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델컴퓨터 DELL사의 사례 연구 -SC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발표 목적
2. 기업 소개
3. 경쟁우위
-DDM
-E-SCM
l SCM의 개념과 종류
l SCM 탄생 배경과 역사
l SCM의 기본 구성 요건
l SCM의 구현 순서
l 현재 델의 E-SCM 현황
● 프리미어 페이지
● ValueChain.dell.com
4. 국내 시장 현황
5. 국내 SCM 구현의 문제점
6. 결론
본문내용
1. 발표 목적
컴퓨터 제조업체인 DELL사의 사례를 보면 MIS를 이용해서 한 기업이 얼마나 높은 자리에 놓여지며,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DELL사의 경우 가장 핵심적인 성공요인이 SCM을 활용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발표에서는 DELL 사례를 통해 기업들은 MIS를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에서 동일산업을 하는 기업간의 경쟁을 통해 우위적인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 각 기업들이 어떤 자세를 갖춰야 하는지 알아보고 검토해보려고 합니다.

2. 기업 소개
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이 컴퓨터조립 판매업 회사로 창업하였다. 델 회장은 다른 기업과는 달리 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취했고 이로 인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델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다. 델의 직원 수는 전 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으며,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 업체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급사슬관리론] 델 컴퓨터의 SCM도입 사례
  • Dell사의 목표이다. 둘째로 판매전략으로는 구매의 전 과정을 통괄하는 인터넷 점포를 통해 공급사슬 내의 중간 유통단계를 제거한 직판모델을 구축하였다. 이와 같은 SCM에 의해 주문에서 부품의 차입, 생산, 입금과 지불 등 각 프로세스의 속도를 최적화하여 지불보다 입금이 빠르다. 이는 SCM의 관점에서 가치사슬의 통합, 폐지 관점에서 중요하다. 즉 과거의 수직적 공급사슬 통합에서 벗어나 인터넷의 등장으로 관련 정보가 공급사슬 내에 쉽게 공유할

  • 델컴퓨터 마케팅 사례
  • 【목 차】1.서론1-1 델 컴퓨터란?1-2 회사 소개 2.본론 2-1 델 컴퓨터의 4P전략 2-2 SWOT 분석 2-3 마케팅 사례 정리 3.결론3-1 델컴퓨터의 마케팅 교훈 -서 론-1-1. 델 컴퓨터?델 컴퓨터는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인 창업주인 Michea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한 회사이다. 델의 설립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

  • [사례분석]델컴퓨터(Dell Computer)의 SCM추진사례분석
  • 델 컴퓨터의 성과** SCM의 적용사례 DELL Computer우리 조는 유통 성공사례로서 현재 인터넷 매출 1위를 달리고 있고, 고객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이라는 대담한 전략을 추구하여 90년대에 들어 가장 성공적인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있는 DELL COMPUTER를 선택하였다. 특히 델 컴퓨터는 효과적인 SCM의 구축으로 성공한 기업으로도 유명하다. ▶ 델 컴퓨터 소개 델 컴퓨터는 1984년 마이클 델 회장이 자본금 1000억 달러로, 세계 주요 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다른

  •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정의,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요인,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현황,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정보안전,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 사례
  • 정보안전1. 안전장치의 필요성2. 암호화기법1) 대칭적 암호화방법(symmetric cryptosystem, or private key system)비밀키기법2) 비대칭적 암호화방법(asymmetric cryptosystem, or public key system)공개키기법3. 인증기관과 인증절차4. 전자서명Ⅶ. 중소기업 EC(전자상거래)의 사례1. 델컴퓨터2. 시스코 시스템즈3. 세광알미늄㈜Ⅷ.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초기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은 공급자가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홍보를 할 수 있는

  • 경영정보_최신 정보기술 이용사례,우체국 사례,우정사업본부&DELL컴퓨터
  • -우정사업본부&DELL컴퓨터 중심으로최신 정보기술 이용사례목차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서론-도입배경2. 본론경영시스템우편시스템인터넷우체국3. 결론-도입성과제조분야-DELL컴퓨터서론-도입배경본론DELL의 직접판매시스템DELL의 SCM기타 정보기술을 이용한 서비스결론-도입성과공공분야-우정사업본부1.정보시스템 도입배경2000년대 초반, 우정사업은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에 따른 우편 물량 증가 추세의 둔화,금융시장 개방에 따른 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