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시대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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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스마트폰 시대의 발전 배경

2. 스마트폰의 정의

3. 스마트폰 배경 및 특징

4. 스마트폰 시장의 현황 및 변화
1) 국내 시장 현황
2) 국제 시장 현황

5.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정의와 발전 및 특성
1)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정의
2)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광고의 발전
3) 모바일 광고의 특성

6.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광고 활성화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스마트폰 시대의 발전 배경

우리나라 유선인터넷 이용률은 77.1%로서 전 세계적으로도 높은 이용률과 초고속인터넷보급률로 명실상부한 유선 인터넷 강대국이라 불린다. 우리나라 무선인터넷 이용률이 '09년 54.9%로 전년대비 2.4% 증가하는 등 점차 유선에서 무선으로 확산되는 추세이다.(<그림 1 참조>)
그러나 미국, 일본 등 다른 나라에 비하여 다양한 콘텐츠의 부재, 비싼 이용요금 등의 이유로 국내 무선인터넷의 발전 속도 및 활성화가 지연되어 최근 다양한 스마트폰의 출시를 시작으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스마트폰은 무선인터넷 이용률 확대에 기여 하고 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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