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물류 경영혁신(SCM상품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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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체제로 변환이 10년간 실패한 이유
자체 디자인 역량 부족
중국 생산 공장의 낮은 품질
중국 생산 공장과 커뮤니케이션 부족
판매망 부족
- 목차
-
1. 대표, 연혁
2. 기업소개
3. 물류의개념
4.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5. SPA 체제의 장점 vs 단점
6. SPA 체제로 변환이 10년간 실패한 이유
7. SPA 체제로 변환을 성공시키려는 노력
8. 공급 사슬의 2가지 모델
9. 원재료 부분에서의 SCM 활용
10. 제조 부분에서의 SCM 활용
11. 소매 부분에서의 SCM 활용 (1/2)
12. SCM 도입 전과 후의 상황 비교
13. SPA 체제에 SCM을 사용함으로써 얻은 효과
14. 연이은 성공에 방심한 유니클로
15. 채찍 효과와 SCM
16. 물류의 역사
17. 물류의 원칙 – 3S1L
18. 물류의 원칙 – 7R
19. 물류활동
20. 물류와 경쟁력
21. 공급사슬관리(SCM)
22. 주요제품[1.HEATTECH]
23. 주요제품[2.FLEECE]
24. 주요제품[3. 슬림 스트레이트 진]
25. 진열방식의 차별화
- 본문내용
-
기업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유니크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창고의 개념’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의류매장
유니클로 1호점을 개장.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
-유니바레(ゆにばれ) 라는 신조어 생김.
-브랜드가 일본 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는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라는 사업 원칙을 표방.
-2005년11월 지주회사에서 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화의 기틀을 다져 나감
<중 략>
공급사슬관리(SCM)
-SCM은 공급사슬관리로 이처럼 복잡하게 얽혀있는 공급사슬 내의 업무 프로세스를 시스템적으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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