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3공통) 수요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방식-공급망 관리SCM-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자라와 유니클로-를 반드시 포함할 것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9.25 / 2017.09.25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물류관리
공통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에 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를 반드시 포함할 것.
하고 싶은 말
물류관리3공통) 수요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방식-공급망 관리SCM-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자라와 유니클로-를 반드시 포함할 것0k

경영 물류관리3공통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에 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를 반드시 포함할 것.

정성을 들어 작성한 자료입니다.
서론, 본론, 결론에 의해 잘 짜임새 있게 자료 구성되어 있어요
필요한 자료 대다수 요약정리 하였으니 나름대로 독창적인
내용을 첨가하면 좋은 레포트 작성될 것입니다.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그대로 제출하지 마세요
구입자 여러분에게 행운이 함께 하시길^^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재고관리의 의미와 중요성
2.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공급망 관리SCM
1) SCM의 개념
2) SCM의 출현배경과 원인
3) SCM의 효과
(1) 재고감소
(2) 업무철차의 간소화로 인한 업무처리 시간단축
(3) 안정된 공급
(4) 상호이익
(5) 자금흐름개선
(6) 이익증가
4) SCM성공의 전략적 요소
(1) 조직적 대응의 필요성
(2) 기업간 협동활동의 Coordination의 필요성
(3) 개선여지의 정량적인 파악과 전사적인 체제
5) SCM의 추진을 위한 핵심적인 과제
(1) 공급측면의 동기화
(2) 수요측면의 카테고리 관리
(3) 공급사슬의 전체길이 단축
(4) 공급사슬의 투명성을 확보
(5) 공급사슬 전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
3.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의 수치적 예
1) 유니클로와 자라
2) 재고관리방식
3) 재고방식의 수치적 예
4.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은 전 세계가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으며, 나날이 글로벌화 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지속적인 경영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서 기업의 성패를 결정짓는 요건은 단연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을 신속하게 생산, 공급하는 능력과 가치 창출의 원천이 되는 수요 변화를 정확히 예측하여 대응하는 역량이다. 이에 기업들은 새로운 차원의 경영 전략으로 고객만족 관리와 함께 물류관리를 인지하고 개선하기 시작했다. 물류관리의 의의는 원재료의 조달과 제품의 생산, 소비에 이르기까지 수반되는 물적 유통의 제반업무를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제품의 비용절감과 재화의 시간적·공간적 효용가치를 통한 시장능력의 강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최근 발생된 글로벌 경제 위기, 유가 인상, 환율 변동 등의 기업 외적 비용 상승 요인은 기업 외부로 관리 역량을 확장하는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의 중요성을 한층 부각시키고 있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는 공급업체와 자사, 고객을 연결하는 공급망에서 물류 흐름을 총체적인 관점에서 통합, 관리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경제구조와 기업환경이 변화하고 글로벌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SCM은 기업 경쟁력의 핵심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제조업체는 “고객이 원하는 대로의 생산”하는 방식을 구현할 것인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할 수 없다. 단지, 이를 구현하기 위해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최선이다. 작업자를 늘리거나 재고를 조절하는 방법은 장기적인 대안이 될 수 없다. APS를 통해 새로운 생산 방식을 수용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비용이 저렴하며 현실에 더 적합한 대안일 것이다. 최근 자라, 유니클로 같은 브랜드가 전세계적으로 빅 히트 치는 의류회사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는 공급망관리를 잘하여 소비자의 취향ㅇ에 맞는 옷을 준비하고 미리 맞춤형 옷생산을 하였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에 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를 반드시 포함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김민식 : 세계 ASP산업의 구조조정 현황과 전망, 정보통신정책 제14권 3호 통권295호 2002
-김정인·차재호 : ASP,NET기술(논문),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문상원 저 (2004) e-SCM의 구축과 운용,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윤미경, OECD가 한국에서 기업들에게 IT인프라를 빌려주는‘소프트웨어임대서비스, (ASP) 방식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2008.
-모리타 수수무 : Pearson Education Korea,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패자 ASP, 2000
-박현지 : 국내 중소기업의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현황 및 발전방향 :중소기업의 ASP활용 및 전망을 중심으로, 연세대 관리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물류관리(본교재)
-e-Collaboration 기법의 활용(방송대출판부, 2011)
-품질경영(2000 9월호)
-http://www.samsungsds.p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스트패션 브랜드 ZARA vs 스파오 브랜드비교분석과 국내시장공략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향후나아가야할 방향
  • 유니클로, 자라, H&M의 매출성장률은 단연 돋보이는데, 선보일 당시만 해도 해당 브랜드들에 대항할 토종 패스트 패션 브랜드가 없었을 뿐더러 랜드 마크에 대규모 매장을 오픈하는 등 그들의 공격적 마케팅이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했기 때문이다. 상위 3社의 연매출 성장률은 170%에 이르지만, 영업이익률은 회사의 전체 영업이익률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패션 업계는 SPA 브랜드 시장이 급격하게 팽창하고 있어 올해 2조 원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

  • SCM의 개념을 간략히 언급하고 필요성,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공급사슬관리SCM의 개념을 간략히 언급하고 필요성, 중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SCM의 개념2. SCM의 필요성3. SCM의 중요성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제조,물류,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최대한 단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서 고객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

  • 자라vs유니클로,자라마케팅,자라마케팅전략,유니클로,유니클로마케팅,ZARA,UNIQLO,패스트패션,SPA,SPA브랜드,자라와유니클로비교분석
  • 유니클로(UNIQLO)는 일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 강력한 제조기술과 파워 아이템 전략, 숍마스터에서 재고물량, 디스플레이 등 매장관리에 자유 재량권을 부여하고 이에 따른 영업이익 목표를 달성하면 보너스에 직접 반영하는 제도인 SS(Super Star) 점장 제도 등의 핵심역량과 기능성 제품개발,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자라와 유니클로의 공통적인 강점으로는 뛰어난 상품 기획력과 마케팅 능력으로 유행에 맞춘 상품

  • 유니클로(UNIQLO) & 자라(ZARA) 한국시장 진출 전략
  • 유니클로, 자라를 포함한 갭, 파파야, H&M 등 다양한 SPA브랜드가 국내진출 中SPA 브랜드한국의 패션시장의 과거와 현재 & SPA 사업 전략 작은 규모고마진 정책의 백화점 위주 유통환경제한적 가두 상권높은 부동산 비용이 따르는 핵심 상권▼SPA 브랜드의 성공이 어려운 상황한국 패션시장의 과거대형 가두점 &대형 몰 선호, 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력한 상권 내 2-3개의 매장 오픈 기획, 소싱, 물류의 시스템화좁은 지역에 밀집한 5,000만의 인구

  • [자라 ZARA 마케팅전략 연구] ZARA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자라의 문제점과 새로운전략 제안 레포트
  • 것으로 내다봤다. 2008년 5000억 원이었던 시장이 불과 5년 만에 6배나 성장한 것은 한국 시장에서 단기간 동안 매년 50% 이상 성장하며 SPA 시장을 형성한 글로벌 빅3의 영향이 지대했다. 전문가들은 2015년에는 5조 원까지 시장이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김민주, 新 유통 빅뱅-유통 혁명 현장-해외 SPA 브랜드 공세-질주하는 해외 SPA “불황을 먹고 산다.”, 한경 business, 2014.03.07>3-2) 기술적 환경① 디자인생산유통판매 등 전 과정의 수직적 통합: 자라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