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통한 광고의 현황 및 수익 창출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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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를 통한 광고의 현황 및 수익 창출 방안
목차
Ⅰ. 트위터 동향과 이용현황
1. 동향과 이용현황

Ⅱ. 트위터 광고 유형

Ⅲ. 프로모티드 프로덕트
1) 프로모티드 트윗
2) 프로모티드 트렌드
3) 얼리버드
4) 트위터 모바일 광고
5) 오픈 API를 통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광고
6)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광고

Ⅳ. 트위터 광고의 단점
1. 휴면 사용자 비대화
2. 광고 노출 부족
3. 트위터 1분기 실적 (2010~2014)
4. 트위터 광고 효과의 감소
5. 불완전한 수익모델

Ⅴ. 트위터 광고의 단점 보완 방안
1. 트위터의 오픈구조
2. 새로운 SNS의 등장 및 경쟁률 약화
3. 트위터에서 추가된 기능
4. 폐쇄형 트위터의 재창조

Ⅵ. 트위터 광고의 수익모델
1) 클릭당 비용(Cost-Per-Click)으로 광고비 지불
2) 스폰서 형태
3) 키워드 타겟과 팔로워 당 비용으로 광고비 지불
4) 커미션 지불
본문내용
트위터는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신속한 정보 유통을 자랑하고 있다. 트위터는 블로그 인터페이스의 친구 맺기 기능과 메신저의 신속성을 동시에 갖춘 SNS이다.
트위터의 특징은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팔로워(follower)’이다. 다른 SNS와 달리 상대방의 허락 없이 일방적으로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현재 한국의 트위터 이용자 수는 7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트위터는 실시간성, 신속한 전달력, 정보의 공개성, 비대칭적 자유성, 친숙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공유된다는 특징은 신속한 전달력으로 이어진다. 화제가 되는 정보는 급속하게 확산된다. 그리고 트위터의 정보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개되며, 게시글을 누가 포스팅 했는지도 알 수 있다. 이는 정보를 더욱 신뢰하게 만드는 정보의 공개성을 의미한다. 비대칭적 자유성이란 앞서 이야기하였듯이 상대방의 승인 없이도 이용자가 대칭적인 관계를 가진다는 점이다.
실제 인간관계를 의식할 필요 없이 누구나 자신의 타임라인에 자유로운 정보 게시와 리트윗이 가능하다. 광고플랫폼으로서의 트위터는 소비자 조사와 고객관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등에 사용될 수 있다. 특히 트위터를 통해 쿠폰이라든지 타임세일 정보가 공개될 경우에는 매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프로모티드 트렌드는 일일 단위로 정률(flat-rate) 광고비를 지불하는 스폰서 형태로서 트위터에서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들의 키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Treding)’ 제일 아래에 광고주의 토픽을 보여주는 것이다, 즉, 트위터의 인기 키워드라 할 수 있는 트렌딩에 광고주의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광고 형태이다. 이용자들은 프로모티드 트렌드를 통해 광고주들이 홍보하는 시간, 이벤트, 연관성이 많은 트렌드를 볼 수 있다. 프로모티드 트렌드에서의 토픽은 이미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주제이므로 한 번 관심을 끌었다면 일시에 대량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인기도 면에서 적정선을 넘지 못하면 프로모티드 트렌드가 될 수 없고 프로모티드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유지하지 못하면 사라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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