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에잇세컨즈 브랜드 분석과 향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SPA 어원과 개념
2) SPA의 유형 및 특징
3) SPA 산업현황
4) 에잇세컨즈 8seconds 브랜드소개
5) 에잇세컨즈 8seconds 브랜드선정 이유

<2> 본론
◯ 에잇세컨즈 5Forces분석
1) 산업 내 경쟁 / 기존 기업 간 경쟁 (에잇세컨즈 경쟁사전략 비교분석)
기존 SPA 브랜드의 특징및 마케팅전략
<해외 SPA브랜드>
1. UNIQLO
2. Forever21
<국내 SPA브랜드>
1. SPAO
2. MIXXO
3. 지오다노
4. ZEDEN
2) 잠재적 진입기업
이랜드(기존 의류 브랜드의 SPA로의 전환)
3) 대체품
4) 구매자
5) 공급자

◯ 에잇세컨즈 8'seconds SWOT 분석

<3> 결론
◯ SWOT을 통한 결론 도출

◯ 한국형 SPA 브랜드인 에잇세컨즈 8'seconds 전략 및 발전방안 제안

1) 유통시스템 구축
2) 생산.물류 관리 시스템 구축
3) 아웃소싱(Outsourcing)
4) 에잇세컨즈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및 매장 VMD 강화

◯ 에잇세컨즈 8'seconds의 바람직한 포지셔닝 맵

◯ 에잇세컨즈 5Forces(외부요인)와 SWOT(내부요인)을 통한 결론 도출과 나의의견

<4>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 SPA 어원과 개념
SPA는 ‘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로 자사의 기획 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을 의미한다. SPA는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하는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킨다. 과거 의류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여러 업체들이 협력하여 상품 공급을 공급하던 방식이 아닌 기획, 생산, 유통 과정을 수직적으로 통합시켜 한 업체가 모두 담당하는 방법을 통해 비효율성을 제고하고자 한 전략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SPA 개념은 미국 청바지 회사인 GAP이 1986년 도입한 개념으로서, ‘전문점’(speciality)
‘자사상표’(private label) 및 ‘의류’(apparel)라는 의미를 합친 합성어이다. 번역을 하자
“자사 오리지널 기획 브랜드에 의한 어패럴 제조 직영전문점”이라 할 수 있으나 마켓에서의 유행을 관찰하면서 디자인을 기획하고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SPA는 유통업체가 자사의 오리지널 브랜드를 위한 기획, 디자인, 제조, VM실현 등의 직판형 전문점으로,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를 가장 효율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상품 제공 방법과 공급 프로세스의 혁신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유통은 좋은 상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경영혁신의 출발점이며, 값비싼 한 벌보다 품질이 괜찮으면서도 저렴한 최신유행 상품을 여러 벌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정신을 실현하는 업태이다. 따라서 SPA는 ‘생산을 하였는데 안 팔렸다. 상품이 없어서 못 팔았다.’는 패션 비즈니스에서 근절될 수 없는 숙명적인 문제인, 재고와 판매기회의 로스라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등장한 신업태로, 종래까지 단절되었던 업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재설계함으로, 기획에서 생산, 점포까지 하나로 묶어주는 프로세스 혁신 전략으로서 주목을 받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스파오 마케팅,경영전략분석과 스파오 향후 마케팅전략제안
  • 브랜드의 전 라인에도 친환경적인 정책을 확대하고 있는 중8. 스파오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스파오 마케팅전략 제언– 매장시설, 프로모션 - 위에서 언급했듯이 조사결과 매장시설, 프로모션이 스파오의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 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스파오의 브랜드 충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선 위의 두 가지 요인을 향상 시켜야 한다. 현재 매장시설은 큰 변화를 줄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어, 마법의 거울 일명 ‘패션 미러’라 불리는 아

  • SPAO 스파오 마케팅케이스 연구 -(스파오 SPAO 브랜드분석과 경영전략분석/ 스파오 마케팅 4P분석과 SWOT분석/ 스파오 미래전략제안)
  • 에잇세컨즈는 600억원, 탑텐은 18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이외에도 많은 브랜드들이 시장에 있으며, 신생 브랜드들의 시장 진입으로 시장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3. 스파오 SPAO 경영전략 분석(1) 콜라보레이션 전략SPAO는 2009년 11월 오픈 당시 SM 엔터테인먼트와의 조인트 벤처 ‘아렐(ALEL)’을 설립했다. 아렐(ALEL, Any Location Every Look)은 어떤 상황에서도 모든 룩을 표현할 수 있다는 SPAO의 철학을 담은 이름이다. 양사는 업무 제휴를 통해 사업적

  • 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보고서
  • 브랜드 파워를 끊임없이 신장시킬 필요가 있다. 브랜드 인지도와 파워는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에 있어 무시할 수 없는 요인이 되는데. 중저가 브랜드간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적정 수준의 가격과 품질에 있어서 경쟁력이 우선이 되면서도 특히 중저가 선호 소비자층은 기본적으로 브랜드에 대한 인식, 가치에 대해서도 민감한 소비계층에 속하는 만큼 유니클로는 꾸준히 브랜드 인지도 및 파워를 제고시키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이처럼 브랜

  • ZARA 마케팅 성공전략과 생산,유통전략과 중국진출전략분석및 ZARA 향후나아갈방향 제시
  • - 마케팅사례- 중국진출사례- 향후방향제시-INDEX1. ZARA 자라 브랜드소개2. ZARA의 성공전략3. SPA 산업분석4. ZARA SWOT분석5. 가치사슬분석6. STP 분석7. ZARA의 생산과 유통전략8. ZARA 마케팅 사례(1) 신속한 대응전략(2) 차별화 마케팅(3) 온라인 마케팅9. 중국진출 마케팅전략(1) 전략개요(2) 마케팅믹스 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10. ZARA의 한국시장 부진이유11. 향후 나아갈방향 제시1. ZARA 자라 브랜드소개ZARA 자라는 스페인의 INDITEX가 모기업인 대표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향후 시장에 영향을 미친다. 셋째, 전략사업단위는 독립적으로 구분될 수 있다고 가정하고 있으나, 실제에 있어서 이를 명백히 구분하기가 용이하지 않다.넷째, 경우에 따라서는 star보다도 dog가 실제로 이익을 내거나 유용자금을 공급해 주는 경우도 있다.다섯째, 이 기법은 대기업에 적합한 기법이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작은 기업들은 시장점유율도 낮고 사업부서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따라서 BCG 매트릭스 기법도 결국 다른 이론의 경우와 마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