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 유니클로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SWOT분석과 유니클로 향후개선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2 / 2016.02.12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UNIQLO 유니클로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SWOT분석과 유니클로 향후개선방향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유니클로 기업선정배경

2. SPA 개념분석

3. 유니클로 기업소개

4. 유니클로 핵심역량분석
(1) 가격경쟁 우위
(2) 폭넓은 고객층
(3) 점포 주도의 운영방식
(4) 경쟁브랜드와의 차별화
(5) 현지화 전략
(6) 다양하며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소재’

5. 유니클로 vs 자라 (ZARA) 전략비교

6. 유니클로 vs 스파오 (SPAO)

7. 유니클로 한국시장 진출배경

8. 유니클로 SWOT 분석

9. 유니클로 한국시장 진입전략분석

10. 유니클로 한국시장진출 성과분석

11.결론 및 유니클로 향후개선방향 제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품종 대량판매' 라는 다른 SPA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유니클로만의 특징적인 전략이 바로 그것이다. 유니클로는 시즌별로 '캠페인 상품'을 정해 집중 판매하는 전략을 전면으로 내세웠다. 주로 여름에 폴로티프린트 티셔츠, 봄,가을엔 니트 가디건, 겨울엔 히트텍 ·플리스 재킷 다운점퍼 등의 아이템을 내세운다. 이는 4계절로 이루어져 있는 우리나라의 특성에 매우 잘 맞는 판매 전략이다.
이를 통해 각 시즌 별로 스테디 아이템을 통하여 패션유행을 선도 하고 있으며, (봄,가을: 울 가디건 여름: 슬랙스 팬츠 및 슬림 카고 팬츠 겨울: 히트텍) 이를 통한 이미지 재고 및 매출 신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참고문헌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2&vol_no=49&art_no=8&sec_cd=1031 한국경제 매거진
http://blog.daum.net/galjjk94/48 다음 블로그
브랜드 스탁 설문조사
유니클로 홈페이지
http://ko.wikipedia.org/wiki/SPA 위키백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시장을 중국으로 선정한 이유이다. 이 연구를 통해 한국기업의 대표적인 해외진출 성공사례 즉, 국제경영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일반인들은 기업의 성공과 해외진출성공을 이해하고 국제경영을 공부하는 학생들에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또한 연구방법은 기존 문헌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기업발전의 단계를 알아보고, 인터넷 및 언론자료들을 가지고 최근 현황 및 전략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이랜드기업의 성공을 분석하려 한다.2. 이랜드 기업

  • ZARA 자라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ZARA 한국진출 성공전략분석/ ZARA 향후전략제안
  • 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romotion (촉진전략)4) Place (유통전략)4. ZARA의 한국시장진출 성공사례(1) 자라(ZARA)의 한국시장 진출방식(2) 한국시장 환경분석 (3C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경쟁사분석 (Competitor)-H&M(스웨덴)-유니클로3) 소비자분석 (Consumer)(3) 자라(ZARA)의 한국시장 현지화 전략1) 주요 거점도시 집중공략2) 한국소비자 트렌드 즉시반영3) 하이엔드전략4)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5) 직접수출전략5. 결론 및 향후전략제안(1)

  • UNIQLO 유니클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한국진출전략 사례연구및 유니클로 미래전망연구
  • 유니클로 브랜드 소개2. 유니클로 브랜드 성공 History3. 유니클로 매출현황분석4. SPA브랜드의 본질과 특징5. 유니클로 SWOT 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6. 유니클로 제품분석7. 유니클로 마케팅전략(1) SNS 마케팅(2) 스타 마케팅(3) CSR 마케팅(4) 온라인 마케팅8. 유니클로 한국진출 전략연구(1) 한국시장 진입방식(2) 한국시장 진출전략1) 저가격전략2) 품질전략3) 디자인전략9. 유니클로 향후방향 제안< 참고

  • 유니클로 VS 자라(ZARA) 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매장인터뷰자료포함)
  • 유니클로는 더 이상 저가마케팅만을 고수하지 말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마케팅전략을 쓰는 등의 약점을 보완하여야 하며, 자라는 저가의 가격만큼 품질에도 많은 신경 쓴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키는 마케팅 전략과 함께 온라인 스토어를 만들어 판매하는 등의 여러 가지 전략이 필요하다.2. 패스트패션 개념 및 등장배경 최근 국내 의류시장에는 해외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브랜드들의 잇따른 국내진출로 치열한 각축을 벌이고 있

  •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유니클로 마케팅 전략 수집 유니클로 내부 환경 분석
  • 한국시장에 대한 지식, 그리고 재무자원이 더해져, 유니클로는 단기간 내에 급속한 성장을 이루었다. 불황기에 오히려 유리한 브랜드라는 특성도 작용했다. 본 보고서에서는 외부 내부 환경 분석과 제품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예측하기 위한 조사를 수행 하였다. 이러한 조사는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이 과정을 통해 유니클로의 핵심가치를 발굴해내고 이러한 가치에 기반 하여 SWOT분석, STP전략, 마케팅 믹스 계획을 수립하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