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독일 자동차 부품 기업보쉬[Bosch] 성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0 / 2016.07.10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Bosch는 ‘갑을 관계’로 형성된 고객사와 부품 기업 간의 일방적 거래 패턴을 뒤집은 기업
- 목차
-
Ⅰ. 왜 Bosch에 주목해야 하는가
Ⅱ. 세계 최고의 자동차 부품 기업, Bosch
Ⅲ. Bosch가 특별한 이유
1. 성공 DNA: ① 인간 중심의 경영 철학
2. 성공 DNA: ②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지배 구조
3. 성공 DNA: ③ 삶을 풍요롭게 하는 혁신 유전자
Ⅳ. Bosch의 성장 전략
1. 성장 전략: ① 고객사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은 독립적 사업 수행
2. 성장 전략: ② 사업 매각 및 제휴가 자유로운 조직
3. 성장 전략: ③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을 기회로 인식한 적극적 현지화
4. 성장 전략: ④ 연구개발을 중시하고 장기적 관점에서 연구 인력 육성
Ⅴ. 시장을 주도하는 B2B 기업의 비밀
- 본문내용
-
세계 대공황으로 다수 인력 해고, 두 차례 세계대전 주축국 출신 기업으로 고객과 일방적인 거래 관계 단절, 사업의 연속성 있는 발전을 위한 후계자 부재 등의 어려움을 극복
“당신의 인간성을 높이 평가하고, 타인과 거래하면서도 인간의 존엄성을 항상 존중하라.”
“종업원이 아니다. 동료 (Associate)이다.”
“내가 부자라서 동료들 월급을 많이 주는 것이 아니다. 동료들에게 높은 임금을 주니까 내가 부자가 되었다.”
“8시간 근무 제도를 시행한 이유는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지만, 인간의 능력을 보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신뢰를 잃기보다는 차라리 돈을 잃는 것이 낫다. 기업간의 신뢰관계도 인간관계의 연장이다.”
“기업을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를 쌓는 것이고, 이를 쌓기 위해 빈틈없는 품질, 우수한 성능, 동료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비상장 회사로 소유와 경영이 분리
경영은 전문 재단에 맡김
① 운영상의 높은 자유도
② 탄탄한 재정적 뒷받침
③ 외부 세력으로부터의 독립
기업의 이익금은 Robert Bosch 재단에 의해 공공사업에 재투자
Bosch의 지속가능성은 커지고 장기적 관점에서의 사업 계획 및 대규모 투자도 적극 전개 가능
기술의 진보는 인류에게 이로워야 한다.’라며 기술은 인류의 행복을 위해 설계되고 개발되어야 한다고 강조한 Robert Bosch의 사상이 Bosch만의 혁신 문화로 자리 잡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