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정의와 현황, 소셜미디어의 등장배경과 그에 따른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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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소셜미디어에 대한 정의와 개념
-소셜미디어의 등장과 그에 따른 문제점
-소셜미디어의 활용사례
-소셜미디어의 향후전망과 과제
목차
1. 소셜 미디어의 개념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2) 소셜 미디어 현황
3) 소셜 미디어의 등장 배경
4) 소셜 미디어의 문제점

2. 소셜 미디어의 변화와 쓰임

1) 소셜 미디어의 진화
2) 인터넷의 사회화
3) 올바른 인터넷의 사용

3. 소셜 미디어의 활용사례
1) 이집트 혁명
2) 오바마의 선거운동
3) 인터넷과 전자정부
4) 삼성의 홍보활동
5) 티켓몬스터
6) 오리온사의 정타임
7) 델 (Dell) 컴퓨터
8) 스타벅스

4. 소셜 미디어의 향후 전망과 과제
본문내용
1.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개념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소셜미디어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온라인상에서의 사회적 관계 형성. 즉 인터넷을 기반으로 정보공유, 인맥관리, 자기표현 등을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형성, 유지,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또는 사이트)를 의미한다. SNS는 공동 관심사에 대한 타인과의 의견교류를 지원하는 ‘게시판’ 형태의 버추얼 커뮤니티 USENET 등 단순한 의견을 교류하는 커뮤니케이션에서부터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이후 인스턴트 메신져 서비스 출현으로 1:1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지고, PC 통신 기반의 동호회가 온라인 카페 등으로 확장하게 되었다. 블로그, 미니홈피등 개인의 일상적 내용을 공유하고 인맥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단순 친교활동 중심을 벗어나 정보공유를 통한 수익창출의 비즈니스 플랫폼의 형태로 진화하면서 비로소 본격적인 SNS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다.



2) 소셜 미디어의 현황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18.3억명) 중 60.5%가 SNS(11억.1명)를 이용하고 있으며 SNS 이용자 중 45%는 facebook을 이용하고 있다. 2009년에는 11.1억명을 넘어섰고 2011년에는 15억명 정도 되는 것으로 추산된다. 2011년 12월 현재 국내 SNS 이용자는 페이스북 448만명, 트위터 548만명에 이를 정도로 그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미국은 facebook, myspace, Twitter 등 이용자가 1억 명 이상의 SNS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65%가 SNS를 사용하고 있고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분되는 SNS가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다. 특히 모바일 기기의 보급 및 이용확산으로 트위터 등 실시간 마이크로 블로깅 서비스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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