점 분석
Ⅱ. PPL 단점(PPL 비난)
7. PPL의 효과

결론
본문내용
서론.
1. PPL의 개념.
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마케팅 방법이다. PPL은 소비자들의 무의식 속에 광고라는 지배적인 생각을 주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상품을 인지시키는 광고기법이다. 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면서 점차 커뮤니케이션 도구간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있다. 즉, 매체간의 경쟁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등장하면서 각기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접목시키며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한 것 중의 하나가 PPL(Placement PLacement)이다. 즉 PPL이란 영화 속의 제품배치 즉 광고주는 이미지 개선이나 판매 증진을 목적으로 자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삽입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약정의 대금을 영화사에 지불하는 상호 호혜적인(Win-Win) 새로운 형태의 광고 켜뮤니케이션이다. 다시 말해서 PPL은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며,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러한 대가로 광고주(Client)는 영화제작에 소요되는 협찬금이나 협찬상품을 제공하게 된다.
2. PPL의 유래.
Ⅰ. 불특정 다수를 위한 무차별적 광고의 한계
광고 및 홍보는 그 기법상 이미 한계에 도달했다. 인쇄매체, 라디오CM, TV CF 등은 기업이나 제품의 특징을 부각시키는 주요 매체임에도 불구하고 매체의 .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예시가 이해가 쏙쏙 되도록 도왔어요
  • 149947***
    (2023.09.29 18:22:5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whal***
    (2006.10.22 15:23:30)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 마케팅]나이키를 통해본 스타마케팅
  • 효과 100억달러 추산(미국내에서만)장점1.스타와 제품의 이미지 동질화2. 소비자의 구매욕 자극3. 적은 비용으로높은 광고 효과4.스타의 인기 상승 시 제품 판매량 증가5. 한 지역이 아닌세계에 간접 홍보단점1. 스타의 인기가 감소하거나 스캔들 등으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제품 이미지 함께 나빠 질 수 있다.2. 스타의 시즌 성적이 중요하다.3. 예비 스타의 발굴이 어렵다.4. 스포츠 본질의 정의가 시장 경제화 되었다.(선수 연봉 협상)스타

  • [경영,경제] 스타 마케팅
  •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인기 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광고 형태인 PPL광고와는 구분한다.스포츠,영화산업이 발달한 미국에서 가장 활발

  • 슈퍼스타 K2 통해서 본 케이블 TVPPL 반작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간접광고 때문에 많은 논란거리를 낳았다. (‘슈퍼스타K2’ 노골적 간접광고로 무대 감동 퇴색 일간스포츠 2010.09.26)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논란이 많은 프로그램인 슈퍼스타K2라는 프로그램은 케이블 TV에서 PPL광고의 반작용에 대한 연구를 하는 우리에게 있어서 흥미로운 비히클 이였다. 우리는 이 연구를 통해 여태까지 시행되었던 지상파TV, 영화, 드라마에 국한 되어 있었던 PPL 효과에 관한 연구를 케이블 TV라는 새로운 영역에서 연구하여 앞으로 케

  • [마케팅전략]영화, 드라마, 스포츠에서의 PPL의 효과
  • 영화에서의 PPL 사례.Ⅱ.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Ⅲ. 스포츠에서의 PPL사례Ⅳ. 게임에서의 PPL 사례Ⅴ. 광고에서의 PPL 사례Ⅵ. 뮤지컬에서의 PPL 사례Ⅶ. 기타 PPL 사례.6. PPL의 장. 단점Ⅰ. PPL의 장점 분석Ⅱ. PPL 단점(PPL 비난)7.PPL의 효과결론서론.1. PPL의 개념.PPL(Product Placement)이란 드라마, 쇼, 스포츠 등의 TV제작물과 영화 등과 같은 갖가지 매체에 기업의 상품,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시청자나 관객에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 광고

  • [마케팅] 스타마케팅
  • 스포츠영화방송 등의 대중스타를 내세워 기업 의 이미지를 높이려는 마케팅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대중문화에 한정하지 않 고, 성악가지휘자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 는 인기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마케팅이다.이런 점에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특정 회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광고효과를 노리는 간접 광고 형태인 PPL(products in placement)광고와는 구분된다. 스포츠영화산업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