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와 고객만족경영 핵심과 효과,필요성 연구 및 고객만족경영 성공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1.26 / 2022.01.2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와 고객만족경영 핵심과 효과,필요성 연구 및 고객만족경영 성공방안에 대해 서술하였습니다.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핵심내용분석과 사례 요약을 토대로 저의 개인적인 생각을 더해 작성하였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영학원론 전공수업 기말대체과제로 제출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목차
1. 고객만족경영 개념

2. 고객만족경영의 핵심

3. 고객만족경영 필요성

4. 고객만족경영 기업사례 연구
(1) 국내기업 사례
- GS25
- 현대백화점
- 에버랜드
(2) 해외기업 사례
- 보쉬 Bosche
- 페덱스 FedEx

5. 고객만족경영의 효과

6. 고객만족경영 성공방안 제시

<참고자료>
본문내용
고객만족경영이란 고객의 만족을 경영목표로 추구하는 新경영기법으로서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기 위해 고객만족도를 조사 및 이해를 하고 이러한 결과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용하여 고객의 만족을 실현하는 경영기법이다.
참고문헌
고객만족경영 왜 실패할까, 조광행
경영학원론, Gulati Mayo
고객 유형별 맞춤이 경쟁력이다, 김기혁.양석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CRM
  • 고객관리의 중요성 91. 기업의 고객만족 추구 이유2. CRM의 특징3. CRM의 등장배경 101. 경영환경의 변화2. 고객가치의 변화3. 정보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확산4. CRM의 개념 111. CRM의 정의2. CRM의 필요성3. CRM의 중요성4. CRM의 핵심그림

  • [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서비스 품질 경영
  • 경영 실현 방법① 리츠칼튼 호텔의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 전략② 리츠칼튼 호텔의 DB마케팅③ 리츠칼튼 호텔의 교육 훈련 3. 국내 호텔의 품질경영 사례 - 조선호텔4. 결론♣ 참고문헌1. 주제선정이유 모든 기업에서의 품질경영은 기업성공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환경변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기업은 소비자들의 욕구수준에 맞추어 품질개선과 품질평준화를 이루어내야 하는 임무를 지니고 있으며 고객만족경영은 기업의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만족스러운 경영성과를 보장할 수가 없다. 다시 말해서,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권유하여 구매를 자극하는 촉진 활동이 없이는 최종적인 판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뿐 아니라 성공적인 마케팅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것이다. 황용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스포츠 마케팅 활용방안, 제주대 동아시아 연구논집, 1999이 때문에 기업은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광고를 시작했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 [행정] [행정] 기업식 정부의 예산개혁
  • 기업식 정부(entrerpreneurial government)란 고객을 만족시키는 공공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비용(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업가적인 혁신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정부형태를 말한다.기업식 정부의 개념에는 두가지의 중요한 개념이 들어 있다. 첫째는 “공공서비스를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생산한다”는 효과성과 효율성의 개념이고, 둘째는 “기업가적인 혁신이 끊임없이 생겨나는” 경영혁신의 자발성과 지속성의 개념이다. 정부는 공공서비스의 수요자인

  • [경영] 전략경영(경영전략)의_정의와_전략경영(경영전략)의_중요성_및_몇_가지_전략경영(경영전략)
  • 기업의 본사와 자회사간에 보다 많은 조정과 통합의 필요성이 증대하고 있다. 3. 국제적 경쟁에 대한 대응측면의 필요성위협 및 기회 등 새로운 국제적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서 전략수립의 중요성은 더욱 커진다. 즉, 기술 및 경제, 사회 등 환경 전반에 걸쳐 급격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국제경영의 상황을 고려하여 볼 때, 기업이 도태되지 않고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Ⅳ. 다양한 기업의 전략경영 사례1. 에버랜드 사례신지식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