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의 의미와 현황 및 문제점과 활용방안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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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소셜커머스에 의미와 종류 및 발전배경
1) 소셜커머스의 의미
2) 소셜커머스의 종류
(1) 소셜링크형
(2) 소셜웹형
(3) 오프라인 연동형
(4) 공동구매형
3) 발전배경
4) 기존 전자상거래와의 차이점
5) 소셜 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
(1)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
(2) 마케팅에 돈이 들지 않는다.
(3) 구매 가능성이 올라간다.
2. 소셜커머스의 장단점
3. 소셜커머스의 이용 실태
1) 30대 응답자가 72.5%로 가장 이용 경험 비율이 높아
2) 수익이 늘어난 이유로는 홍보비용 절감
3) 할인없는 펜션들 예약없어 개업이래 최대 위기
4) 소셜커머스 업체들의 경쟁이 점차 치열
(1) 티켓몬스터 vs 쿠팡, 박빙의 1위 다툼?
(2) 3위 위메프 무서운 추격
(3) 키워드는 지역망 확대?


4. 소셜커머스의 문제
1) 피해사례
2) 이용자 26% 손해 본 경험
3) 불투명성으로 신뢰성이 하락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4) 지방에서도 성공신화를 쓸 수 있을지 의문이다.
5) 피해보상 기준 마련 시급
5. 소셜 커머스의 활성화 방안
1) 중소기업을 활성화 시켜야 할 것이다.
2) 업체와 소비자의 접점을 만든다는 사업적 이해가 필요하다.
6. 소셜커머스 시장의 전망
Ⅲ. 결 론-소셜 커머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들
1) 소셜 자산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야 한다.
2) 판매자와 소비자의 관계를 구축하여야 한다.
3) 광고 판매를 통한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4) 관계를 맺음으로서 재미가 있어야 한다.
5) 판매자와 판매자간의 관계도 고려해야 한다.
6) 지역 기반이어야 한다.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소셜커머스를 통한 좋은 물건들이 많이 팔려 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젊은 세대인 20대, 30대들이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소셜 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서 2005년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라는 용어는 야후에 의해 2005년에 처음 소개되었다. 소셜 커머스는 크게 소셜 링크형, 소셜 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 연동형의 네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2008년에 Groupon이 설립된 이후 전세계적인 공동구매형 소셜 커머스 붐이 일어났다. 최근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OOO제품 선착순 100명 50% 할인’, 'OOO레스토랑 50%할인’ 등의 광고를 자주 보게 된다. 평소에 이런 광고들은 관심이 없었을뿐더러 내가 관심 있는 것들이 아니었기에 그냥 지나치곤 했다. 하지만, 신문을 읽다가 소셜커머스란 용어를 알게 되었다. 소셜커머스란 이런 것이다. 이장에서는 소셜커머스가 무엇인지 소셜커머스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고, 이처럼 주목 받게 된 배경과 그 의의에 대해 설명해 보았다. 아울러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서비스 사례와 주요 트렌드, 국내 시장의 동향 및 문제점 등을 살펴봄으로서 향후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을 전망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권오형, 2010, 한국항공대학교, 소셜커머스의 장점과 단점
김양진·윤샘이나·김진아, 2011, 서울신문, 소셜커머스의 ‘소셜 횡포’ 새로운 마케팅으로 뜨긴 했는데…
김남권, 2011, 연합뉴스, 소셜커머스 이용기업 44% 수익 늘었다
배군득, 2011, 뉴스핌,소셜커머스, 누가 사용하나 했더니…
성희제, 2011, 아시아투데이, 소셜커머스 이용빈도 30대 여성이 가장 높아
오세희, 2011, 스포츠서울닷컴, 고속 성장' 소셜커머스, 1,2위 다툼도 치열
이호진, 2011, 펜션업계 소셜커머스 활성화로 되레 '된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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