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한국진출전략 사례연구및 유니클로 미래전망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UNIQLO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한국진출전략 사례연구및 유니클로 미래전망연구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유니클로 브랜드 소개

2. 유니클로 브랜드 성공 History

3. 유니클로 매출현황분석

4. SPA브랜드의 본질과 특징

5. 유니클로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6. 유니클로 제품분석
7.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1) SNS 마케팅
(2) 스타 마케팅
(3) CSR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

8. 유니클로 한국진출 전략연구
(1) 한국시장 진입방식
(2) 한국시장 진출전략
1) 저가격전략
2) 품질전략
3) 디자인전략

9. 유니클로 향후방향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유니클로(Uniqlo)는 일본의 의류업체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의 대표 브랜드로써 1984년에 설립되었다. 유니클로의 창업자 야나이 다다시는 부친이 운영하던 양복점인 오고리 쇼지(Ogori Shoji)를 물려받아 캐주얼 의류 소매업체로 전환하고, 1984년 히로시마에 유니클로 1호점을 개업하였다. 그리고 1991년에 회사명을 패스트 리테일링(Fast Retailing)으로 전환하였다. 새로운 회사명인 패스트 리테일링은 “시장수요를 제때 파악해서 고객들이 편리하고 싼 값에 입을 수 있는 의류를 공급한다.” 라는 사업 방침을 반영한 것이다.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이 입을 수 있는 질 좋고 값싼 글로벌 캐주얼 의류 브랜드”를 만들겠다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상품기획, 생산, 유통, 판매까지 일괄 진행하는 SPA(제조소매업) 모델을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가 탄생하였다. 유니클로는 ‘Unique Clothing Warehouse’의 약자로 ‘독특하고 다양한 의류창고’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1승9패, 유니클로처럼 ? 김성호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2010, 이상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한국 유니클로: 패스트리테일링과 롯데쇼핑의 합작 투자 ? 이동기,최진아 (국제경영리뷰, Vol.16 No.1, 2012
이영숙. “일본 SPA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비즈니스모델 연구”
김희선 (2012).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4(1), 142-143
이동기, 최진아 (2012). “한국 유니클로 패스트리테일링과 롯데쇼핑의 합작 투자”, 국제경영리뷰
김효정, 권기훈 (2013). 해외 패션시장 진출 사례분석 : 자라와 유니클로를 중심으로. 통상정보연구
[Case Study]빅3 SPA브랜드의 3색전략, 2013,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UNIQLO 유니클로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SWOT분석과 유니클로 향후개선방향 제안
  • CONTENTS1. 유니클로 기업선정배경2. SPA 개념분석3. 유니클로 기업소개4. 유니클로 핵심역량분석(1) 가격경쟁 우위(2) 폭넓은 고객층(3) 점포 주도의 운영방식(4) 경쟁브랜드와의 차별화(5) 현지화 전략(6) 다양하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소재’ 5. 유니클로 vs 자라 (ZARA) 전략비교6. 유니클로 vs 스파오 (SPAO)7. 유니클로 한국시장 진출배경8. 유니클로 SWOT 분석9. 유니클로 한국시장 진입전략분석10. 유니클로 한국시장진출 성과분석11.결론 및 유

  • 유니클로 UNIQLO 전략사례연구(유니클로 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유니클로 기업사례연구 보고서1. 유니클로 UNIQLO 기업소개2. 유니클로 시장상황분석(1) 5 force model 분석(2) 국내 SPA시장의 성장3. 유니클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4. 유니클로의 경영전략(1) 저원가전략 (2) 고품질전략(3) 글로벌 확장전략(4) 글로벌 유통전략(5) 광고전략(6) 판매전략5. 유니클로 주요 마케팅전략(1) CSR 마케팅(2) SNS활용 마케팅(3) CRM 마케팅전략6. 유니클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1) 유니클로의 문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전략을 그들만의 효율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로 실현하였다. Place(유통)측면에서는 롯데쇼핑과의 합작을 통해 해외진출 기업으로서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었고, 전 유통영역으로의 유통망 확대를 이뤄내는 기반이 되었다. Promotion(촉진)측면에서는 공격적인 광고전략,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콜라보레이션,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및 1+1 마케팅을 통해 유니클로의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이러한 분석의 토대 아래 유니클로가 국내 시장의 선두주자로

  • [마케팅] 유니클로의 성공과 마케팅 방안
  • 유니클로가 더욱 주목을 받는 이유는 제품의 기획과 원자재 공급에서부터 봉제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생산 및 제작 과정이 일원적으로 관리되는 SPA 시스템과 시장수요의 정확한 파악을 통해 적시에 그리고 적재적소에 상품을 공급하는 패스트 리테일링에 있었다. SPA 시스템과 패스트 리테일링이 없었다면 유니클로는 지금과 같은 큰 성공을 거둘 수 없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해외에 진출할 때 직접 진출하는 형태를 띤 반면, 한국에서만 롯데쇼핑과

  • [소비자행동론] 유니클로(Uniqlo)의 마케팅전략
  • - 목 차-1. UNIQLO 선택 동기2. SPA 브랜드란?3. UNIQLO 기업소개4. UNIQLO 기업분석5. 대표적인 SPA브랜드 동향 조사6. 설문조사 내용7. 소비자행동 이론과 접목시켜본 UNIQLO8. UNIQLO의 마케팅 성공 사례9. UNIQLO의 문제점과 해결책10. 참고문헌1. UNIQLO 선택 동기젊은이들 사이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급부상하고 있고, 우리 팀원들도 패스트 패션에 관심이 많았다. 조사 중에 패스트 패션 브랜드의 대세는 SPA브랜드라는 것을 알았다. 그 중 유명한 브랜드가 UNIQLO, 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