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Dell의 성공요인- 델컴퓨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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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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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Dell 소개
1. 회사 소개
2. Dell의 재무 현황
Ⅱ. Dell의 성공요인
1. 기존 핵심 역량의 Web으로의 이전
2. 고객 Needs에 맞춘 회사 경영
3. 수익성 높은 목표 고객의 선정 - 기업고객
4. 기술 역량
Ⅲ. 지속적인 경쟁력 유지, 강화 전략
1. Relationship시장에의 집중화
2. 마이클 포터의 산업분석기법에 기초한 전략방안
Ⅴ. 국내 기업에의 시사점
1. 고객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2. 길이 보이면 뛰어 가라!
3.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
Ⅵ. 참고 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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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 소개
델 컴퓨터는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했으며, 현재 델 회장은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이다.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델은 컴퓨터 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2000년 1월 28일로 마감된 지난 4개 분기동안 달성한 미화 253억 달러의 매출을 바탕으로 가장 커다란 컴퓨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델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델의 직원 수는 전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유수의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업체이다.
델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하며, 델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제품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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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usinessWeek 3월 27일자 『Performance Rankings of The S&P 500』
- 매일경제 3월 27일자 『시스코의 성공 비결』
- 매일경제 3월 28일자 『제조업도 변해야 산다 - 박운서 LG상사 부회장』
- 인터넷 기업의 경영전략 - ( 패트리시아 세이볼드)
- www.globalbusiness.co.kr (글로벌 비즈니스 연구회)- B2B 환경에서의 마케팅
- www.imazine.co.kr e-business 어떻게 할 것인가 (이영곤 - 삼성전자 반도체 web marketer)
- dell.com
- www.cis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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