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1 / 2016.01.21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닌텐도 Nintendo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닌텐도 경영,마케팅 사례연구및 나의의견정리 보고서입니다.

총 15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1. 닌텐도 기업소개
(1) 닌텐도 제품소개와 현황
(2) 닌텐도 현 상황분석
(3) 닌텐도 기업 History

2. 닌텐도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ies)
(4) 위협 (Threat)

3. 닌텐도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4. 닌텐도의 성공사례

5. 닌텐도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1) 차별화 경영전략
(2) 타겟 마케팅전략
(3) 스타활용한 마케팅전략

5. 결론 및 나의의견

< 참고자료 >
본문내용
닌텐도는 각 국의 광고 컨셉을 통일시키고 게임업체로써는 독특하게 유명 스타들을 모델로 내세웠다. 대표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장동건, 이나영, 원빈, 공효진, 송혜교 미국에서는 니콜키드먼, 비욘세 일본에서는 아오이유우와 같은 탑 스타들이 편안한 모습으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연출함으로써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 이라는 친근한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일반 대중' 이 닌텐도에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구매로 이어 지도록 하기 위한 이 같은 TV광고 전략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어필되었고 이는 곧 높은 판매량이라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참고문헌
성숙희, “세계 게임시장 구조와 게임 수출 전략”, 한국콘텐츠 진흥원 제 14호(2012)
김광희,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관한 소고”, 한국상업교육학회(2012)
“대한민국 게임백서”, 문화콘텐츠 진흥원 4부(2008), 2장
- 《닌텐도의 성공과 실패에 대한 소고(小考)』》 김광희 저, 『商業敎育硏究』 제26권 3호, 2012
“닌텐도(Nintendo)”, 기업심층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 목 차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닌텐도의 소개 및 회사 개요 22. 닌텐도 선정 및 목적 23. 닌텐도의 연혁 3Ⅱ 경영전략 분석1. 닌텐도의 창조성 - 52. 닌텐도의 커뮤니케이션 - 53. SWOT 분석 - 64. STP 분석 - 75. 4P 믹스전략 - 8Ⅲ 닌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닌텐도 wii 의 마케팅 전략
  • 닌텐도wii >4.SWOT분석5.STP분석6.4P분석7.마케팅전략(광고전략)8.향후전략(개선안)9. 교수님 제언사항10. 느낀점.11. 총정리12. 참고문헌 1. 기업 및 제품소개Wii의 Easy & Active 전략 - 사용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라-2007년 12월달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번 크리스마스 때 손에 넣기 어려운 물건”이라며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한 게임기를 소개했다. 닌텐도의 콘솔 게임기인 위(Wii)다. Wii는 기존 다른 콘솔 게임기 대비 저렴한 가격 및 누구나 손쉽게

  • [글로벌전략] 닌텐도(NINTENDO) 성공 사례 분석
  • 경영전략 분석1. 닌텐도의 창조성 2. 닌텐도의 커뮤니케이션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믹스전략 Ⅲ 닌텐도의 미국 진출 Ⅳ 성공요인1. 소비자 요인 2. 가격 요인 3. 마케팅 요인 4. 조용한 혁신의 리더십 Ⅴ 한계 및 제안1. 위협요소들의 등장 2. 해결방안 3. 제품개량과 시장점유율 확대 4. 결론 Ⅵ 참고문헌 Ⅰ 선정이유 및 기업소개1. 닌텐도의 소개 및 회사개요닌텐도는 비디오 게임 회사로 인식되어지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그러나 닌

  • 일본 게임산업의 비즈니스 구조 및 특징
  • 닌텐도의 훼미콤의 전성시대로 기본적인 비즈니스 프레임워크가 확립된 시기이다. 이 시기에는 앞에 설명한 게임기 본체의 저가격 전략 및 그것을 보충하는 소프트웨어의 판매 수입, 특히 서드파티에서의 라이센스 수입 전략이 나타났다.이 시기에 소프트웨어 메이커는 게임 산업에 막 뛰어들기 시작하였는데, 기존의 게임센터의 게임을 만들고 있던 기업이 가정용 게임 소프트웨어에 참가한 케이스와 훼미콤 또는 퍼스컴 게임을 계기로 게임제조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