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머리말 및 브랜드 에쿼티란?
<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저자 : 데이비드 아커)의 ‘제7장 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를 요약 정리 하기 전에 먼저 ‘브랜드 에쿼티’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브랜드 에쿼티’란 재화나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가치를 뽑아낼 수 있는 브랜드와 연관된 브랜드 자산과 부채의 조합을 말한다. 브랜드 자산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다른 독점적 브랜드 자산으로 분류된다. 브랜드 충성도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유통 레버리지 효과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며 경쟁자의 위협에 대처할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다. 브랜드 인지도란 제품 이미지를 연결해 주는 연상 매체를 말하며 친숙함과 호감, 품질과 헌신을 상징한다. 지각된 품질은 고객들에게 구매 이유를 제공하고 차별화, 포지션의 근간이 되며 제품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브랜드 연상은 정보 처리와 인출을 용이하게 해주며 차별화/포지션의 근간이고 고객들에게 구매 이유를 제공한다. 또한 제품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다른 독점적 브랜드 자산은 타 상품들에 대한 경쟁 우위를 갖게 해 준다. 이 모든 것을 통해 브랜드는 고객에게 사용만족도(가치)를 부여하고, 기업에게도 가격 및 마진, 브랜드 확장, 유통 레버리지, 마케팅 프로그램의 효율성 및 이윤효과 등의 가치를 부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진로소주 진로재팬 국제마케팅사례
  • 및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중간상에게 불리한 계약 변경도 강요하지 않았다. 3)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 처음 일본시장에 진출할 때 진로는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일본시장에 내놓았다. 하지만 입맛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소비자들에게 여지없이 외면당했고 이에 따라 일본 소비자들의 특성을 제대로 반영한 제품개발에 착수하게 됐다. 일본의 경쟁사 제품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함께 첨가물의 성분과 함량비를 달리한 시제품을 만들고 일

  • 구비문학의세계4공통) 한국의 신화 전설 민담 자료를 각각 1편씩(총 3편) 선택하여 각각의 대상 자료를 읽고 느낀 점과 의미 등을 서술하시오0K
  • 유지한 채 다양하게 변형되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연행의 상황과 청자의 요구, 그리고 연행자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변이되는 구비 문학의 특성을 설명하기에 적절한 제재라고 할 수 있다. 이 작품은 다양한 화소가 결합되어 이야기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서도 좋은 학습 자료가 된다. 화소 개념을 본문의 제재에 적용하여 이야기의 구조를 분석해 봄으로써 화소 개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으며, 이러한 학습을 바탕으로 화소를 변형하거나 다양

  • 구비문학의세계4공통) 외국의 신화 2편을 선택하여 소개하고 신화의 의미 등에 관하여 서술하시오0k
  • 선택하였기 때문이라는 것(아프리카), 인구과잉을 막기 위하여 죽음이 비롯되었다는 것(에스키모 남아메리카) 등이 있다. ⑥ 신(神)들의 기원신화도 인류기원 신화에 포함되어 전 세계에 걸쳐 분포되고 있다.⑶ 문화기원 신화이 신화는 인류의 문화 전반에 관계되기 때문에 그 종류도 많은데, 그 중 주요한 것은 태양 불 빛 계절 물 가축(동물)식물 지혜 등과 관련된 것들이 있다. 이 가운데 불의 기원신화는 태양이나 빛과 결부되어 있는 경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및 창조를 위한 판매문제가 그 중심을 이루게 되었다.3)사회마케팅 지향단계 1970년대 일어난 개념으로 기업의 목표와 사회적 책임의 본질로서 장기적인 소비자와 사회복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기업은 소비자가 바라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공급하되 경영자의 사회적 책임에 입각하여 소비자 및 사회복지가 유지 향상되는 방식 (즉 물질적인 면을 초월하여 생활의 질적 차원을 중시)을 선택해야만 한다는 개념이다.2. 마케팅의 정의1)Kolte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및 절차 총체가 유기적이고 입체적으로 구안되어야 한다. 독자를 위한 배려이기도 하지만 연구진 자체를 일관되게 자율하고 연구 문제의 중간 일탈을 예방한다.연구 구성원들의 장기간 인식 공유를 구체적으로 조정해 준다.2) 국어교육에서 매체 언어 수용의 방향성(본론 1장)은 수용 전략 정립하고 개진하는 설명이 되어야 한다. 현재의 기술은 매체 언어의 국어교육적 가치나 효용을 논하는 데 치중되어 있다. 3) 위와 관련된 지적으로 산출된 연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