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쌍용자동차 `렉스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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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REXTON -

< 4P 분석 >

PRODUCT
성능
외관
제품특징 및 제품사양
PRICE

PROMOTION
-외부판매촉진전략-
- 내부판매촉진전략-

PLACE

<참고자료>
본문내용
쌍용자동차는 8월 30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렉스턴'(Rexton)을 공개하고 9월 1일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 체어맨 이후 4년 만에 쌍용자동차에서 내놓은 신차로 3년간 1천600억원을 투자한 Y-200이란 개발 프로젝트로 불려온 이 차는 왕가를 뜻하는 라틴어 REX와 품격을 뜻하는 영어 Tone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는데 렉스톤이 어감 상 좋지 않아 `렉스턴'으로 부르기로 결정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바와 같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시장변화에 따라 RV시절의 차량을 개선하여 레져용 차량의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렉스턴은 무쏘의 후속이었지만 무쏘의 상위 모델로 등장시켜, 쌍용자동차는 3도어 코란도에서 무쏘와 렉스턴으로 이어지는 풀라인업 체제를 갖춰 국내 SUV 시장에서 우위를 지키겠다는 각오다. 갤로퍼의 후속이었던 테라칸도 상급 모델로 등장해 말과 무소(코뿔소)의 대결은 대륙의 제왕과 왕가의 품격까지 끌어 들였다. 이렇게 SUV시장 석권을 위한 쌍용자동차의 신제품 개발은 타 경쟁사 특히 현대와 기아 (소렌토, 싼타페 등등)의 시장경쟁을 촉발시킴으로 새로운 자동차시장에 활로를 개척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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