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백화점(이랜드 리테일유통)현황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C백화점은 쇼핑의 노하우와 지혜는 배우는 곳이라는 것을 내세우며, 전국 21개 지점에서는 단지 쇼핑뿐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와 이벤트, 강연회 등이 끊임없이 펼쳐져 우리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가꾸는 데 일조 하고 있다. NC백화점은 에서 운영하는 백화점이다. 송파점과 야탑점은 최초 직 매입 백화점이다.
목차
Ⅰ. 서론

Ⅱ. 현황분석

Ⅲ. NC백화점 경영전략
1. 직매입전략
2. 이삭줍기전략(점포 전략)
3. 원타깃 점포 전략-특정 고객층 집중 공략

Ⅳ. NC백화점 지식경영 사례와 전략
1. 지식경영 도입의 필요성
2. 지식경영 적용 방안

Ⅴ. 결론
1) 기대효과
2) 한계점
본문내용
Ⅰ. 서론
[새로운 유통창구로써 아울렛 급부상 ]
백화점 성장에 한계가 보이면서 아울렛이 백화점사들의 새로운 유통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2013년 12월말 기준 백화점은 97개에 달하고 있고 소비시장 변화와 도심형 아울렛 등 유사 플랫폼을 감안 할 경우 출점을 통한 성장이 쉽지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주요 백화점 업체들은 도심형, 교외형 아울렛, 복합몰 등 다양한 포맷 형태의 출점을 진행하고 있다.

-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NC 백화점을 운영하는 이랜드 그룹이 아울렛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지만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가 아울렛 출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랜드 그룹에게 2013년은 '지식경영이 성과를 내기 시작한 해'로 요약된다. 이랜드 그룹은 올해 매출 10조 4000억원, 영업이익 6000억원을 전망하고 있다. 이는 2012년에 비해 각각 9%와 27% 성장한 수치로 창사 이후 33년 만에 최대 실적이다. 이랜드는 이같은 성공의 원인으로 1999년 도입한 지식경영을 꼽는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식경영이 뿌리를 내리면서 전체 임직원의 일하는 방식이 뼛속까지 바뀌었다"며 지식경영의 도구인 프로젝트와 현장경영이 실직적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Ⅱ. NC백화점 현황분석
NC백화점은 쇼핑의 노하우와 지혜는 배우는 곳이라는 것을 내세우며, 전국 21개 지점에서는 단지 쇼핑뿐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와 이벤트, 강연회 등이 끊임없이 펼쳐져 우리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가꾸는 데 일조 하고 있다. NC백화점은 에서 운영하는 백화점이다. 송파점과 야탑점은 최초 직 매입 백화점이다.

NC백화점 주요 사업부문
[NC백화점 지점]
NC백화점은 강서점을 비롯해 전국에 21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다. NC백화점 송파점 - 쇼핑몰 내에 위치한다.
NC백화점 야탑점 - 뉴코아아울렛에서 변경
NC백화점 해운대점 - 2001아울렛에서 변경
NC백화점 강서점 - 그랜드백화점 강서점 예정 부지와 건물을 이랜드가 사들여서
참고문헌
유통업계 현황 (2015) 편집부 저 | 한국콘텐츠미디어
핵심 계열사 '이랜드월드', 차입금만 4조 원 : 과도한 성장 투자로 자금 부족 김보람|한국경제매거진 / 한경비즈니스
노사분규 원인과 개선방향 연구 : 2000년 이후 주요 노사분규 사례 연구 최인석|서울시립대학교
이랜드 그룹의 기업 활동과 경영전략 전형구 외 1 명|한국경영사학회
Growth Strategy of The E-Land Group 목차 이랜드 그룹의 성장 전략 ; 박선주 정승화 외 2 명|한국중소기업학회
유통시장의 변화와 백화점 마케팅의 진화, (주)북토피아, 2007-12-10
이은경, [한,미 백화점의 패션유통구조 비교], 한국생활과학회, 동계학술발표논문집,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이랜드 SPA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MIXXO) 분석및 향후 새로운전략 제안 PPT
  • 이랜드 가치사슬 분석- 기업자원과 핵심역량 분석 3. 이랜드 SPA진출 실패사례(1) NC포맨 브랜드소개(2) 현 문제점 분석(3) 새로운전략 제안4. 이랜드 SPA진출 성공사례 (1) MIXXO 브랜드소개(2) MIXXO 핵심전략 (3) MIXXO SWOT분석(4) 새로운 경쟁시장 분석5. 새로운 전략제안 (1) 브랜드 컨셉의 변화(2) 마케팅 4P전략제안 (3) R&D 전략CONTENTS1. 이랜드 기업소개 1.1 사업현황1. 기업소개 1경영이념11기업은 반드시 이익을 내야하고 그 이익을 내는 과정이 정

  • 백화점 BIG 3 국내 아울렛시장 영업현황 및 경영전략
  • 이랜드백화점브랜드의 아울렛 시장 진출이랜드마리오유통BIG33) 국내 아울렛의 현황유통 Big3 (롯데, 신세계,현대)의 급속한 매출액 성장, 높은 성장률 유지“ 유통 Big3의 아울렛 시장 선도 ”이랜드 아울렛 사업부 마리오 아울렛 아울렛 전문기업 & 패션 수직통합 기업1) 국내 아울렛 분석 : 이랜드1) 국내 아울렛 분석 : 이랜드33%42%15%10%3조 3000억원4조 2000억원2조 5000억원1조원기타 중소형 아울렛세이브존, 모다, 마리오 등이랜드리테일 뉴

  • [조직구조론] 이랜드 홈에버 사례
  • 이랜드의 M&A는 ‘패션유통’ 양날개 구축 전략에 따른 것이다. 이랜드는 백화점(NC백화점)아울렛(2001아울렛뉴코아아울렛)할인점(킴스클럽)수퍼마켓(킴스마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본사는 기획과 디자인, 생산은 아웃소싱,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을 따른다는 원칙에다 사업부별 독립채산제 등 철저하게 ‘내실’을 추구하는 박성수 회장의 경영방식이 성장의 비결로 통한다. 이랜드가 무리한 확장 경영으로 IMF 외환위기 때 부

  • [경영] 에잇세컨즈 브랜드 분석과 향후 방향
  • 리테일링사에 의해 탄생했다. 중저가의 캐주얼 브랜드로 새로운 스타일과 마켓 창조, 무색의 이지 캐주얼 전개, 가격혁명을 가져온 글로벌 저비용 조달체계, 철저한 표준화에 의한 저비용 시스템 등으로 단기간 내에 일본 시장에서 성장하였다. 또한 ZARA, H&M의 다양한 디자인과 젊은 타겟을 목표로 하는 시장 과 달리 UNIQLO는 남녀노소 폭 넓은 고객층을 이루고 있고, 유통방식도 인터넷 쇼핑몰부터 대형 할인 마트, 백화점 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 이랜드 그룹의 재정적 성과와 그에 대한 평가
  • 유통망D. 적극적인 고객서비스E. 젊고 유능한 인적자원F. 윤리경영, 지식경영의 기업가치 Opportunity ThreatA. 구조조정 성공, 외자유치 A. 국내시장에서의 유명브랜드 선호B. 기업이미지위한 사회공헌시스템구축 B. 경쟁업체 다수 나타남C. 많은 사회 환원할동 C. 노사갈등이랜드 브랜드 전략이랜드그룹은 이랜드, 이랜드월드, 이랜드개발, 리드, 이랜드시스템스, 프란시아, 이랜드개발, 데코, 네티션닷컴, 뉴코아, 이랜드리테일, 레저비스 등 12개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