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및 신제품 개발사례분석및 풀무원 향후과제와 시사점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29 / 2016.08.29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풀무원 기업분석과 풀무원 마케팅전략및 신제품 개발사례분석및 풀무원 향후과제와 시사점 PPT발표자료입니다.

슬라이드 중간중간 발표시 사용할수있는 스피치대본도 포함되어있습니다.
풀무원 관련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 도움될겁니다 ^-^
목차
1. 풀무원 기업사례

2. 풀무원 기업환경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풀무원 3C분석
-자사분석 (Company)
-경쟁사분석 (Competitor)
-고객분석 (Customer)

3. 풀무원 신제품 개발사례

4. 풀무원 마케팅전략
(1) STP전략 분석
(2) 마케팅믹스 4P전략

5. 풀무원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1) STP전략 제안
(2) 마케팅 4P전략 제안

6. 결론
(1) 향후과제
(2) 교훈
본문내용
동시에 풀무원은 생라면에 대한 자유 연상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생라면을 떠올렸을 때 기존 라면 시장에 대한 부정적 인식과는 다르게 맛과 건강에 관련한 긍정적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파악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회사의 라면 출시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인식과 기대 가치를 풀무원 자체 FGI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자사의 ‘바른 먹거리 정신’이 라면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후광 효과를 보일 것이라는 판단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풀무원 마케팅전략
  • 기업 보고서Content서론풀무원 선정동기 본론기업 및 브랜드 소개 1. 기업소개 (1) 풀무원소개(2) 풀무원의 경영이념(3) 사업현황2. 풀무원 브랜드 환경분석 마케팅 전략 1. 가설설정 2. 비즈니스 모델 평가 3. 후공정 4. NPS조사 (1)조사방법(2)조사결과5. 기대, 체험 6. 4P 분석 7. STP 분석 8. 외부성 9. 전략적 시사점 참고문헌 서론풀무원 선정동기식료품업계 : 국제 곡물 가격 변동에 흔들리는 먹거리 회사들최근에는 소득 수준 향상으로 소

  • [국제경영]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
  • 풀무원 해외진출 성공사례목 차 서 론Ⅰ. 풀무원 선정 동기Ⅱ. 풀무원 기업 소개1.풀무원의 유래2.풀무원의 비전 3.풀무원의 경영이념 본 론Ⅰ. 풀무원의 국내 시장 점유Ⅱ. 미국 시장 진출 배경1.미국 시장 진출의 배경2.미국 식품시장의 특징Ⅲ.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마케팅 전략1.미국 진출 초기상황 분석1) 미국 시장 진입방법2) SWOT분석3) 4P전략4) 미국시장 내 초기진출의 실패원인2.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1) 현지기업을 활용

  • 삼양라면 경영학적인 분석방법 및 마케팅전략
  • 마케팅 믹스별 전략 일반 매장 외에도 인터넷 판매특정제품과 수량에 한하여 고객에게 배달서비스  유명분식점등과 공급제휴 잠재고객을 증대  세계화에 발맞춰 해외로 시장영역을 확대Place신제품 시음회를 통한 브랜드 홍보 라면구매 시 자사의 다른 제품 끼워 판매 라면요리 경연대회 개최  주된 구입 대상인 주부층에게 집중 홍보Promotion마케팅 믹스별 전략SWOT 분석이미지제고4P 2) 원형 냄비에 맞지 않는 기존 모양 -> 원형으로 바꾸

  • 그린마케팅과 기업사례연구
  • 마케팅의 발전방향 찾아보고자한다. 즉, 그린마케팅과 관련된 각종 개념과 전략 및 여러 가지 사례들을 중점으로 자료를 수집한 후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로 정리한 뒤 분석하였다. 성공사례는 물론 실패사례를 통해 앞으로의 그린 마케팅 방향을 제안해 볼 것이다. II. 본론1. 그린마케팅의 이론적 개념그린마케팅이란 환경적 역기능을 최소화하면서 소비자가 만족할 만한 수준의 성능과 가격으로 제품을 개발하여 환경적으로 우수한 제품 및 기업 이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기업일수록 향후 친환경 제품, 서비스 분야에서 우위 확보. 정부도 유통산업발전 기본계획 개정을 통해 녹색유통 확산을 주요한 정책방향으로 삼고 녹색유통(총 4단계)의 1단계로 그린스토어 인증 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Ⅲ.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유통왕국을 꿈꾸는 롯데(LOTTE)’(1) 기업소개롯데마트는 우리나라의 3대 대형마트 중 하나로 2013년 기준으로 244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