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백화점(이랜드 리테일유통)현황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3 / 2016.07.13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NC백화점은 쇼핑의 노하우와 지혜는 배우는 곳이라는 것을 내세우며, 전국 21개 지점에서는 단지 쇼핑뿐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와 이벤트, 강연회 등이 끊임없이 펼쳐져 우리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가꾸는 데 일조 하고 있다. NC백화점은 에서 운영하는 백화점이다. 송파점과 야탑점은 최초 직 매입 백화점이다.
- 목차
-
Ⅰ. 서론
Ⅱ. 현황분석
Ⅲ. NC백화점 경영전략
1. 직매입전략
2. 이삭줍기전략(점포 전략)
3. 원타깃 점포 전략-특정 고객층 집중 공략
Ⅳ. NC백화점 지식경영 사례와 전략
1. 지식경영 도입의 필요성
2. 지식경영 적용 방안
Ⅴ. 결론
1) 기대효과
2) 한계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새로운 유통창구로써 아울렛 급부상 ]
백화점 성장에 한계가 보이면서 아울렛이 백화점사들의 새로운 유통창구로 떠오르고 있다. 2013년 12월말 기준 백화점은 97개에 달하고 있고 소비시장 변화와 도심형 아울렛 등 유사 플랫폼을 감안 할 경우 출점을 통한 성장이 쉽지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주요 백화점 업체들은 도심형, 교외형 아울렛, 복합몰 등 다양한 포맷 형태의 출점을 진행하고 있다.
-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NC 백화점을 운영하는 이랜드 그룹이 아울렛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지만 롯데, 현대, 신세계 등 백화점 3사가 아울렛 출점에 공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랜드 그룹에게 2013년은 '지식경영이 성과를 내기 시작한 해'로 요약된다. 이랜드 그룹은 올해 매출 10조 4000억원, 영업이익 6000억원을 전망하고 있다. 이는 2012년에 비해 각각 9%와 27% 성장한 수치로 창사 이후 33년 만에 최대 실적이다. 이랜드는 이같은 성공의 원인으로 1999년 도입한 지식경영을 꼽는다. 이랜드 관계자는 "지식경영이 뿌리를 내리면서 전체 임직원의 일하는 방식이 뼛속까지 바뀌었다"며 지식경영의 도구인 프로젝트와 현장경영이 실직적으로 돌아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Ⅱ. NC백화점 현황분석
NC백화점은 쇼핑의 노하우와 지혜는 배우는 곳이라는 것을 내세우며, 전국 21개 지점에서는 단지 쇼핑뿐 아니라 각종 문화행사와 이벤트, 강연회 등이 끊임없이 펼쳐져 우리 생활을 풍요롭고 윤택하게 가꾸는 데 일조 하고 있다. NC백화점은 에서 운영하는 백화점이다. 송파점과 야탑점은 최초 직 매입 백화점이다.
NC백화점 주요 사업부문
[NC백화점 지점]
NC백화점은 강서점을 비롯해 전국에 21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다. NC백화점 송파점 - 쇼핑몰 내에 위치한다.
NC백화점 야탑점 - 뉴코아아울렛에서 변경
NC백화점 해운대점 - 2001아울렛에서 변경
NC백화점 강서점 - 그랜드백화점 강서점 예정 부지와 건물을 이랜드가 사들여서
- 참고문헌
-
유통업계 현황 (2015) 편집부 저 | 한국콘텐츠미디어
핵심 계열사 '이랜드월드', 차입금만 4조 원 : 과도한 성장 투자로 자금 부족 김보람|한국경제매거진 / 한경비즈니스
노사분규 원인과 개선방향 연구 : 2000년 이후 주요 노사분규 사례 연구 최인석|서울시립대학교
이랜드 그룹의 기업 활동과 경영전략 전형구 외 1 명|한국경영사학회
Growth Strategy of The E-Land Group 목차 이랜드 그룹의 성장 전략 ; 박선주 정승화 외 2 명|한국중소기업학회
유통시장의 변화와 백화점 마케팅의 진화, (주)북토피아, 2007-12-10
이은경, [한,미 백화점의 패션유통구조 비교], 한국생활과학회, 동계학술발표논문집,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