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의 물류 경영혁신(SCM상품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PA 체제로 변환이 10년간 실패한 이유
자체 디자인 역량 부족
중국 생산 공장의 낮은 품질
중국 생산 공장과 커뮤니케이션 부족
판매망 부족
목차
1. 대표, 연혁
2. 기업소개
3. 물류의개념
4. SPA(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
5. SPA 체제의 장점 vs 단점
6. SPA 체제로 변환이 10년간 실패한 이유
7. SPA 체제로 변환을 성공시키려는 노력
8. 공급 사슬의 2가지 모델
9. 원재료 부분에서의 SCM 활용
10. 제조 부분에서의 SCM 활용
11. 소매 부분에서의 SCM 활용 (1/2)
12. SCM 도입 전과 후의 상황 비교
13. SPA 체제에 SCM을 사용함으로써 얻은 효과
14. 연이은 성공에 방심한 유니클로
15. 채찍 효과와 SCM
16. 물류의 역사
17. 물류의 원칙 – 3S1L
18. 물류의 원칙 – 7R
19. 물류활동
20. 물류와 경쟁력
21. 공급사슬관리(SCM)
22. 주요제품[1.HEATTECH]
23. 주요제품[2.FLEECE]
24. 주요제품[3. 슬림 스트레이트 진]
25. 진열방식의 차별화
본문내용
기업소개
“unique, clothing wear house”
‘유니크한 오리지널 의류를 판매하는 창고의 개념’

-1984년 6월 히로시마에 캐주얼 의류매장
유니클로 1호점을 개장.
-1991년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으로 회사명을 변경,
‘패스트푸드의 완전 시스템화한 형태를 패션 산업에서 확립하고 캐주얼의 스탠더드를 스스로 만든다.’는 제조 소매업 ‘SPA’를 선언.
-유니바레(ゆにばれ) 라는 신조어 생김.
-브랜드가 일본 내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5%.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사는 회사명이 시사하듯
‘시장수요를 제 때 파악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라는 사업 원칙을 표방.
-2005년11월 지주회사에서 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본격적인 글로벌화의 기틀을 다져 나감

<중 략>

공급사슬관리(SCM)
-SCM은 공급사슬관리로 이처럼 복잡하게 얽혀있는 공급사슬 내의 업무 프로세스를 시스템적으로 통합하여 관리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론] 유니클로 응용
  • 물류관리 1) 재고 최소화2) 판매가격 control : 타이밍 조절을 통한 재고관리(4) 고객관리 1) 고객의견 반영 : 상품․매장․서비스․경영에 고객의견․감상 반영(5) 판매2) 적극적 기반점 전략 : 패션도시 중심의 기반점 설정(2006년 뉴욕 소호 지구, 2007년 런던 옥스퍼드 스트리트)(6) 마케팅1) 상품 컨셉 설정2) 상품 기획3) 판매 촉진4) 판매 계획5) Visual Merchandising⇒ 5개 사업부별 (Men, Women, Kids, Goods, Inner)로 각 단계 진행Men -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움

  • [국제마케팅] 유니클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을 철저히 하여 최단시간, 최저비용으로 생산과 판매를 직결시킨다.NO.2 자사에 요구되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실현시킨다.NO.3 세계적 수준의 인재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따뜻한 피가 흐르는 한 팀으로써 혁신적으로 일한다.UNIQLO의 이념새로운 의류 트렌드 -SPA 브랜드Specialty retailers Store of Private lavel Apparel1. 고객 반응을 토대로 상품을 기획 생산해 직영 형태로 유통 및 판매팔릴만한 제품을 만들어 직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상품의 특화대상을 구성판매하고 쇼핑과 문화생활이 동시에 가능한 복합시설을 구축하며, 글로벌 전략으로는 신사업강화, 상품혁명과 사업모델개발, 경영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해외사업확대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수립운영하고 있다.(2) 진출현황/배경롯데마트는 현재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해외 3개국에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 중에서 가장 활발한 해외 사업을 벌이

  • 자라보고서_Zara를 통해보는 SCM
  • SCM을 통해 경영의 세계화, 시장의 역동화, 고객 필요성의 다양화 등에 대응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고, 모든 거래 당사자들의 연관된 사업범위 내 가상 조직처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1.2 SCM의 도입 배경과 필요성 물류(Logistics)란 사실 물자가 흐르는 모든 영역을 의미하나 일반적으로 기업을 중심으로 원재료나 부품을 공급 받아서 이것으로 상품을 생산하여 판매 할 때까지의 일련의 과정으로 인식되었다. 그래서 과거에는 이러한 물

  • [경영] 에잇세컨즈 브랜드 분석과 향후 방향
  • 상품을 판매하는 유니클로만은 예외다. 한국 또한 예외가 아니다. 지난 2005년 9월 국내 첫 선을 보인 에프알엘코리아(대표 안성수) 유니클로가 안정된 유통망과 상품력으로 제도권에 빠르게 진입했다. 상반기 440억 원, 하반기 600억 원 등 올해 1040억 원을 매출 목표로 현재 중심상권 내 1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연말까지 5개를 신규 출점해 23개의 매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다. 유니클로의 하나의 경쟁력은 기획에서 판매까지 모두가 하나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