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쌍용자동차 `렉스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REXTON -
< 4P 분석 >
PRODUCT
성능
외관
제품특징 및 제품사양
PRICE
PROMOTION
-외부판매촉진전략-
- 내부판매촉진전략-
PLACE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쌍용자동차는 8월 30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렉스턴'(Rexton)을 공개하고 9월 1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체어맨 이후 4년 만에 쌍용자동차에서 내놓은 신차로 3년간 1천600억원을 투자한 Y-200이란 개발 프로젝트로 불려온 이 차는 왕가를 뜻하는 라틴어 REX와 품격을 뜻하는 영어 Tone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는데 렉스톤이 어감 상 좋지 않아 `렉스턴'으로 부르기로 결정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시장변화에 따라 RV시절의 차량을 개선하여 레져용 차량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렉스턴은 무쏘의 후속이었지만 무쏘의 상위 모델로 등장시켜, 쌍용자동차는 3도어 코란도에서 무쏘와 렉스턴으로 이어지는 풀라인업 체제를 갖춰 국내 SUV 시장에서 우위를 지키겠다는 각오다. 갤로퍼의 후속이었던 테라칸도 상급 모델로 등장해 말과 무소(코뿔소)의 대결은 대륙의 제왕과 왕가의 품격까지 끌어 들였다. 이렇게 SUV시장 석권을 위한 쌍용자동차의 신제품 개발은 타 경쟁사 특히 현대와 기아 (소렌토, 싼타페 등등)의 시장경쟁을 촉발시킴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에 활로를 개척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