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를 통한 광고의 현황 및 수익 창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3 / 2016.08.13
- 4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트위터를 통한 광고의 현황 및 수익 창출 방안
- 목차
-
Ⅰ. 트위터 동향과 이용현황
1. 동향과 이용현황
Ⅱ. 트위터 광고 유형
Ⅲ. 프로모티드 프로덕트
1) 프로모티드 트윗
2) 프로모티드 트렌드
3) 얼리버드
4) 트위터 모바일 광고
5) 오픈 API를 통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광고
6) 포털사이트와 연계한 광고
Ⅳ. 트위터 광고의 단점
1. 휴면 사용자 비대화
2. 광고 노출 부족
3. 트위터 1분기 실적 (2010~2014)
4. 트위터 광고 효과의 감소
5. 불완전한 수익모델
Ⅴ. 트위터 광고의 단점 보완 방안
1. 트위터의 오픈구조
2. 새로운 SNS의 등장 및 경쟁률 약화
3. 트위터에서 추가된 기능
4. 폐쇄형 트위터의 재창조
Ⅵ. 트위터 광고의 수익모델
1) 클릭당 비용(Cost-Per-Click)으로 광고비 지불
2) 스폰서 형태
3) 키워드 타겟과 팔로워 당 비용으로 광고비 지불
4) 커미션 지불
- 본문내용
-
트위터는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신속한 정보 유통을 자랑하고 있다. 트위터는 블로그 인터페이스의 친구 맺기 기능과 메신저의 신속성을 동시에 갖춘 SNS이다.
트위터의 특징은 관심 있는 상대방을 뒤따르는 ‘팔로워(follower)’이다. 다른 SNS와 달리 상대방의 허락 없이 일방적으로 친구관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이다. 현재 한국의 트위터 이용자 수는 700만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트위터는 실시간성, 신속한 전달력, 정보의 공개성, 비대칭적 자유성, 친숙성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공유된다는 특징은 신속한 전달력으로 이어진다. 화제가 되는 정보는 급속하게 확산된다. 그리고 트위터의 정보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공개되며, 게시글을 누가 포스팅 했는지도 알 수 있다. 이는 정보를 더욱 신뢰하게 만드는 정보의 공개성을 의미한다. 비대칭적 자유성이란 앞서 이야기하였듯이 상대방의 승인 없이도 이용자가 대칭적인 관계를 가진다는 점이다.
실제 인간관계를 의식할 필요 없이 누구나 자신의 타임라인에 자유로운 정보 게시와 리트윗이 가능하다. 광고플랫폼으로서의 트위터는 소비자 조사와 고객관리, 브랜드 이미지 제고등에 사용될 수 있다. 특히 트위터를 통해 쿠폰이라든지 타임세일 정보가 공개될 경우에는 매출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프로모티드 트렌드는 일일 단위로 정률(flat-rate) 광고비를 지불하는 스폰서 형태로서 트위터에서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주제들의 키워드를 보여주는 ‘트렌딩(Treding)’ 제일 아래에 광고주의 토픽을 보여주는 것이다, 즉, 트위터의 인기 키워드라 할 수 있는 트렌딩에 광고주의 키워드를 노출시키는 광고 형태이다. 이용자들은 프로모티드 트렌드를 통해 광고주들이 홍보하는 시간, 이벤트, 연관성이 많은 트렌드를 볼 수 있다. 프로모티드 트렌드에서의 토픽은 이미 트위터에서 인기 있는 주제이므로 한 번 관심을 끌었다면 일시에 대량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인기도 면에서 적정선을 넘지 못하면 프로모티드 트렌드가 될 수 없고 프로모티드 트렌드가 지속적으로 인기를 유지하지 못하면 사라지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