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델컴퓨터와 GE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GE의 성공사례>
<GE의 리더쉽>
<GE의 핵심전략>
<다음은 GE의 6 시그마 품질 전략의 기반이 되는 주요 컨셉을 요약한 것이다.>
<결론>
<GE의 성공요인 분석>
<나의 생각>
델 컴퓨터의 마케팅성공 사례
▶델 컴퓨터의 탄생
▶델 컴퓨터의 전략
▶델 컴퓨터의 성공요인
▶델 컴퓨터의 성과
결론
나의생각
- 본문내용
-
<GE의 성공사례>
많은 사람들은 GE가 너무 많은 업종에 관여하고 사업체들이 전 세계적으로 복잡하게 분산되어 있어 그 경영방식을 이해하기가 매우 난해하다고 토로한다. 그러나 경영진들은 GE를 움직이는 두 가지 원동력만 알면 기업의 모든 것이 저절로 이해된다고 한다. 이 두 가지 힘은 기업의 풍토와 운영 시스템으로 요약되는데 먼저 현재에 뿌리내린 GE의 풍토는 1980년 초기에 형성되었다. 당시 GE는 자사와 같은 재벌식 기업이 변화에 빠르고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유일한 길은 회사에 몸담은 모든 이들의 땀과 두뇌를 활용하고 이들을 모두 게임에 참여시키는 것임을 간파했다.
이렇게 하나의 인재도, 하나의 아이디어도 놓치지 않으려는 GE의 노력은 "Work Out"이라는 제도의 탄생으로 결실을 맺는다. "Work Out"제도는 업무에 가장 가까이 관여하는 사람이 그 업무를 가장 잘 안다는 아주 단순한 사실에 근거한 것이었으나 당시 보수적인 대그룹 GE에서 이는 급진적인 회사 문화의 변화를 의미했다. 이후 수많은 "Work Out"모임을 통해서 사원들은 부서와 업종을 넘어 아이디어를 교환하기 시작했고 아이디어는 단순히 아이디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그 자리에서 실천 강령으로 채택되었다. 또한 GE는 아이디어의 봇물을 트는 데 장애가 되는 부서간 경계를 제거하고자 사원의 지도력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경계에 연연하지 않는 행동력을 설정하여 이를 기준으로 보상과 문책을 실시하였다. 나아가 새로운 풍토 건설을 위한 노력이 단지 구호에만 그치지 않도록 해마다 수천명의 사원들을 대상으로 한 익명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진전 상태를 점검하였다. 이렇게 GE는 거대한 아이디어, 정보, 지적 자산 등을 무제한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사내 풍토를 일찌감치 뿌리내림으로써 다 업종에 몸담은 재벌식 경영의 약점을 결정적인 장점으로 전환할 수 있었던 것이다.
GE의 또 다른 원동력의 하나는 기업 회의를 전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아이디어를 체계화하는 운영 시스템의 개발
- 참고문헌
-
http://100.naver.com/100.php?where=100&id=7337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